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의 진실? 처음 나에게 할당 된 이 책의 제목을 듣고서부터 흥미를 느꼈다. 왜냐하면 나는 앞으로 장사를 할 생각이 있기 때문에 언젠가 공부 해 봐야겠단 분야였다. 내가 지향하는 것은 이 책에서 소개한 만큼의 상업적이고 규모가 큰 사업은 아니지만 고객에게 구애해야하는 일이니 상통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평소에 사실 나는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사랑, 또는 고운시선으로 그것을 보진 않는 편이다. 실용적이고, 정말로 가치있는것에 의미를 두기 보단 남들에게 돈이 있어 보이기 위한, 어머 너 비싼 빽좀 들었구나? 나 루이비통가방 드는 사람이야~라고 무언의 뽐내기들을 하고 있는것 같은 느낌이 강했기 때문이다. 나는 도자기를 만드는 핸드 메이터이기 때문인지 그런 명품족 보다는 나 하나만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거나, 나에게 적절한 가격이면서 아름다워 보일 수 있는 것이 좋다.
하지만 어쨌거나 나도 수많은 브랜드의 홍수 속에 살고 있고 이왕이면 유명한 제품, 이왕이면 비싼 것을 가지면 좋고, 그 브랜드들 중에서 나와 가장 맞는 브랜드를 선호하는 것도 내가 추구하는 아이덴티티와도 상관성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더욱 흥미를 가지고 이 책을 읽어나갔다.
고객을 대상으로 고급 화장품 브랜드 이미지를 굳혔지만 온라인 브랜딩은 거의 전무한 상태였다. 2001년 6월 www.hera.co.kr을 오픈하고 25~35세 여성을 대상으로 한 달 동안 웹사이트 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난수 스티커를 가을 메이크업 제품에 부착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는 이벤트를 실시한 후 신규회원 2만 명 확보라는 놀라운 결과를 얻었다. 덩달아 2001년 가을 메이크업 상품판매가 증가하여 온라인을 통한 오프라인 상품판매를 이루는
독후감)1. 1만 시간의 재발견 내용 요약1만시간의 법칙이론의 창시자 안데르스 에릭슨교수가 집필한 1만 시간의 재발견은 올바른 연습과 효과적인 실천 방법을 2가지 연습을 중심으로 풀어나가고 있다. 한 가지가 바로 ‘의식적인 연습’이다. ‘의식적인 연습’은 말 그대로 의식해서 연습해나가는 것이다. 책의 내용 중 초보 의사가 오랜 기간 진료를 해왔던 의사보다 더 진료를 잘 보는 경우가 있다고 했다. 이러한 일이 생기는 이유가 바로 의식적으
사랑이다. 그 사람이 사랑스러우면 안 되는 것도 해주고싶다. 때문에 상대방에 대한 호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그저 아주작은 것에서 호감을 느낄 수 있다. 사소한 데서 친절을 베풀면 된다.- 34 -④ 상대방의 의도를 빨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말하는 순간 상대방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고 그가 말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를 잘파악해야 한다. 특히나 자신의 표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자신의의사를 왜곡되게 표현하곤 한다. 그것은
브랜드 및 영업기반구축의 어려움시장 ․ 고객의 새로운 개척에 어려움능력 있는 인재획득의 곤란성 있음)▪ 투자의 안정성 결여 ․ 위험증대,초기의 운영손실이 클 수 있음▪ 기존업체와의 마찰 우려 있음▪ 투자의 자율성 ․ 융통성 부족▪ 인수과정상 여러 가지 문제점 발생 (막대한 인수자금소요 가격산정 ․ 절차복잡성 따른 실패우려 현지국의 정치적 저항 ․ 반대여론 우려)▪ 인수 후 운영상 문제점 발생(기존의 부실문제 해결 필요,
가지로나눌 수 있는데 서로 다른 가치관이 충돌하는 가치 갈등과 이해관계와욕구의 충돌로 생기는 이익 갈등이 있다. 공익과 사익이 대립하는 경우 이익 갈등에 해당되며, 이러한 사례는 쉽게 찾아볼 수 있다.또한 개인주의와 이기주의의 가치가 지배적이다. 개인주의의 사상은현대인들로 하여금 자기중심적인 인간관계를 맺게 만들었다. 이러한인간관계는 서로 간에 보이지 않는 벽을 쌓아 진실한 마음속의 만남을단절시키고 있어 현대인 모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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