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확장의 성공,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5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브랜드 확장의 정의
Ⅱ. 브랜드 확장의 이점
Ⅲ. 브랜드 확장의 성공사례
1. NIVEA
2. 놀부
3. APPLE
Ⅳ. 브랜드 확장의 잠재적 위험
Ⅴ. 브랜드 확장의 실패사례
1. 코카콜라 - NEW COKE
2. MILLER
3. HP - HP디지털 카메라
- 본문내용
-
1970년까지 니베아는 독일 다목적용 크림시장의 35% 이상과 유럽 시장
의 대부분을 차지
1972년 많은 제조업자들이 다양한 특수크림, 특히 피부관리를 위해 만들어진
보습크림을 시장에 출시
니베아 브랜드 이미지 조사
⇒신뢰성, 품질성, 정직성 상징
⇒ 호감도와 신뢰도
니베아 브랜드 네임의 높은 인지도 및 좋은 평판을 이용해 신제품을 도입
니베아 크림을 보완하는 동시에 니베아 브랜드 네임의 의미를 확장시킬 수 있는 신제품 영역을 제공
니베아를 스킨크림 브랜드에서 피부관리 브랜드로 진화
‘니베아’ 브랜드를 중심으로 여러 개의 브랜드가 확장 발전하는 엄브렐러 브랜드 전략
‘Nivea Cream’를 핵심브랜드로 패밀리 제품을 출시
서브브랜드들이 피부관리 전문가로서의 니베아 이미지를 강화, 제품군 연상에 공헌
모든 제품들이 바람직한 니베아 브랜드 이미지를 반영
'고품질 피부관리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한다는 철학
신제품들은 새로운 편익과 가치를 제공 해야하며 니베아의 본질적인 핵심은
유지해야함
2. 철저한 품질관리
센트럴키친 (Central Kitchen: 중앙 공급 식 주방 형 공장)
- 대량조리(Mass cooking)시스템
- 당일 생산, 콜드 체인 시스템(Cold Chain System)으로 배송
- 환경 친화적인 공장 설비
1. 고정고객 만들기 전략을 세워라
- 단골의 확보 및 유지는 매출액과 직결
High Tech: 만족할 수 있는 신용, 경영수준
High touch: 종업원의 친절한 서비스
High fashion: 세런된 분위기의 식당
⇒ 3H전략
2. 기대 이상의 서비스로 놀라게 하라
- 고객의 이름 외우기
- 상품 가격 이상의 가치를 고객을 위해 제공
- 업소를 친절하고 따뜻한 분위기
- 항상 고객을 우선하여 접대
애플사는 1976년 스티브 워즈니악과 스티브 잡스가 의기투합해 개인용 컴퓨터를 만들기 시작하여 급격한 성장을 보이며 컴퓨터의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됨.
경쟁업체 IBM으로 애플은 1990년대 초반까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였지만 이 후 큰 시련
1998년 파격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며 아이맥(iMac)을 출시하였고 경이적인 돌풍을 일으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