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이해]할리우드의스타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4 / 2019.12.24
- 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힐리우드의 스타시스템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
제가 '영화의 이해'기말고사에 쓴답안입니다..
전 A+받았습니다...^^
- 본문내용
-
헐리우드의 스타시스템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의 스타시스템과 연관지어 설명하고자 한다.
스타 시스템이란 인기 있는 영화배우를 중심으로 기획 ·제작함으로써 흥행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상업성 위주의 영화시스템으로서 흥행 보장을 위한 다른 방법의 하나이다. 외국의 경우 할리우드의 영화 산업에서만큼 스타가 중요시된 분야는 없다. 영화 산업에서 스타는 흥행성공을 보장받기 위한 일종의 담보물로 이용했다. 간단히 말해서, 영화 산업에 있어서 스타는 어느 정도의 안정성을 가져다준 것이다. ‘스타 시스템’이라는 용어는 19세기 후반, 미국과 영국 등지에서 유래한 용어이다. 감독 주연 뿐 아니라 편집, 음악, 제작, 각본 등 영화를 구성하는 모든 부분을 ‘개인기’로 책임졌던 찰리 채플린에 의해 할리우드라는 영화 산업의 메카가 형성되는 계기가 되었고, 그의 성공담은 조직적인 스타 시스템의 구축을 통해 세계를 석권한 미국 대중문화 전략의 첫 번째 케이스가 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스타시스템은 제조업의 한 분야이다. 즉, 스타는 기계로 찍어내고 만들어 내는 의도적으로 가공해서 만들어낸 생산품이다. 제조과정을 보면 영화사마다 신인배우를 모집하고 콘테스트를 한다. 특정한 사람을 발견하면 ‘합리화’하고 ‘표준화’ 시킨다. 즉 적절한 배우를 발견하면 이젠 일반인이 아닌 새롭게 태어나는 스타의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해 결함부분을 없앤다. 말투부터 교양, 매너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부분으로 표준화시켜 변화 시킨다. 그리고 이러한 스타의 가치는 가격의 변동으로 증명이 되는 것이다. 또한 상품으로서의 스타는 소비됨으로써 그의 가치를 증대시킨다. 정기적으로 드라마 출연이나 영화 쇼프로그램을 출연하면서 자신을 소비하는 것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최근 국내의 방송사에는 하나같이 주연급 배우들인 스타들을 캐스팅 하여 출연 시키고 있다. 연기에 검증도 되지 않은 채 인기 있는 연예인들을 투입시키려 급급한 나머지 방송국 게시판에는 비난의 글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러한 형상들은 스타시스템의 어두운 단면이라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구문예사] 얀 반 아이크(Jan van Eyck, 1395 ~1441)
- [공연예술] 라보엠 렌트 비교분석 감상문
- 유니버셜 디자인의 사례 ; 유니버셜 디자인의 개념과 원리 분석
- 뉴스포츠의 정의와 종류
- [안무와 즉흥이란] 안무와 즉흥이란 무엇인가
- [인상주의미술, 인상주의, 인상파]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정의와 특징,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탄생배경,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구분,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색채구성 원리,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대표적 화가와 작품 분석
- 호신술의 역사, 정의 및 종류
- [미디어]미디어 결정론
- [체육]소프트볼에 대해서
- [음악감상문]피아노 5중주곡 A장조 <숭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