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계획서] 테이크아웃형 중국음식점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창업자 인적 사항
2. 창업동기 및 기대효과
3. 창업사업 기술성 및 품질경쟁력 분석
4. 마케팅
5. 시장조사
6. 인력확보 계획
7. 투자비용
8. 자금조달 방법
9. 총수입
10. 유사업체 조사
11. 위험요인
12. 대응전략
13. 상권의 위치
본문내용
2. 창업동기 및 기대효과
창업동기
(사업의지, 추진능력, 과제선정경위, 준비상황 등을 중심으로 기재)
IMF이후 엄청난 경제 대란을 겪으며, 취업은커녕 이미 직장을 다니고 있는 사람조차도 명예퇴직이다 뭐다 하며 직장을 잃고 있다. 실업률은 점점 더 높아져 가고 취업의 문은 점점 더 작아져 가고 있는데, 이렇게 어려운 상황 속에서 문득 나의 뇌리를 스치고 지나가는 명언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창업만이 살길이다.” 였다.
평소 취직을 하기보다는 창업을 하는 쪽에 더 관심이 많았고, 생각해 오던 창업 아이템도 있었기 때문에 모든 것들을 준비하고, 계획할 수 있게 된 지금이 적기라고 생각하여 창업을 하려고 한다.
그동안 창업자금 문제로 많이 망설였지만, 오랜 시간에 걸쳐 사귀어온 절친하고, 믿을만한 친구가 동업을 제의해 왔기에, 많은 고민 끝에 창업을 결심하고, 많은 공부와 여러 사람들의 조언을 듣고, 본격적인 창업준비에 착수했다.
요즘, Take-Out 음식점의 열풍이 계속되고 있음을 고려하여 그 추세에 발맞춰 Take-Out 음식점으로 하되, 보다 새롭고 참신한 업종에 개발을 두고, 많이 고민한 끝에 중국음식을 이용한 Take-Out 중국 음식점을 생각하게 되었다.

기대효과
(관련산업의 기술적, 경제적 파급효과 등)
우선, 요즘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보면, 너무나도 바쁜 스케줄 속에서 아침마저 거르고, 발빠르게 생활하고 있다. 이렇게 시간에 쫓기며, 생활하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빠르고, 간편하고, 맛있고, 영양가 있는 식사라고 생각한다. 바로 이점에 착안하여 생각해 낸 것이 Take-Out Chinese Restaurant 이다.
얼마 전부터 현재까지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우후죽순 격으로 생겨나는 Take-Out 커피전문점도 있지만, 우리는 그 메뉴를 중국음식으로 바꾼 것이다.
우선, 메뉴를 생각해 보면, 싼 가격으로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중국 음식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중국 음식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가 함께 좋아할 수 있는 메뉴라 생각한다. 서양의 피자나 파스타 같은 경우는 나이드신 어른들께서는 거부감을 가질 것이고, 우리의 설렁탕이나 된장찌개 같은 경우는 신세대, 그리고 어린이들이 좋아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Take-Out 이라는 판매 방식도 그 간편함과 편리함에 있어 다른 중국집들과의 경쟁에서 결코 뒤지지 않을 것이다. 미국에서는 이러한 음식점이 많이 성행하고 있지만,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그렇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경쟁력이 있고, 성공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그 위치를 소공동으로 한다면, 밀집해 있는 회사들과 백화점, 쇼핑몰등의 고정고객을 확보하고, 여러 유동인구들이 고객의 대상이 되기 때문에 성공가능성이 더욱 높아지리라 생각한다. 이러한 조건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서비스와 맛이 겸비된다면, 확실한 소득이 있을 것이다.

3. 창업사업 기술성 및 품질경쟁력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창업계획서
  • 테이크 아웃 문화의 발달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2) 규모 및 성장률 에스프레소 커피를 시초로 확산되기 시작한 테이크 아웃 문화는 외식업 창업 전반으로 확산됐다. 동네 치킨전문점들도 테이크 아웃 판매 방식을 적극 도입했으며, 아이스크림 버블티 샌드위치 핫도그는 물론 비빔밥 칼국수 중국음식 같은 전문 음식점들도 테이크 아웃 판매를 병행하는 게 유행이 됐다. 특히 어묵,샌드위치 등 신세대들을 겨냥 새롭게 등장한 길거리 간식들

  • 컵밥 테이크아웃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개요1-1. 업체명2. 최초사업구상2-1. 사업 구상2-2. 사업미션2-3. 비전과 창업종목 선택이유2-4. 사업목표2-5. 사업제품2-6. 시장규모와 가치3. 상권분석3-1. 상권현황3-2. 입지유형3-3. 입지선정 장소4. 경쟁업체 분석5. 설문조사결과5-1. 이용여부조사5-2. 선호도 조사5-3. 이용현황5-4. 경쟁자 조사(만족도)5-5. 고객파악5-6. 컵밥 등산객 대상 인터뷰5-7. 수요조사 결과6. 벤치마킹 사례6-1. 벤치마킹 목표6-2. 벤치마킹 대상6-3. 시장조사6-4. 벤치마

  • 1인식당 사업계획서(혼자먹는 1인식당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의 주요 타겟은 종로와 강남 지역의 대학생과 직장인이다. 20~30대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가격을 낮췄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시내 중심지에 입지하였다. (4) 관계전략- 관계구축 방안1) 인터넷 활용고객의 의견을 지속적이고 빠르게 받아들일 수 있는 수단은 인터넷이다. 이러한 온, 오프라인 관계를 통해서 고객 또는 공급자와 신뢰를 구축하고 고객 홍보에 의한 구매확산을 위해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다.① 자사 블로그를 이용한 관계 유지

  • 컵밥 사업 계획서
  • 테이크 아웃점의 특징인 쿠폰제 실시(10개이상 도장 찍을시 1개 무료)04상권분석상권분석제2 상권: 두실상권제1 상권: 부산외대 상권부산외대의 이전으로 인해 급격한 성장을 하고 있는 부산외대 상권과아파트 밀집지역인 두실 상권을 기반으로 조사.상권분석상권분석상권분석상권분석05컵밥 사업의 발전 방향 및 전망컵밥 사업의 발전 방향 및 전망-1  컵밥은 이 시대의 중심 트렌드인 웰빙 코드에 부합하며 건강을 고려한 아이템으로 향후

  • 퓨전 주먹밥 사업 계획서
  • 사업 계획서 작성을 하며 느낀점 - 얼마전에 뉴스에서 요식업을 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데모를 하는 모습이 보였다. 최근 추풍낙엽같이 망해가는 식당들을 정부에선 무시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때 그렇게 그사람들이 솥단지를 내 던지며 절규를 하는동안 국회는 양정당의 파행으로 사실상 놀고 있었다 이번에 노점상에 대해 시장조사를 하면서 듣던말은 대부분 힘들다는 말이었다. 손님하나를 더 얻으려로 이리저리 뛰시는 아주머니 아저씨들, 장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