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개론] 백세주 커뮤니케이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백세주?

백세주의 위기

SWOT analysis

백세주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현재까지
백세주의 광고 메세지

BUT,
Target의 확대

Consumer
Insight

제품의 강점과
Consumer Benefit의
공통부분

Brand Slogan

지면광고 Creative
지면광고
본문내용
현재까지
백세주의 광고 메세지

1997년 업계 최초 TV 광고 시작
광고 slogan : “좋은 술 백세주”
기간 : 2001~현재까지
Target : 중장년층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 중


일관된 메시지를 통해 “백세주=좋은술”이라는 인식에 성공

그렇다면
백세주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모든 세대에
appeal 할 수 있는
Target별 광고를
시작해야 합니다


기존 백세주의 타겟

Core target : 40~44세 남성
Sub target : 35~39세 남성


앞으로의 백세주의 타겟

20세 이상
분위기 있는 술자리를
원하는 모든 남녀


그렇다면 백세주의 target층이 바라는 술문화는 무엇일까요?
20대 - 캐주얼하고 쉽게 마실 수 있는 술
30-40대 - 술자리 분위기와 수준에 맞는 고급술
50대 이상 – 마셔도 부담 없는 건강에 좋은 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속 소비자 설득 언어 사용 연구
  • 인간, 2004.박영준 외 3인(2006), “광고 언어론”, 커뮤니케이션북스.박영준김정우, “광고 언어와 수사법”, 2003 정기학술대회, 2004.신선경, “TV광고의 텍스트 언어학적 특징”, 텍스트언어학 7, 1999.윤충의, “광고 표제문의 언어적 표현기술”, 안양대학교 논문집 제17집, 인문과학편, 1997이명천, “광고학 개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이인경, “TV광고의 텍스트언어학적 분석”, 텍스트언어학 15, 2003.이재원, “광고로 읽는 언어학”, BOOKEURO, 2008

  • 변비약 `둘코락스` 광고기획서
  • 커뮤니케이션 표현 전략20대 여성의 일상생활을 보여주면서 둘코락스를 먹는 것이 자연스럽게 인지 될 수 있도록 표현하고, 기능성 발효유가 손에 닿는 곳에 있어도 둘코락스를 선택하는 모습으로 둘코락스가 기능성 요쿠르트보다 우월한 효과를 지녔음을 암시적으로 나타낸다. 참고문헌광고학/ 김광수/ 한나래/ 1999글로벌 시대의 국제광고론/ 마리케 드 무이/ 나남출판/ 2003광고학 개론/ 이명천/ 커뮤니케이션북스/ 2004참고 사이트둘코락스 에스 ht

  • [커뮤니케이션학개론] 글로벌 기업 광고의 기호학적 분석 연구
  • 분석만으로 전반의 문제로 일반화하여 다루기에는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다. 기호학적인 텍스트 분석 역시 주관성이 담겨 있다 보니 일부 요소에서 보는 관점에 따라 분석 결과가 다를 것이라는 한계점도 찾을 수 있었다. Ⅳ. 참고 문헌김정탁,염성원 공저, 기호의 광고학, 커뮤니케이션북스, 2000 김유경, 호프스테드 문화차원에 나타난 광고 거리에 관한 연구 -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중심으로, 1999세버린,탠카드 공저, 현대 매스커뮤니케이션 개론, 나

  • [광고학개론] 한국 지상파TV 공익광고 분석
  •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밝고 건강한 사회, 상식이 존중받고 따뜻한 정이 흐르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작되었다. 공익광고는 비정치성, 비영리성, 휴머니즘을 기본정신으로 하여 우리 사회와 공동체의 발전을 이루기 위한 광고캠페인인 것이다. 공익광고는 그 시대에 갖다 비춘 거울과 같다. 따라서 그 시대에 만연되고 있는 각종 사회의 현실을 보여주고, 보다 나은 세계를 위해 지향해야 할 바를 제시하여야 한

  • 광고학개론_1주 2차시에서 광고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의 목적에 따라, 즉 무엇을 광고의 대상으로 하느냐에 따라 6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6가지에 대한 개념을 제시하고, 이 중 3가지를 선택한 후 이와 관련된 최근 광고의 사례를 제시해봅시다
  • 필수적인 활동이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사는 사회는 자본주의 사회이고, 소비자는 자급자족할 수 없기에 기업이 판매하는 공산품을 구입해 생계를 유지한다. 광고가 없으면 소비자들이 매장을 방문해 매장 영업직원의 말을 듣고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밖에 없는 사회가 되기 때문이다.Ⅳ. 참고문헌- 심성욱. (2011). 광고학개론. 서울경제경영출판사.- 김시은, & 이효원. (2021). 애플의 스토리텔링 광고 분석. 글로컬 창의 문화연구, 10(1), 29-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