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국내 스포츠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30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에필로그
2. 미래의 황금시장 스포츠 마케팅

Ⅱ. 스포츠 산업
1. 스포츠산업의 정의
2. 스포츠 산업의 특징
3. 스포츠 산업의 분류
4. 스포츠 산업의 역할

Ⅲ. 스포츠 마케팅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2. 스포츠 마케팅의 구성
3. 스포츠 마케팅의 장점
4. 스포츠 마케팅의 효과

Ⅳ. 스포츠 마케팅의 실태
1. 국가별사례 -일본의 J리그, 미국의 NBA,NFL, 프랑스의 FIA
2. 개인적 사례 - 타이거 우즈, 박찬호, 박세리

Ⅴ. 국내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발전 과정

Ⅵ. 국내 스포츠 산업 현황
- 국내 스포츠 산업의 규모, 부문별 현황, 한미일의 시장규모 비교
1. 국내 스포츠 마케팅 전문 업체
2. 국외 스포츠 마케팅 전문 업체
3. 각 주체별 스포츠 마케팅 현황
- 구단(수원삼성블루윙스), 기업의 스폰서, 방송국의 중계료시장, 대행사

Ⅶ. 국내 스포츠 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Ⅷ. 결론
본문내용
21세기는 문화산업의 시대이다. 현대사회에서 문화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그 속에서의 부가가치 창출의 기회를 모색하려는 노력 또한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경영의 관점에서 문화산업의 영역은 간과할 수 없는 존재로서 자리잡고 있다.
스포츠 산업은 21세기에 가장 각광받을 문화산업의 대표주자로서 80년대부터 본격적인 돈벌이 사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스포츠 산업이란 스포츠활동과 관련된 모든 재화와 서비스업이라고 규정할 수 있다.
일례로 골프여왕 박세리의 모자에는 삼성 로고가, 메이저리거 박찬호의 모자에는 나이키의 로고가 눈에 띈다. 이는 바로 스타를 이용한 스포츠 마케팅의 일환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인터넷 마케팅의 현황분석
  • 인터넷 마케팅 목 차1. 인터넷 마케팅 개요1)정의2)특성3)규모4)인터넷의 누가 있는가?2. 인터넷 마케팅 목적3. 인터넷 마케팅의 분야4. 성공적인 기업마케팅 전략의 일반적 전제1) 2)5.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인터넷 마케팅도입을 통한 기대효과6.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인터넷 마케팅의 현황분석7.업체별 사례 분석 현황분석 8.현 인터넷마케팅의 문제점9.인터넷 마케팅의 활성화 방안1.인터넷 마케팅 개요1) 인터넷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전

  • [마케팅전략]스포츠 마케팅
  • 스포츠 마케팅의 장점5. 국내 스포츠 산업 현황5.1 국내 스포츠 마케팅 전문업체5.2 국내 업체들의 스포츠 마케팅 실태5.2.1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실태5.2.2 LG의 스포츠 마케팅 실태5.2.3 기타6. 사례6.1메이져리그의 박찬호6.1.1 LA 다저스의 사례6.1.2삼보 컴퓨터의 사례 6.1.3나이키의 사례6.1.4 기타 사례6.2 스포츠 의류업체 나이키6.3 일본의 J리그6.4 미국의 NBA와 NFL7. 국내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1. 스포츠마케팅의 정의스포츠

  • 국내 E-Sports 이스포츠 분석
  • 방안 연구를 통해 2007년은 약 774억원 수준이었으며, 2010년경에는 1,210원대로 추산된다고 발표한 바 있다. 특이한 점은 2010년까지 매년 28.6%의 고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는 점이다. 실제로 한국의 e스포츠 시장 규모는 협회와 게임단 예산, e스포츠 전문 미디어와 각종 e스포츠대회, 정부지원 등을 합산할 경우 이 연구결과에 근접한 수준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Q) e스포츠 협회에서 하는 사업 올해의 사례: 1)e스포츠 활성화 및 균형발전 2)e스포

  • [마케팅분석]스포츠마케팅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국내 스포츠 산업 현황(1) 국내 스포츠 마케팅 전문업체그동안 광고회사는 4대매체 대행업으로 80년 이후 고속성장을 이루어 왔으나, 90년 들어 제로섬에 가까운 완만한 성장률에 따른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스포츠 마케팅 사업분야는 전문인력의 절대부족과 광고회사의 전통적 4대매체 대행형 비지니스의 체질에서 리스크가 따르는 개발, 투자형 비지니스로의 전환이 생각보다 쉽지 않은데 문제점이 있어왔다.반면, 상위 랭크 광고회사는 자체 마

  • [관광산업론] 국내 스키 리조트 분석
  • 국내 스키리조트 산업의 동향 속에서 소비자 이용행태, 시설계획 및 마케팅 활동 분석을 통해 국내 스키리조트 시장의 이해를 얻어 그 속에서 호텔 관광 분야에 접목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아보고 또 반대로 실패 사례를 통한 극복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표 출처: 전미영, 2007. 스키리조트 비수기 대책에 관한 탐색적 연구스키리조트 소개정의스키 리조트= 스키장(게렌데: 적당하게 기복이 있는 스키 연습장과 리프트가 정비되어있는 기본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