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 vs SAMSUNG(삼성과 소니) - 서평/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과 소니 (Sony vs Samsung) 독후감/서평입니다.
목차
1. 글쓴이의 저술 동기
2. 책의 핵심 내용 요약
3. 책의 중심개념과 그에 대한 설명
4. 책의 내용에 대한 비판 및 자신의 의견
본문내용
1. 글쓴이의 저술 동기
저자는 지난 반세기 동안 전자산업의 최강자 자리를 누렸던 소니가 갑작스럽게 쇠락한 이유와 삼성전자가 새로운 강자로 부상하게 된 진짜 이유를 경영의 다양한 측면에서 분석하고 규명하고자 이 책을 저술하게 되었다. 또한 소니와 삼성전자의 경영전략에 대해 단편적으로 설명하거나 지나친 미화 또는 부당한 비판을 하기보다 소니와 삼성전자의 사업 구조, 기술력, 브랜드, 조직 및 경영 시스템의 차이를 구체적으로 비교함으로써 두 기업의 경영 성과가 지난 10년 동안 왜 엇갈려왔는지 그 이유를 밝히고 있다.

2. 책의 핵심 내용 요약
소니와 삼성전자는 주력 사업이 다르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삼성과 소니에 대하여 비교할 수밖에 없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소니와 삼성은 서로 경쟁하고 협력하고 있는 회사이다. 둘째, 전자 산업에서 급변하는 외생적 기술변화에 따라 기업의 경영 성과가 얼마나 빨리 달라질 수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기업들이 어떻게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가에 대한 함의를 도출할 수 있다. 셋째, 아시아, 즉 일본과 한국에서 출발한 대표적인 기업이다. 넷째, 글로벌 기업을 지향하고 있다.
소니는 1946년 2차 세계대전 이후 벤처로 창업한 기업으로, ‘자유∙활달’의 창립이념을 가지고 자유롭고 개방적인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기업이다. 삼성은 그보다 늦은 1969년, 일재시대 무역상으로 창업한 기업으로, 실행중심의 `하면 된다`의 정신이 강하며 ‘속도전과 과감한 투자’를 강조하는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이미 성숙화 되어 있는 제품을 생산하여 기술개발과 비용절감에 집중하고 있는 기업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sony(소니) vs samsung(삼성), LG 디지털 산업(TV)
  • 삼성과 LG는 세계 TV 시장점유율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음LED TV 시장 현황 및 전망402,Strategy in USA미국 시장에 진출한 SONY와 SAMSUNG미국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순조로운 정치적 환경을 가지고 있으며 FDI에도 개방적인 편미국의 정치, 경제, 문화!1970년대 단덤핑 규제로 SONY 제소이에 대응하여 소니는 1972년 San Diago에 현지직접투자 형태로 공장 설립하지만 미국내 이익 단체 로비활동으로 수입품에 대한 무역규제 존재!반덤핑 제소, 가격담합,

  • [국제경영] sony(소니) vs samsung(삼성), LG 디지털 산업(TV)
  • 소니를 누르고 TV 부문에서 세계 2위에 등극하면서 그나마 지키고 있던 2위 자리도 한국 기업인 LG전자에게 내주고야 말았다.그리고 세계적인 경기악화로 부진에 빠진 평판 TV 등 전자사업의 수익개선을 위해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피츠버그에 있는 액정TV 공장을 폐쇄해서 미국 내 TV 생산에서 완전 철수시키고 멕시코에 있는 공장에서 북미시장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3) SAMSUNG in America① 기술삼성은 북미시장의 Youngish Affluent Customers를 대상으로 한

  • [독후감] 장세진의 `삼성과 소니`에 대한 내용분석 및 독후감(A+서평)
  • 삼성물산이라는 무역업체를 설립한 것이 그 모태가 되었는데, 그 후 제당과 모작사업, 생명보험회사를 인수하여 금융업에 진출하였을 뿐만 아니라 조선, 석유화학, 중공업 등 그 당시 한국의 경제성장과 관련해 계열사를 확충했고, 후에는 증권, 카드뿐만 아니라 항공산업 등으로 사업을 넓혀갔다. 2006년 삼성그룹의 계열사는 59개로 총 자산 2029억 달러, 매출 1.220억 달러, 직원 22만 명의 거대 콩글로메리트(Coglomerate)가 되었다. 소니가 신제품 개발에 주

  • [경영학] 삼성의 이건희 VS 소니의 이데이 노부유키 성공과 실패
  • 8조 최종보고서 의 이건희 VS 의 이데이 노부유키목 차Ⅰ. 글로벌 기업 삼성과 소니의 역사ⅰ. 삼성의 역사.1ⅱ. 소니의 역사.2Ⅱ. 삼성의 부드러운 카리스마 이건희ⅰ. ‘삼성’의 카리스마 경영인 이건희 그는 누구인가3ⅱ. 삼성의 비상을 만들어낸 이건희의 삼성 개혁3ⅲ. 이건희의 경영철학.

  • LG전자 인피니아 3D TV,3D TV마케팅전략,3D TV분석,인피니아3D
  • 삼성이나 LG같은 대기업 회사들은 그 동안 성장을 위해 끊임없는 경쟁을 해왔다. 가장 값싼 가격의 싸구려 제품을 수출하는 기업에서 기술력의 대표 주자였던 일본의 소니를 제치고 업계 선두 기업 중 하나가 되는 쾌거를 이루어낸 LG는 뛰어난 기술력에 비해 삼성과 비교하여 저평가 받고 있는 것이 업계 종사자들의 일반론이다.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선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충성 고객을 확보하며 브랜드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