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영국과 미국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스웨덴과 캐나다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호주와 뉴질랜드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일본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한국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영국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1. 영국의 교육 정보화
2. 목표
3. 추진 내용 및 현황
Ⅱ. 미국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1. 미국의 교사 양성계획- PT3 프로그램
2. 목표
3. 추진 내용 및 현황
Ⅲ. 스웨덴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1. 수업 주제
2. 교사들의 수업 준비 및 활용
3. 참고 사이트(in Swedish)
Ⅳ. 캐나다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1. C(Communicating, Inquiring, Decision Making and Problem Solving)
2. F(Foundational Operations, Knowledge and Concepts) 근본적인 조작 능력과 지식, 개념
3. P(Processes for Productivity) 능률적인 절차
Ⅴ. 호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1. TILT의 내용
1) 강력한 도구(Powerful Tools)
2) 컴퓨터 및 관련 기술(Computers and Related Technologies)
3) 교실 벽을 넘어서(Beyond the Classroom Walls)
4) 교실에서의 활용법(How Can I Do This In My Classroom)
5) 미래의 방향(Future Directions)
6) 비디오 방송 시청 및 토론(1시간)
7) 워크샵(2시간)
8) 사후 활동(2시간)
2. 프로그램 운영
3. TILT 참여 교사 지원 활동
1) 지원 인력
2) 인터넷 홈페이지
3) TILT-ED 뉴스레터
4) 자원 지원
Ⅵ. 뉴질랜드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Ⅶ. 일본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1. 프로젝트의 목적
2. 프로젝트 활동
3. 프로젝트 정보통신기술 환경
1) 인터넷 접속
2) 서버
3) 클라이언트
4) 교류 상대학교
4. 프로젝트 결과
Ⅷ. 한국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1. 제7차 교육과정과 ICT활용 교육
2. 시행 및 지도 시간의 확보
1) 초등학교
2) 중․고등학교
3) 초․중등학교에서 지도계획 수립
4) 교수․학습 방법
5) 평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영국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1. 영국의 교육 정보화
가. 인터넷상에서 제공되는 교육적 가치를 지닌 컨텐츠들의 집합체
나. 학교, 도서관, 대학교, 직장, 가정 등에서 컨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하는 사업
2. 목표
가. 모든 학교, 도서관, 지역센터를 NGfL에 연결
나. 교사들에게 교과 수업에 ICT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을 갖추도록 함.
다. 학생들로 하여금 졸업할 때 ICT에 대한 충분한 지식과 기술을 갖추도록 함.
3. 추진 내용 및 현황
가. 이미 진행중인 다른 교육 정보화 사업과 긴밀한 협조하에 진행
나. 영국의 새 교육에 나타난 ICT교육
-주어진 문제 해결을 위한 ICT 도구 활용
-각 과목에서의 학습을 보충하기 위하여 ICT 도구 사용
-향후의 직업과 사회생활에서 ICT가 갖는 의미 이해
Ⅱ. 미국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1. 미국의 교사 양성계획- PT3 프로그램
21세기를 대비한 교육의 가장 핵심적인 교사의 능력 개발을 위하여 PT3 프로그램 추진
2. 목표
새로운 학습 정보 도구를 능숙하게 사용하는 능력을 갖춘 교사를 양성하여 교육의질을 높이고자 함.
3. 추진 내용 및 현황
가. PT3는 교사 양성 프로그램의 개선을 지원하는 기급 제공 계획
나. 다양한 기관들이 참여하여 구성한 컨소시엄들이 개발한 교과과정 지원.
- 참고문헌
-
에듀넷, ICT 활용교육(http://www.edunet4u.net/teach/teacher.htm)
일본교육공학진흥회, 컴퓨터를 교육에 활용한 실천사례 아이디어집, 1997
송기호, 정보교육에 대한 이해, 도서관 문화, 1997
제7차 교육과정과 ICT활용 교육
한국교육학술정보원, ICT활용 교수 학습 방법 연구, 2001
한국교육개발원, 주요국의 학교 컴퓨터 교육 현황, 1995
한국 교육 학술 정보원, ICT 활용 교수, 학습 지도안 자료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CT(정보통신기술)][기술로드맵]ICT(정보통신기술)와 기술로드맵, 성장격차, ICT(정보통신기술)와 거래비용, ICT(정보통신기술)와 정치구조, ICT(정보통신기술)와 사이버인권, ICT(정보통신기술)와 전자정부 분석
- [기술확산][기술확산과 생산성][기술확산과 성장격차][정보통신분야][정보공유][e-비즈니스]기술확산과 생산성, 기술확산과 성장격차, 기술확산과 정보통신분야, 기술확산과 정보공유, 기술확산과 e-비즈니스 분석
- [해외투자론] 호주투자에 관하여
- [덴마크] 덴마크의 정치, 덴마크의 경제, 덴마크의 문학, 덴마크의 Digital Denmark정책, 덴마크의 정보화 분석
- 국제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국제기구 활용방안 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