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 vs SAMSUNG(삼성과 소니) - 서평/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2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삼성과 소니 (Sony vs Samsung) 독후감/서평입니다.
- 목차
-
1. 글쓴이의 저술 동기
2. 책의 핵심 내용 요약
3. 책의 중심개념과 그에 대한 설명
4. 책의 내용에 대한 비판 및 자신의 의견
- 본문내용
-
1. 글쓴이의 저술 동기
저자는 지난 반세기 동안 전자산업의 최강자 자리를 누렸던 소니가 갑작스럽게 쇠락한 이유와 삼성전자가 새로운 강자로 부상하게 된 진짜 이유를 경영의 다양한 측면에서 분석하고 규명하고자 이 책을 저술하게 되었다. 또한 소니와 삼성전자의 경영전략에 대해 단편적으로 설명하거나 지나친 미화 또는 부당한 비판을 하기보다 소니와 삼성전자의 사업 구조, 기술력, 브랜드, 조직 및 경영 시스템의 차이를 구체적으로 비교함으로써 두 기업의 경영 성과가 지난 10년 동안 왜 엇갈려왔는지 그 이유를 밝히고 있다.
2. 책의 핵심 내용 요약
소니와 삼성전자는 주력 사업이 다르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삼성과 소니에 대하여 비교할 수밖에 없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소니와 삼성은 서로 경쟁하고 협력하고 있는 회사이다. 둘째, 전자 산업에서 급변하는 외생적 기술변화에 따라 기업의 경영 성과가 얼마나 빨리 달라질 수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기업들이 어떻게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가에 대한 함의를 도출할 수 있다. 셋째, 아시아, 즉 일본과 한국에서 출발한 대표적인 기업이다. 넷째, 글로벌 기업을 지향하고 있다.
소니는 1946년 2차 세계대전 이후 벤처로 창업한 기업으로, ‘자유∙활달’의 창립이념을 가지고 자유롭고 개방적인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기업이다. 삼성은 그보다 늦은 1969년, 일재시대 무역상으로 창업한 기업으로, 실행중심의 `하면 된다`의 정신이 강하며 ‘속도전과 과감한 투자’를 강조하는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이미 성숙화 되어 있는 제품을 생산하여 기술개발과 비용절감에 집중하고 있는 기업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