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미술교육] 조형활동(허수아비만들기)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생활주제
활동유형
대상연령
활동목표
준비물
활동과정
도입

전개
마무리
평가
확장 변형 활동
유의점

본문내용
1. 가을의 추수하는 들판의 사진을 보여준다.
- 추수하는 들판에 가 본 유아가 경험을 발표한다.
- 추수하는 들판에는 무엇이 있는지 이야기 나누기를 한다.

2. 오늘 조형활동을 할 허수아비를 수수께끼로 낸다.
- 나는 짚으로 만들어졌어.
- 나는 들판에 우두커니 서서 익어가는 곡식들을 지키는 역할을 한단다.
- 나는 꼭 사람처럼 모자도 쓰고 옷도 입고 있어.
나는 누굴까?
1. 허수아비 아저씨 만들기를 소개한다.
T: 오늘은 가을 들판을 지키는 허수아비 아저씨를 만들꺼야 어떻게 만들면 좋을까?
T: 선생님이 빨대와 펠트지를 준비해왔어. 허수아비 몸은 빨대로, 옷은 펠트지로 만들어 볼거야. 너희들이 허수아비아저씨를 멋지게 만들어 줄꺼야.

2. 유아들이 허수아비 만들기를 해본다.
① 펠트지를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반으로 접어서 겹친 부분이 위가 되도록 하여 옷 모양으로 자른다.

② 빨대를 옷 모양으로 자른 펠트지 사이에 넣고, 펠트지 한 쪽 면과 다른 쪽 면을 붙인다.

③ 펠트지를 꾸민다.(허수아비의 옷처럼)

④ 스티로폼구를 얼굴모양으로 꾸민다.
- 털실을 이용해 머리카락을 표현하거나 색종이로 고깔을 만들어 모자로도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⑤ 꾸민 얼굴모양을 빨대 끝에 붙인다.

⑥ 종이컵을 꾸민다.

⑦ 허수아비 빨대를 종이컵에 꽂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미술 연간월간계획안0
  • 미술활동을 통하여 개방적 자기표현과 의사소통을 하도록 도와주고 창의성을 발전시키는 교육영역이다. 유아 교육과정에서는 신체, 정서, 언어, 인지, 사회성발달 등의 영역을 지도하게 되어 있는데, 실제적으로는 이러한 영역을 따로 떼어 지도하는 것이 아니라, 통합적으로 지도하도록 되었다. 미술의 한 영역인 정서 발달은 동시, 동극으로 표현하기, 노래 부르기, 그림 그리기, 꾸미기, 만들기 등의 표현활동을 통하여 긍정적인 태도와 성취의욕을

  • [유아교육] 쌀 프로젝트 계획안
  • 허수아비 - 노래부르기・ 허수아비 아저씨 - 노래부르기・ 농부가 - 음악감상▶언어영역・ 뚱보 아저씨와 밀짚모자 - 동화・ 농부 - 동시・ 농부 아저씨께 편지쓰기▶조형영역・ 지푸라기로 허수아비, 초가집 만들기▶쌓기,역할놀이 영역・ 논 만들어보기 - 블럭・ 농부 되어보기 - 역할놀이▶실외활동・ 허수아비와 참새 놀이・ 새끼줄로 줄넘기하기ꊴ 동물▶언어영역・ 메뚜기야, 뛰어라ꊵ 측정단위▶언어영역・ 밥 한 톨이 땍떼굴 -

  • 유아사회교육과 교육활동계획안 예시
  • 유아사회교육의 목적(2) 유아사회교육의 지침3. 유아사회교육의 접근방법(1) 등심원적 접근과 나선형적 접근방법(2) 아동발달과정중심 접근방법4. 유아사회교육의 동향(1) 사회 생활 접근 방식(2) 직접환경접근방식(3) 공휴일접근방식(4) 사회과학 개념의 구조화 접근방식(5) 사회 문화적 환경접근방식5. 유아사회교육이 갖추어야 할 조건(1) 통합적이어야 한다(2) 유의미한 학습이 되어야한다(3) 흥미로운 것이어야 한다.6. 교육활동계획안 예시

  • [교과교육론, 유아교육]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과 교육계획안
  •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과 교육계획안 Ⅰ. 머리말유아의 발달은 독립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유아의 발달은 통합적으로 이루어지는데 통합적으로 이루어지는 것만큼 교육 또한 독립적으로 이루는 것이 아니라 통합적으로 이루어 나갈 필요가 있다. 언어영역 속에서 사회성을 기른다든지, 아니면 수영역에서 언어를 배운다든지 이러한 식으로 한 영역에서 통합적으로 교육이 이루어질 필요가 있는데, 이 통합의 교육 과정이 어떠한 배경

  • 만5세 유치원 실습일지 1-4주(11.7~12.2)/ 실습생 소감, 지도교사조언/ 주제: 지구와 우주, 겨울
  • 유아들에게 시범 형태가 될 수 있도록 한다.- 유아가 잘 못하더라도 적극적인 칭찬을 해준다. FILE:수업계획안/연결수업2 (이야기나누기-과학).hwp‘OO반’ 이야기나누기 - 과학 활동 수업 계획안 (연결 수업2) (지도교사 : 선생님)(실습교사 : )주 제아름다운 지구대상연령만 3세일시활 동 명지구의 내부는?활동유형이야기나누기소요시간20분~30분활동목표- 지구의 내부에 관심을 갖는다.- 지구가 움직이고 있다는 사실을 안다.교육과정관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