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지니스] 비데 사업의 온오프라인 가격 및 유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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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비데 시장 분석
2. 가격조사의 실시
3. 제조사별 가격 및 유통 전략
서진비데, 동양매직, 아이젠비데, 웅진코웨이, 린나이비데
4. 성공적인 인터넷 비즈니스의 실천 전략
본문내용
1. 가격 및 유통전략 : 수요 공급에 맞춰 가격을 역동적으로 조절하라

수요에 따른 차별적이고, 유연한 가격정책

인터넷을 통해 기업은 가격 설정을 더욱 정확히 할 수 있고, 수요와 공급에 따른 가격 조정에 더 많은 융통성을 가질 수 있으며, 고객 세분화를 더욱 효과적인 가격전략을 수립


백화점 유통 제품 (고가격) / 할인점 유통제품 (중간가격) / 일반 온라인 쇼핑몰 유통제품 (저가격)
등 소비층에 맞는 제품을 따로 제작하여 적정한 수준의 가격으로 유통


인터넷의 기본 가치는 가격을 낮추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최적화하는 데 있음
또한 제조회사 홈페이지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모든 상품들의 정보를 기재하고 모든 상품들을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도록 함
이때 제조회사의 홈페이지에서는 할인과 같은 적극적인 판매전략보다는 정가를 유지하도록 함
할인 등의 판매전략은 제조회사의 신뢰도를 떨어뜨릴 수 있음.


렌탈 서비스 제공시 렌탈기간 동안 무상으로 A/S를 해준다고 해도
일반 비데 판매가 보다 현저하게 높은 가격의 책정이 가능하며,
소비자의 입장에서도 편익이 높다.

따라서 공격적으로 렌탈서비스를 실시하며,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손쉽게 렌탈서비스를 상담 및 신청 할 수 있게 한다.


2. 솔루션 제품을 만들어라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핵심기능만 채택하고, 매월 저렴한 렌탈 비용으로 일반가정은 물론 기업, 학교, 병원 등 공공시설의 법인 판매를 강화 


3. 정보와 서비스의 가치꾸러미를 만들어라
고급한 상품을 꾸러미? 얼마든지 유료화가 가능?


비데와 관련된 정보, 제품의 후기, 비데 청소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조회사 홈페이지에 올려 활용
비데 비교 정보를 제조회사 홈페이지에 기재하여 소비자들이 쉽게 비교해보고 구입 유도


4. 모든 것을 웹과 통합시켜라


웅진 코웨이의 렌탈하우스는 많은 비용이 들지만, 저비용에 효율 높이고 소비자의 관심을 유발하기 위해 웹을 활용하여 가상의 체험관을 만들어 비데의 기능들을 간접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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