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미술교육] 조형활동(허수아비만들기)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생활주제
활동유형
대상연령
활동목표
준비물
활동과정
도입
전개
마무리
평가
확장 변형 활동
유의점
- 본문내용
-
1. 가을의 추수하는 들판의 사진을 보여준다.
- 추수하는 들판에 가 본 유아가 경험을 발표한다.
- 추수하는 들판에는 무엇이 있는지 이야기 나누기를 한다.
2. 오늘 조형활동을 할 허수아비를 수수께끼로 낸다.
- 나는 짚으로 만들어졌어.
- 나는 들판에 우두커니 서서 익어가는 곡식들을 지키는 역할을 한단다.
- 나는 꼭 사람처럼 모자도 쓰고 옷도 입고 있어.
나는 누굴까?
1. 허수아비 아저씨 만들기를 소개한다.
T: 오늘은 가을 들판을 지키는 허수아비 아저씨를 만들꺼야 어떻게 만들면 좋을까?
T: 선생님이 빨대와 펠트지를 준비해왔어. 허수아비 몸은 빨대로, 옷은 펠트지로 만들어 볼거야. 너희들이 허수아비아저씨를 멋지게 만들어 줄꺼야.
2. 유아들이 허수아비 만들기를 해본다.
① 펠트지를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반으로 접어서 겹친 부분이 위가 되도록 하여 옷 모양으로 자른다.
② 빨대를 옷 모양으로 자른 펠트지 사이에 넣고, 펠트지 한 쪽 면과 다른 쪽 면을 붙인다.
③ 펠트지를 꾸민다.(허수아비의 옷처럼)
④ 스티로폼구를 얼굴모양으로 꾸민다.
- 털실을 이용해 머리카락을 표현하거나 색종이로 고깔을 만들어 모자로도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⑤ 꾸민 얼굴모양을 빨대 끝에 붙인다.
⑥ 종이컵을 꾸민다.
⑦ 허수아비 빨대를 종이컵에 꽂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박물관학] 박물관의 전시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기타]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의 분석
- [대학][유교 경전]대학(유교 경전)의 의미, 대학(유교 경전)사상, 대학(유교 경전)내용, 대학(유교 경전)과 주희, 대학(유교 경전)과 중용
- [주자]주자의 생애, 주자의 심성론, 주자의 태극론, 주자의 소학교육론, 주자의 事(사)개념과 理(이)개념, 주자의 격물궁리, 주자와 대학 분석
- 사물의 이치를 따져 보는 공부
- 격물치지가 가지는 현대적 의미
- [작가론]백운 이규보의 생애에 관하여...
- 인문어학 「이옥설理屋設」,「주뢰설舟賂設」
- 이규보의 `경설` 작품읽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