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론] 씨티그룹 CITI grou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

Ⅱ. history of citi

Ⅲ. information of citi

Ⅳ. secret of being the top

① 대형화를 통한 감량화 … M&A

② 글로벌 금융기업으로의 발전방향 모색

③ 직원들에게 보다 가까이

Ⅴ. crisis of citi

① 경영진의 이탈

② 스캔들의 문제

-위기극복에 대한 노력

Ⅵ. outro

- 참고문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Ⅳ. secret of being the top
① 대형화를 통한 감량화 … M&A
씨티그룹의 성공 비결은 뛰어난 M&A 전략이다. 1998년 대형 금융지주회사인 트래블러스(살로먼스미스바니)와 합병, 상업ㆍ투자은행에서 거대 금융지주회사로 거듭난 씨티그룹은 금융서비스와 더불어 탁월한 기업사냥꾼으로도 명성을 날렸다. 씨티은행은 빅딜을 통해 세계 최대의 금융기관으로 도약하게 되었다. 98년 4월6일 샌포드 웨일 트래블러스 회장과 존리드 씨티코프 회장이 두 금융회사의 합병을 선언했다. 이날 825억달러에 이르는 사상 최대의 빅딜로 탄생하게 된 씨티그룹은 자산규모 7000억달러, 영업수익 70억5000만달러, 시가총액 1550억달러의 세계 최대 금융그룹으로 발돋움하게 된다. ‘빅딜’을 넘어 ‘그랜드 빅딜’로 불리는 이번 합병으로 씨티코프는 살로먼 스미스 바니의 주식 및 채권거래 업무를 손에 넣었고 트래블러스는 수많은 고객에게 보험상품을 팔 수 있게 되는 소득을 얻었다.
빅딜 이후 씨티그룹은 다른 경쟁자들은 10년만에 닥쳐온 불경기의 늪에 허우적거리고 있을때 불경기를 모른 채 고도성장을 구가하였다.
상업은행과 투자은행의 합병으로 일반 대출에서 증권ㆍ채권ㆍ보험에 이르기까지 각종 금융상품을 백화점식으로 진열, 고객을 끌어모으고 있는데다,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 영업망을 확대, 글로벌 경영을 한 결과다. 시티그룹의 팽창은 뉴욕 금융가의 경쟁사와 비교하면 금방 알수 있다. 상업 은행 부문의 경쟁사인 JP모건-체이스가 수익 및 영업 규모에서 실망스러운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투자은행의 경쟁사인 메릴린치도 수익이 급간하고 있는데 유독 씨티은행만 안정적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것이다.
씨티그룹의 성장 비결은 은행 빅뱅의 긍정적 효과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볼수 있다. 상업은행과 투자은행의 영역이 합쳐짐으로써 다양한 금융상품으로 고객에게 접근할수 있고, 전세계에 퍼져 있는 점포망이 높은 이윤을 창출하고 있다. 씨티은행과 트래블러스 그룹의 합병(M&A) 철학은 '대형화를 통한 감량화'라는 상반된 논리를 적용하고 있다. 즉 덩치를 키우되 군살을 빼면서 경쟁력을 높아자는 것이다. 두 은행을 합치면서 외형을 키우고, 동시에 관리 및 영업등 중복부문을 과감히 도려냈다.
비용 절감을 통해 이윤을 증대시키고, 주주들에게 돌아갈 배당을 늘리며,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를 확대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늘어났고, 다시 이윤이 확대되는 고리가 형성한 것이 씨티그룹이 지금껏 독주할 수 있었던 비결이라고 할수 있다.
씨티그룹은 또 상업은행과 투자은행을 통합하면서, 시중은행의 여수신 업무와 증권ㆍ보험ㆍ채권을 망라해 금융산업의 백화점식 경영이 가능해 졌다. 은행규모가 커지면서 자금유통이 원활해지고, 대형 프로젝트 금융을 따기 쉬워졌다.
참고문헌
씨티그룹 그 열정과 도전 -「아메이 스톤 외」
www.citigroup.com
www.joins.com
e-daily news
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씨티은행 한국진출과 성공전략
  • Citi Group1. Citi Group의 역사와 현황전세계 100여개국에 지점 3400개, 계좌 2억 개, 고객 수 5600만 명을 지닌 씨티은행의 모기업은 세계적인 금융지주회사인 씨티그룹. 씨티그룹은 씨티은행 외에도 씨티파이낸셜 씨티그룹글로벌마켓트레블러스스미스바니프리메리카 등 유수한 자회사를 거느린 종합금융그룹이다. CITI Group (http://www.citigroups.com) , (주)한미씨티은행(http://www.citibank.co.kr)에서 요약 발췌씨티그룹설립시기1812년총 자산1400조원총 인원27

  • [국제경영] 시티은행 경영분석
  • 1. 시티 은행에 대한 전반적 분석1.1 시티은행에 대한 개괄적 소개○ 시티그룹의 규모와 조직자산규모만 1조 2000억 달러가 넘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종합 금융그룹인 씨티그룹은 다시 Citigroup, Global Consumer 그룹, Citigroups Global Corporate and Investment Banking 그룹, Citigroup Global Investment Management 그룹, Citigroup International 그룹, 그리고 the Smith Barney Global Private Client 그룹인 총 5개의 사업 그룹으로 나누어져 있다. 이 5 개 사업 그룹 하에 씨티은행, 증권업 전담의 Smit

  • [경영학] 시티은행 분석
  • "CITI BANK" 목차목차Ⅰ. 회사 소개Ⅱ. 씨티은행의 STP적용 Ⅲ. 씨티은행 SWOT 분석Ⅳ 4P분석 Ⅴ. 씨티은행 리테일뱅킹Ⅵ. 씨티 은행의 영업전략 VII. 씨티뱅크WEB Ⅰ. 회사 소개1. Introduction.씨티그룹 회장 샌디웨일은 가난하고 불우한, 소년에서 세계 최대의 금융총수로 성장.씨티그룹 로고는안전을 요하는 은행업무에 있어 어떠한 외부적인 위험도 안전하게 보호해 주겠다는 뜻으로 우산을 쓰고있다.은행(개인, 기업금융), 증권, 보험, 뮤추얼펀드,

  • [마케팅] CITI 은행의 마케팅 강점
  • 《Citibank에 관하여》1. CitiGroup에 대해지금 거대한 CitiGroup사단을 이끌고 있는 회장은 샌디 웨일(69) 이다. 그는 가난하고 불우한 소년에서 세계 최대의 금융그룹 총수로 성장한 ‘성공 신화’ 로 미국에서도 평가받고 있다. 씨티그룹 로고는 재미있게도 우산이다. 그 의미는 안전을 요하는 은행업무에 있어 어떠한 외부적인 위험도 안전하게 보호해 주겠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이 풍만한 우산아래 시티그룹은 수많은 자회사와 지점(점포)을

  • [증시론] 사례중심으로 본 대리인문제 해결방안
  • CITI GROUP)1절. Case 소개 대리인 문제의 대표적인 사례로 경영자와 주주와의 정보비대칭에서 기인하는 도덕적 해이를 꼽곤 한다. 최근 미국의 서브프라임 모기지 부실로 수많은 미국계 대형 투자은행들의 손실이 야기되었다. 그 중에서도 씨티그룹은 금융공룡으로 불리며 세계 최대 금융그룹을 유지해오던 터라 부실의 규모 또한 컸다. 218억 규모로 메릴린치나 모건스탠리에 비해서도 큰 규모였다. 씨티는 10년 전 트래블러스와 합병하면서 거대 금융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