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푸르덴셜 생명보험의 인사관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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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푸르덴셜 소개
2. 푸르덴셜 조직관리
3. 푸르덴셜 채용관리
4. 푸르덴셜 보상관리
5. 푸르덴셜 교육훈련
6. 문제점과 방안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푸르덴셜은 자산규모 약 180조원의 세계적인 생명보험회사이다. 푸르덴셜 생명보험은 1875년 설립되어 현재 전 세계 30여 개국에 280여개의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다. 국내에도 진출해 있는 푸르덴셜사는 국내 생명보험 업계의 고정관념을 단시간 내에 부숴 버린 것으로 유명하다. 푸르덴셜의 모든 사업 활동에서 우리의 목적은 미국 및 세계 곳곳에 존재하는 고객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고객들의 재정적 안정성 성취에 이바지할 수 있다는 신뢰에 부응해야 하며, 사업 전반에 걸쳐 외부적으로나 내부적으로 윤리적이어야 한다는 사명으로 사업을 운영해 가고 있다. 지난 125년 동안, 푸르덴셜은 고객의 재정적인 안정과 마음의 평화를 얻도록 돕고 있다. 푸르덴셜은 고객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판매망과 영리보험, 비영리보험, 그리고 투자 상품 등을 개발하며 훌륭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 조언을 제공함으로써 사명을 성취해 왔다.
푸르덴셜은 고객의 필요에 부합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법과 규정에 따라 공정한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회사 안에서 고도로 윤리적인 문화를 배양함으로써 올바른 방법으로 올바른 일을 함으로써 올바른 결과를 양산하는 의사결정을 하여 모든 사원이 용기와 고결함, 정직과 공정함을 갖고 행동하는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푸르덴셜의 심벌인 지브롤터의 바위는 굳건함과 정직하겠다는 약속을 의미한다. 1896년, 심벌로 채택된 이후 지브롤터의 바위는 견고하게 비바람을 견디며 긴 세월을 이겨내 왔다. 바로 그 점이 고객들이 보험에 기대하는 것인 만큼 지브롤터의 바위는 푸르덴셜이 추구는 바를 잘 상징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 지브롤터의 바위는 유구한 세월만큼이나 드라마틱한 변화를 거쳐 지금의 모습이 되었다. 최초의 지브롤터 바위가 선보인 이후,17번의 개정을 거쳐 현재 사용되고 있는 심벌의 형태가 갖추어진 것이다. 푸르덴셜이 취급하는 판매하고 있는 주요상품은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www.prudentia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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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ins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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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inseconomy.co.kr
사례연구 보험경영 - 한국보험학회, 문영사, 2008
좋은 인재 나쁜 인재 - 정민정, 부키, 2007
세계 생명보험의 최강자 `푸르덴셜`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사랑으로 성공하는 보험컨설팅 - 김승억, 21세기북스, 2006
가족사랑에 미친 푸르덴셜가 사람들 - 김민구, 지식노마드, 2005
장미정원을 가꾸는 사람들 - 하라 도시히로, 김현희 역, 윌북, 2004
라이프플래너 푸르덴셜 성공의 비밀 - 김승억, 21세기북스,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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