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기획론] 한방 관광의 활성화를 위한 연구 -한방 다이어트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방관광의활성화를위한연구연구
-한방다이어트를중심으로중심으로

3. 상품화를 위한 STP분석
(1) 시장세분화
( Market Segmentation )
(2) 표적시장의 선정
( selection of target marketing segment )
(3) 상품 Positioning
1. 한방 관광 산업 및 한방 단지
소 개 및 현 황 분 석 ( 1 ) 한방관광산업의 환경
1) 관광인식의 변화 2) 한방관광자원 현황
(2)한방 단지 및 관련 전문기관 현황 분석
1) 초 락 당
2) 경주 꽃마을 한방병원
1. 기대 효과 및 전망 2. 맺음말1. 연구 배경 및 동기 2. 연구 방법2. 한방 다이어트 소개 및 현황 분석
( 1 ) 한방
다이어트 소개
1) 한방 다이어트란? 2) 한방 다이어트의 효과 3) 한방 다이어트 법
( 2 ) 한방
다이어트 현황 분석
1) 설문조사
4. 한방 다이어트 상품화를 위한
위치 선정( PLACE )
5. 마케팅 믹스 4‘ps
(1) PRODUCT & PRICE
(프로그램/일정/가격소개)
1) 한방 다이어트 프로그램
2) 그 밖에 한방투어 프로그램
본문내용
2010년부터 사업비 3조원이 투입되는 국책사업
목표 : 동북어 의료허브 조성, 5조원 이상의 생산효과, 8만여개의 일자리 창출! 기존의 한방관광산업 및 한방단지 현황 분석
첨단의료복합단지첨단의료복합단지
상지대와 공동으로 40여평 부지에 첨단 양.한방의료관광지조성 계획
메디컬 리조트단지 조성으로 연간 120만명 관광객 예상
8월, 유치추진위원회 발족, 분과별로 매주 회의 진행중
대덕연구단지 등과 같은 기존 인프라시설을 내세우며 최적지임을 자임
대전
‘의료관광’을 표방한 대규모 ‘헬스케어시티’사업 진행중
11월 중순 종합개발계획 최종 확정 예정
제 주 도
기존의 한방관광산업 및 한방단지 현황 분석
첨단의료복합단지첨단의료복합단지
수도권과 인접, 유명한 관광지가 많음
현재 한방과 관련된 한방단지 조성 계획을 원주 시자체에서 적극 추진중
위치: 강원도 원주시 호저면 옥산리 일원
면적: 34만 5000평 규모
투자규모: 민자 4200억여 원
사업 기간: 2005년 계획수립시작
2008년 착공 계획 2011년 완공 예정
한방 다이어트 상품화를 위한 위치 선정
모든 것이 한방 단지 내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 하나의 큰 리조트 형태
한방 다이어트 상품화를 위한 위치 선정
단지내시설
지압로, 연인코스, 조각로, 산책로, 기타 시설, 야외/실내 레스토랑, 트레이닝 룸, 검사실 한방센터
청소년 어린이들을 위한 자연 학습장, 약초캐기 프로그램등 야외학습장
청소년 어린이들에게 자연에서 숙박 해 볼 수 있는 기회 제공 캠프장
한방의 가치를 알리고자 하며 강원도 한방연구센타와 연계 한의학박물관
환자의 보호자, 가족들을 위한 시설로 장기투숙 가능케 함. 골프장
실버타운,호텔,펜션,콘도등 숙박시설
침 시술, 뜸, 찜질, 아로마등 한방클리닉

마케팅 믹스 4’Ps
Product & Price ( 프로그램/일정/가격소개 )
한방 다이어트 프로그램 ** 핵심 상품**
* 입소 전 반드시 3일간의 감식식단을 지켜야 한다.
- 시설이용안내, 단식지도 상담 - 피부마사지, 스포츠마사지, 복부마사지, 랩 지방분해 - 요가, 산책, 사우나, 한방족욕, 인치바이인치, 토닝시스 템, 헬스기구 - 복부지방분해이용, 노래방, PC, 서적 자유롭게 이용 - 보식상담과 식단, 무료보식가루 지급 - 퇴소 후 사후관리 (상담 및 단식원의 시설 무료 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 통계분석론] 한국 의료관광(Medical Tourism)의 활성화 방안 제시
  • 상품 개발과 투자유치, 마케팅 활동이 제대로 이뤄지고 않고 있는 실정이다(원영미 외, 2007).따라서 본 연구는 국내/외 의료관광의 현황 분석을 하고 리서치를 통해 의료관광에 대한 사전 기대, 즉 중요도(importance)와 현 의료관광의 실태, 즉 실행도(performance) 사이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본 연구는 IPA(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모형을 이용한 의료관광의 평가를 통해 차이점을 규명하고, 이를 통해 한국의료관광의 활성화 방안

  • [관광학] [관광학개론]의료관광의 정의와 현황 및 국내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1. 문제의 제기2. 연구의 목적Ⅱ. 의료관광의 이론적 배경1. 의료 관광의 일반적 이론1) 의료관광의 개념 2) 의료관광의 분류 및 범위3) 의료관광 상품의 구성요소2. 한국 의료관광의 특성1) 한국 의료관광 동향2) 한국 의료관광의 특성3. 한국 의료관광의 정책 방향1) 중앙부처 정책방향 및 추진현황2) 기타 산하기관Ⅲ. 국내외 의료관광 사례분석1. 국외 의료관광 사례1) 태국2) 모로코3) 싱가포르4) 인도5) 필리핀6) 헝가리 소

  • 향토기업과 지역사회복지
  • 지역사회복지론향토기업과지역사회복지목차제 1부 향토기업 개념정리1. 향토기업의 개념2. 향토기업의 유형과 분류3. 향토기업의 특징과 육성배경4. 우리나라 향토기업의 실태와 문제점5. 농촌지역의 활성화를 위한 향토기업 육성방안제 2부 향토기업 사례연구1. 사례연구1 – 판매중심유형 향토기업 2. 사례연구2 – 관광객 유치형 향토기업• 관광휴양유형• 학습체험유형 • 축제유형

  • [여행사경영론] 한방관광 상품 및 활성화 방안 -일본관광객을 대상으로
  • 한방관광 상품 및 활성화 방안-일본관광객을 대상으로- 차 례제 1장 서 론1. 연구 배경 및 목적2. 연구 방법제 2장 상품 환경 분석1. 사업 환경2. 경쟁 환경제 3장 상품의 구체화1. 한방투어상품제 4장 사업운영전략1. STP 분석2. 4P 마케팅 믹스3. SWOT 분석제 5장 결론 - 한방투어리즘 활성화 제언1. 한방투어에 대한 관심 유도2. 정부의 적극적 지원 정책3. 한방 의료기관의 다각적인 활용방안 모색4. 사업자간 네트워크 구성● 참고문헌제 1장 서

  • [여행사경영] 국내 여행 상품 개발 -충북 단양의 한드미 마을을 중심으로
  • 국내 여행 상품 개발- 충북 단양의 한드미 마을을 중심으로 -목 차제 1 장 서 론제 1 절 연구의 목적제 2 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1. 연구의 범위2. 연구의 방법제 2 장 농촌관광에 대한 이론적 고찰제 1 절 농촌관광의 개념 제 2 절 농촌관광의 필요성1. 관광측면의 필요성2. 산엽측면의 필요성3. 환경측면의 필요성제 3 절 농촌관광 국내외 동향 및 전망제 3 장 농촌관광 개발사례제 1 절 국내 사례1. 포천 교동마을2. 서천 합전마을3. 화천군 신대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