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풀무원의 ERP 구축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ERP 구축 배경
3. ERP 구축 과정
4. ERP 구축 효과
5.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1981년 5월 풀무원 무공해 농산물 직판장 이라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한 조그만 야채가게에서 출발한 풀무원은 "내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전한다."라는 정신으로 식품을 양의 시대에서 질의 시대로 전화시키는 등 식품에 질의 개념을 도입하여 우리나라 식품 산업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온 대표적인 기업이다. 초기의 어려움을 딛고 1984년 5월 풀무원 식품(주)으로 법인화하여 1995년 상장회사로 되기까지 10여 년 동안 두부, 콩나물로 대변되는 생 지향 식품과 장류, 면류, 유지류, 건강보조식품, 생수 사업 등 의욕적인 사업을 전개해 왔다. 그리고 화장품 사업과 생활 용품 사업, 유통 사업에까지 진출했다.
(1) 경영가치 체계
풀무원은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 하는 LOHAS 선도 기업을 지향 하며, 내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바른 먹거리를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자세로 고객 기쁨 경영의 추구.
1) 비전 -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LOHAS 선도 기업
LOHAS는 건강과 지구 환경의 지속 가능성을 함께 생각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뜻한다. 풀무원은 소비자 뿐 만 아니라 회사 내부 조직원, 사회와 자연까지도 넓게 포함 하여 인간과 자연을 함께 생각 하는 경영을 하겠다는 것 이다. 식품 제조업이 주 업종인 풀무원은 원료의 선택에서부터 제조, 유통에 이르는 전 과정을 LOHAS적 가치를 지향하는 까다로운 원칙을 적용 하고 있다.
2) 미션 - 고객 기쁨 경영
소비자 뿐 만 아니라 회사 내부 조직원, 사회와 자연까지도 포함 한다. 고객 기쁨 경영은 풀무원의 미션으로서 바뀔 수 없는 경영이념 이다.
자료평가
-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
- shwn***
(2010.11.18 15:52:2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