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한국 의료관광Medical Tourism 활성화 방안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의료관광의 정의
의료관광 활성화 필요성 및 문제점
연구목적
본론
국내 현황 분석
국외 현황 분석
연구설계
연구가설 및 연구모형
조사방법
설문설계 및 분석 방법
분석결과
표본의 구성
빈도분석
교차분석
기술통계분석
요인분석 / 신뢰도 분석
독립표본 t-test
분산분석
대응표본 t-test
결론
연구결과 요약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방향 제시
첨부
참고문헌
설문지
- 본문내용
-
1. 의료관광의 정의
(1) 새로운 트렌드 관광의 Convergence
관광객 인식의 변화와 관광을 통한 삶의 질 향상 욕구가 더욱 복합화되고 전문화된 관광상품에 대한 요구에 따라 기존에 지역적인 문화유산을 활용하는 관광 형태에서 여타 다른 산업의 자원요소와 기존 관광자원요소를 결합하는 형태의 컨버젼스 관광 행태로 변화.
한 토막 지식: 컨버젼스 관광의 무서운 힘!!!
세계 최대관광대국 프랑스의 전체관광 중 농촌관광이 차지하는 비중 24%
뉴질랜드는 영화 ‘반지의 제왕’을 통해 6000만 달러의 관광 수입 획득
(2) Convergence 관광의 대표적 형태, 의료관광
보건관리관광의 한 분야로 의료서비스와 관광활동이 접목된 의료관광(Medical Tourism)은 주로 비용이 선진국에 비하여 저렴하면서 선진국 수준의 의료 서비스와 휴양시설을 갖춘 아시아지역 국가에서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