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경영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1



Ⅲ. 유한양행의 경영전략 ……………………4


Ⅳ. 경영전략의 문제점 ……………………8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9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11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유한양행은 제약회사로써 국민의 건강을 증진시킨다는 회사의 경영방침아래에 시장에서 기업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는 우수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유한양행은 오랜 시간동안 지속적으로 성장해왔으며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의약품을 시장에 선보임으로써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켜왔다. 또한 유한양행은 사회환원에도 앞장서왔으며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유한양행에 대해 고객들은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으며 이는 고객들이 유한양행의 제품을 구입하는 요소로 작용한다. 하지만 무한 경쟁의 시대인 현재의 환경 하에서는 기업이 장기간 존속하기 위해서 다른 기업과는 차별화된 핵심 역량을 보유할 필요가 있으며 보다 앞선 전략을 시행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처럼 우수한 기업이라 할 수 있는 유한양행의 현재 상황을 살펴보고 특히 경영전략부분에 있어서 유한양행이 어떠한 전략을 시행하고 있는지 살펴볼 것이다. 또한 유한양행의 가치를 한단계 끌어올리기 위하여 유한양행이 현재 시행하고 있는 경영전략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eto.co.kr/?Code=20100419101658810&ts=141817
<경제투데이>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00414009028
<서울신문>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12716384666810
<아시아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0619267
<네이버뉴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4&newsid=01705606592835752&DCD=A00204&OutLnkChk=Y
<이데일리종합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0071588
<매일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595237&cDateYear=2009&cDateMonth=03&cDateDay=13
<파이낸셜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15&aid=0000412394
<한국경제신문>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15&aid=0000693125
<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한킴벌리 환경영영 성공사례
  •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Environment management--목차-1. Intro2. 기업소개 1) 유한양행2) 킴벌리클라크3) 유한킴벌리4) 가장 존경받는 기업 (주요수상, 조사)5) 경영방침3. 주요사업1) 생산제품2) 제품별 판매율3) 경영성과4. 환경경영5. 성공전략 분석 - 환경경영6. 개선방안7. 결론8. 참고자료1. Intro저는 유한킴벌리의 환경 경영에 대하여 조사했습니다. 유한킴벌리를 대상으로 정한 이유는 경영 1세대부터 지금까지 가장 친환경적이고 윤리적인 기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유한킴벌리는 이러한 경쟁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했다. 이에 따라 1984년 2월 이 회사의 마케팅 부서의 권오영 부장은 이러한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우선 현재 회사가 안고 있는 문제를 파악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여 이 부서의 류승협 과장을 불렀다. 지금 회사는 앞으로 어떻게 시장경쟁에 대응해야할 것인가에 대해 많은 고려를 하고 있습니다만 아직 구체적으로 문제점이 어떤 것인지를 파악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바로 류 과

  • [기업경영] 유한킴벌리 기업평가과 기업분석
  • 문제점으로 시간외 근무수당 감소로 근로자의 실질임금이 저하되고, 1개조가 늘어나게 되어 회사의 인건비 및 교육훈련비가 증가하게 되는 점을 들 수 있다.또한 기존 조직에 도입할 경우 기존 사원들의 반발 등을 고려하여 점진적으로 도입하여 야한다. 만약 근로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공감대를 확보하지 못할 경우 비효율적 운영의 가능성 크다.3. 기업문화유한킴벌리의 기업문화는 자율경영을 바탕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사원이 가

  • [그린마케팅] 그린마케팅과 환경
  • 전략 - 그린 마케팅 믹스제 3 장. 국내외 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제 1 절. 국내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분석※ 사례1 - 유한킴벌리※ 사례2 - 풀무원제 2 절. 국외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분석※ 사례1 - 3M사의 환경경영※ 사례2 - 맥도널드의 환경이야기제 4 장. 그린 마케팅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안제 1 절. 그린마케팅의 문제점제 2 절. 그린마케팅의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제 5 장. 결 론 제 1 장 서 론제 1 절 문제제기산업혁명 이후 인류는 놀

  • [인적자원]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조사
  • 방안가. 제도적 접근나. 정책 및 전략적 접근 다. 프로그램 접근3.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모형가. 기반 조성 단계나. 프로그램개발 단계다. 제도 구축 단계4.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담당주체별 실행방안가. 기반 조성 단계나. 프로그램개발 단계다. 제도 구축 단계5.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지원방안Ⅵ. 결론 및 시사점참고문헌표 차 례〈표 Ⅲ-1〉유한양행의 연혁 25〈표 Ⅲ-2〉강의 시간 및 학점 40〈표 Ⅲ-3〉6σ의 목표 43〈표 Ⅲ-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