[소비자와시장] 소비 트렌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9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소비트렌드란?
Ⅱ. 본론
1. 소비 트렌드의 조사
2. 배경 분석
Ⅲ 결론
정리와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⑴ 리얼리티 프로그램
대중문화계는 우연적인 효과 혹은 자연스러움을 그대로 전달하고 자연스러움 자체를 무기
로 활용하는 프로그램과 광고가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각본에 따라 연기하는 연예인들로 채워졌던 쇼 프로그램의 자리는 이제 그들의 자연스러운 평상시 모습을 여과 없이 보여주는 리얼 버라이어티로 대체되었다. 이제 소비자들은 인위적인 연출보다는 인물과 사건 자체의 있는 그대로의 자연스러운 모습에서 즐거움을 찾게 된 것이다. 한국형 리얼 버라이어티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무한도전>은 어느덧 3년이 넘는 장수 프로그램이 되었다. 무한도전의 어느 출연자에게서도 계산된 말투나 행동, 스타의 카리스마적 분위기를 찾아보기 어려우며 그들에게는 그런 것이 필요하지도 않다. 시청자가 원치 않기 때문이다. <무한도전>이 시청자에게 서비스하는 즐거움 중에서 여섯 출연자들의 평상시 성격을 알아가는 재미의 비중이 상당하다. 이 점은 여행이나 귀향의 형식을 빌린 또 다른 리얼 버라이어티 <1박2일>이나 <패밀리가 떴다>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올해 큰 인기를 모았던 <우리 결혼했어요>도 실제상황을 전달한다는 점에서 <무한도전>과의 연장선상에 있다.
또한 해를 거듭할수록 케이블에서 방송되는 프로그램 수도 급증하고 있다. 수만 늘어난 것이 아니다. 인기나 작품성에서도 지상파 방송에 못지않은 성적을 거둔 프로그램이 생기고 있다.
케이블 채널의 발전은 최근에 빛을 발하고 있다. 실험성과 독창성으로 무장한 덕에 일부 프로그램은 남부럽지 않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여기서 그치는 것이 아니다. 단순히 인기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시청자의 공감을 얻어 트렌드를 이끌기도 한다. 단순히 수치상의 기록만 좋아진 것은 아니었다. 완성도 면에서도 공중파 못지않게 눈에 띌 만한 발전을 이뤘다.
◆ 슈퍼스타 K
M.net '슈퍼스타 K'는 케이블에서 2009년 최고의 화제작이다. 스타발굴 오디션 프로그램인 '슈퍼스타 K'는 3%대 시청률로 시작해 8.2%를 기록하며 종영했다. 이는 역대 케이블 최고 시청률이다. 실제로 '슈퍼스타 K'에 대한 관심은 대단했다. 오디션에는 전국에서 72만명이 지원했고 마지막회에는 총 20만명의 시청자가 문자 투표에 참여했다. 출연진에 대한 반응도 뜨거워 팬클럽이 만들어지고 팬미팅이 열리기도 했다.
'슈퍼스타 K'의 인기 비결은 고정관념을 깬 기획력이었다. M.net 관계자는 "지금까지 음악 프로그램에는 아이돌 혹은 톱가수만 나와야 한다는 설이 있었다"면서 "'슈퍼스타 K'는 스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