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화그룹의 M&A 전략과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한화그룹 소개

2. 한화그룹 SWOT 분석

3. 한화그룹 M&A 전략

4. 한화그룹 M&A 성공사례

5.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주)한화는 화약부분을 기반으로 발전해 왔다. 화약부문은 한화그룹의 모기업으로써 1952년 한국화약㈜로 설립된 이후 수입에 의존하던 다이너마이트를 국산화하였고,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산업용 화약류를 생산, 공급함으로써 국가 기간산업의 발전에 기여하였다. 또한 독자적인 기술을 개발하고 다양한 시작을 개척해 원료를 직접 수입하고 유통체계를 정비했다. 더불어 현재에는 산업용화약 사업과 방위 산업을 축으로 하여 항공 우주 사업까지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최근 (주)한화는 특히 글로벌 경쟁력을 기르기 위해 노력중이다. 무역부문은 지난 40여 년간의 사업 노하우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주요 산업 원자재를 주력으로 식량자원 및 생활상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을 취급하고 있으며 단순 수출입뿐 아니라 삼국무역 및 주식 판매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 프로젝트를 확대 하면서 고도의 거래방법을 개발하여 Risk를 분산하고 부가가치를 확대 하는 등 복합적인 수출입 기능을 확대하여 과거의 단순 Trading 기능에서 벗어나 전문 유통 상사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
현재는 홍콩법인, 상해법인, 옌후 케미컬, 한화 국제무역 베이징지사, 상해지사, 광저우 지사, 산토우 지사, 우루무치 지사, 심천 지사, 심양지사, 한화 L&C베이징, 한화 L&C 상하이 외에도 한화 석유 화학, 한화 테크엠, 대한 생명, 한화 증권 등이 특히 중국을 거점으로 발달하고 있는 추세이다.
참고문헌
www.hanwha.co.kr
www.hankyung.com
www.newsis.com
wwww.fnnews.comwww.dt.co.kr
www.munhwa.com
news.hankooki.com
대우조선해양 사업보고서
한화 사업보고서
대우조선해양 기업분석 - 김홍균, 한화증권, 2009
대우조선해양 기업분석 - 안지현, NH투자증권, 2008
입사 선호 40대 한국 기업 - 동아일보특별취재팀, 마이다스동아, 200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 35913***
    (2018.05.25 23:37:01)
회원 추천자료
  • [기업구조조정] 기업구조조정의 사례를 통해 본 기업구조조정의 추진배경, 기업구조조정의 유형과 기업구조조정의 방법 및 기업구조조정의 추진방안 심층 분석
  • M&A를 통한 구조조정2. MBO를 통한 구조조정3. 기업분할에 의한 구조조정4. 영업양수도에 의한 구조조정5. BIG Deal6. P&A7. Work Out8. 아웃소싱(Out Sourcing)9. 전략적 제휴(strategic partnership)Ⅴ. 기업구조조정의 사례1. 구조조정 성공사례 1) 한화종합화학, 구조조정 성공 114억원 흑자2) 성도(12580) / Strong BUY(BUY에서 상향조정)2. 구조조정 실패 사례 / 현상1) 미국 철강2) 구조조정 증후군Ⅵ. 기업구조조정의 추진방안1. 기업 개선 작업 (work out) 2. 빅딜( 대

  • 한화건설과 웅진그룹 사례에서 본 그린마케팅
  • 성공적인 그린마케팅의 전략단계모형-기업이 성장하고 발달함에 따라 상위수준의 개념을 중시해야 하며, 지속가능성(sustainbility)을 지닌 성공적인 그린마케팅을 위해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자선적 책임)을 중시 해야 한다. PhilanthropicEthicalLegalEconomic(Contribute resources to the community: Improve quality of life)Ⅱ. 본론1. 한화건설 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1) 선정이유 한국화약을 모기업으로 발전해온 한화그룹은 1952년 창립 이래 불굴의 의지로 반세기를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목 차Ⅰ.서론1)마케팅의 개념2)현지화의 의미와 필요성3)표준화의 의미와 필요성Ⅱ.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성공사례 1) 아모레퍼시픽2) 롯데리아 3) 맥도날드4) 종갓집김치5) 삼성전자6) 애니콜7) 노키아8) 대상그룹Ⅲ. 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실패사례1) 노키아2) 마트3) 까르푸4) 구글Ⅳ. 결론 및 후기Ⅰ. 서론1.마케팅개념현재 세계는 국가 간의 상호의존성이 증가하고 세계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는 국가

  • [졸업][구조조정 ]구조조정의 문제점과 나아가야할 방향
  • 주제 : 구조조정에 대해서- 목 차 -구조조정의 정의구조조정의 정의기업에서의 구조조정2. 구조조정의 필요성글로벌화적 측면기술적 측면소비자 측면구조조정의 방법M&A를 통한 구조조정MBO를 통한 구조조정기업분할에 의한 구조조정 영업양수 도에 의한 구조조정BIG Deal P&A Work Out 아웃소싱(Out Sourcing) 전략적 제휴(strategic partnership)4. 구조조정의 사례1)성공사례실패사례5.구조조정의 나아갈 방향현명한 구조조정을 위한 일반지침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그룹환경보전강령을 채택하여 사원교육에 활용하고 있으며 또한 자체 환경마크 및 환경기 등을 제작해 활용하고 있다. 환경부는 기업의 환경부문 경쟁력과 경영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기업환경 회계제도등의 도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 제도의 정착을 위해 환경회계를 적용하는 기업에 대해 대출지원, 우대금리 적용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방침이다.제 2 절 국내 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분석※ 사례1 - 유한킴벌리(1) 유한킴벌리의 그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