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특성조사(아동복지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꼼꼼하게 정성을 다하여서 쓴!! 매력 덩어리로 뭉쳐진 귀염둥이 No.1 보고서입니다.♡~ A+ 좋은 레포트 자료와 발표 준비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리더쉽과 같은 발표준비와 발표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에서 교탁에 서서 자연스럽게 어떻게 발표 준비를 할 것인가?♡~ 현재 나를 보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어떻게 사로 잡으까? 하는 ♡~ 노력과 좋은 생각과 연구을 많이 하면 할 수록 좋습니다. ♡~ 찬란하며 눈부시게 빛을 뿜어내는 매력적인 소중한 루비와 같은 고객님!! 고객님의 말을 듣고 있는 교수님과 학우들... ♡~그밖에 많은 사람들... 대화술이 좋은 매력적인 고객님을 바라보게 만드십시요. ♡~ 발표를 하고 있는 나를 주목하고 봐라 보도록... 자신의 꿈과 재능을 마음 껏 펼치어 보십시요.♡~ 위협의 어두운 검은 구름들이 휘몰아와도 사나운 불바다도 두려움 없으리라....♡~ 지금 현재 재 글을 읽고 있는 고객님은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 좋은 성적과 좋은 결과를 많이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흑백 프린터기로 자료를 뽑으셔도 실험 결과 이상없이 잘나옵니다.♡~ 그럼 좋은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성적과 좋은 결과!! 대학 레포트의 관한 고민!! 이재 고생 끝!! 행복 시작!!
목차
° 서론
들어가는 말

° 본론

1. 학교사회사업에 대한 이해
1) 학교사회사업의 정의
2) 학교사회사업의 목적
3) 학교사회사업의 대상
4) 학교사회사업의 역할과 직무

2. 학교사회사업의 필요성 및 효과성

3. 학교사회사업의 실제
* 기관방문 *
까리따스 방배종합사회복지관

4. 학교사회사업의 전망과 과제
° 결론

맺음말

* 별 첨 *
참고문헌
개인소감문


본문내용
들어가는 말

한 사람이 학교를 통해 전달받는 교육의 기간이 점점 연장되고 있다. 따라서 이처럼 막대한 역할을 위임받은 학교교육은 더 이상 일정량의 지식과 정보를 획일적으로 반복해서 가르쳐서는 교육의 목적을 원활이 달성할 수 없게 되었다. 학생들이 경험하는 문제영역은 학업부진, 등교거부, 폭력, 가출, 약물남용, 학대 및 방임, 성폭력 등 문제에 처한 학생과 가족에게는 큰 고통과 불행이고 국가 장래로서도 큰 손실이 아닐 수 없다. 학교가 학생들이 인생의 기초를 놓는 가장 연약하고 결정적 시기인 인생초기의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삶의 터전인 만큼 학생의 성장 발달의 욕구에 대해 보다 큰 관심을 주어야 하고, 현재는 물론 장래생활의 질적 보장을 위한 사회사업서비스를 공급하는 학교사회사업이 크게 요망되고 이다.
학교사회사업은 학교라는 장에 바탕을 두고 이루어지므로 학생은 학교사회사업 실천에 있어서 일차적 표적대상이다. 사회구조의 변동과 가치관의 변화로 인하여 자녀교육의 기능이 가정에서부터 학교체계로 대폭 이양되고 있기 때문에 학생의 교육과 인성발달에 미치는 학교의 책임과 영향은 그 어느 때보다 막중하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학교사회사업의 개념적 정의와 목적, 대상, 사회복시사의 역할과 임무 등을 자세히 살펴보고 그에 따른 효과성과 필요성을 알아보겠다. 또한, 실천적 현장에서는 학교사회사업이 어떤 형태로 진행되고 있는지 까리따스 방배종합사회복지관의 사업을 통해 자세히 소개하겠다.


참고문헌
․ 김기환 , 학교사회사업의 도입과 활성화 방안, 학교사회사업 대토론회 자료집, p16-43,1997
․ 김상균 외, 학생비행 예방 및 선도를 위한 복지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 1997, 서울대 사회복지연구소
․ 김은수, 홍익제 학교사회사업론, 2005
․ 박정호, 학지사, 학교상담, 2001
․ 성민선 외, 학지사, 학교사회복지의 이론과 실제, 2004
․ 한인영 외, 학문사, ‘학교와 사회복지’,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학개론 총정리
  • 사회보험법의 특성과 원리9, 국민연금법 10, 국민건강보험법11, 산업재해보상보험과 고용보험12, 공공부조제도의 이해13, 사회복지실천의 과정14, 개별사회사업의 이해15, 집단사회사업의 이해16, 사회복지실천 면담론 17, 사례관리의 개념과 등장배경18, 지역사회복지의 개념과 원리19, 지역사회복지 실천의 접근방법20, 사회복지행정의 개념과 성격21, 사회복지 행정이론22, 사회복지행정의 발달 과정23, 사회복지행정의 과정24, 사회복지조사의

  • [사회복지발달사] 한국사회복지의 역사
  • 조사연구하여 제시한 구황방제도 등이 있다. 특히 향약은 덕업상권, 과실상규, 예속상교, 환난상휼 등의 4개 덕목의 실천을 근본목적으로 하는데 그 중에서도 환난상휼은 복지의 제공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와 같이 조선시대의 구황제도는 오늘날의 사회복지제도에 비하여 조금도 뒤떨어지지 않았으나 계속 발전되지 못하였음은 애석한 일이다.셋째, 구료제도(의료사업)로서 태조원년에(AD1392)에 의료담당의인 전의감과 일반백성의 의료기관인 혜민

  • [사회복지] 아동복지론 아동학대
  • 사회심리학적 관점1) 가정환경적 특성2) 가정경제적 특성3) 사회문학적 특성2. 생태학적 관점 아동학대의 후유증 원인1) 아동학대 후유증2) 유형별 후유증① 신체적 학대를 받은 아동② 정서적 학대를 받은 아동③ 성적 학대를 받은 아동④ 방임 아동3) 아동학대 원인① 부모양육자 요인② 아동요인③ 가정적 사회적 요인III. 아동학대의 실태1. 아동학대 현황1) 1319 신고접수 현황2) 아동학대 사례판정○ 아동복지론 아동학대3) 아동학대사례

  •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방과후 교실
  • 아동의 꿈에 대한 의미를 부여한다.2-2. 총 1회 품성계발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아동의 자존감을 10%향상시킨다.2-3. 1:1 짝꿍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심리 ․ 정서적 문제를 감소한다.3.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성을 향상한다.3-1. 총1회 레크레이션DVD시청을 통해 놀이문화를 경험한다.3-2. 총1회 경제교육과 달란트 시장을 실시하여 사회․경제활동을 익힌다.5. 신청사업 / 세부사항 1) 세부사업내용 사업명세부사업명일정목표담당자사업진

  • 복지론의 여러종류
  • 사회문제에 대한 사회적 대책 개발능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2. 사회복지제도는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주된 사회적 대책이라는 관점에서 사회문제를 기능주의, 갈등주의, 사회교환이론 및 상호작용주의이론 및 그의 하위이론에 대한 이론적 접근을 하고 사회문제에 대해 분석하는 방법을 익힌다. 또한 한국 사회의 대표적인 문제들 각각을 사회적 예방 대책 및 해결 대책을 연구하고 구체적 사회문제 분석에 대한 연구 과제를 수행한다.*아동복지론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