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인문과학][인문]인문학(인문과학)과 자연과학의 관계, 인문학(인문과학)과 과학기술의 관계, 인문학(인문과학)과 정보화의 관계, 인문학(인문과학)과 전쟁의 관계, 인문학(인문과학)과 돈의 관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인문학, 인문과학, 인문, 정보화, 순수예술, 멀티미디어, 돈, 자연과학] 인문학과 정보화, 인문학과 순수예술, 인문학과 멀티미디어, 인문학과 돈, 인문학과 자연과학에 관한 분석
- [경영학] [도서감상문]`인문학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 를 읽고(A+리포트)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21C(21세기) 정보기술응용과 정보화사회, 21C(21세기) 밀레니엄포럼과 UN군축활동, 21C(21세기) 전자화폐, 21C(21세기) 글로벌경제화, 21C(21세기) 생존기업, 21C(21세기) 생물산업, 21C(21세기) 농업환경
- [대학입시] 논술고사의 기출 문제와 면접구술고사의 실제
- 목차
-
Ⅰ. 서론
Ⅱ. 인문학(인문과학)과 자연과학의 관계
Ⅲ. 인문학(인문과학)과 과학기술의 관계
Ⅳ. 인문학(인문과학)과 정보화의 관계
1. 인문학은 정보화와 대립된 위치에 있다
2. 인문학은 모든 학문의 밑거름, 토대이다
Ⅴ. 인문학(인문과학)과 전쟁의 관계
Ⅵ. 인문학(인문과학)과 돈의 관계
Ⅶ.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범지구적으로 확산되는 현실세계의 변화와 관련하여 인문사회과학의 영역에서 기존의 학문 경향에 대한 반성과 이를 토대로 하는 혁신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은 다양한 갈래로 표출되고 있다. 다양한 형태의 포스트모더니즘, 연구 범위와 단위를 재설정함에 있어 민족 국가로부터 탈피하려는 경향, 시민사회와 국제기구에 대한 관심의 고조, 기존의 분과화를 탈피하여 통합적 학문을 지향하려는 시도, “신과학” 운동의 영향력 증대 등은 기존의 연구 정향과 지형의 변화를 크게 자극하는 조류들이다. 이러한 조류들은 전통적인 인문사회과학의 전제들에 회의를 제기하고 새로운 현실과 문제의식에 관심을 기울이면서, 한편으로 위기와 두려움, 회의주의를 반영하는가하면 다른 한편으로 ‘희망의 원리’를 제시하려는 적극적 의도를 내포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이 이른바 ‘패러다임’의 전환을 의미하는지 아니면 패러다임 자체의 해체로 이르는 과정인지를 판단하는 것은 다분히 형이상학적이고 목적론적인 성격을 띠게 된다.
현대 세계의 변화를 대표하는 특징적 양상 중의 하나가 세계화(globalization)의 추세이다. 일반적으로 세계화 또는 국제화에 대한 이해는 크게 국가 전략의 차원과 세계적 현상으로서의 차원으로 구분될 수 있다. 무한경쟁의 냉엄한 국제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한 생존전략으로서의 세계화는 민족주의적 이념에 기초하며, 국가중심적 사고나 발전전략의 틀을 전제로 구상된다. 이러한 전략으로서의 세계화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급속도로 전개된 국제적 교류와 상호의존의 확대와 심화를 바탕으로 나타나는 무한경쟁의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방안이라 할 수 있다. 이에 비해 현실적 변화의 추세로서의 세계화는 정치, 경제, 사회
- 참고문헌
-
김려수, 인문과학의 이념, 인문과학의 새로운 방향, 서울대인문과학연구소, 1984
김성곤, 문화연구와 인문학의 미래, 서울대학교출판부, 2003
노화준, 인문·사회과학분야 연구지원의 효율화 방향 학술진흥재단의 역할과 관리개선을 중심으로, 행정논총, 서울대 행정대학원, 2001
이성원, 인문학의 특성, 인문학의 위기
임홍빈, 과학기술시대의 인문적 상상력, 현대비평과 이론, 1994
학술단체협의회 편, 한국 인문사회과학의 현재와 미래, 푸른숲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