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모나미 153 장수브랜드비결(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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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배경
1) 항소
2) MCS
2. 제품의 탄생배경 및 브랜드의 역사
3. 성장추이 : 런칭 후 매출신장, 이윤, 시장점유율
4. 출시전략(출시당시의 마케팅 전략)
5. 4P 전략의 변화
6. 유사제품과의 갈등 및 위기
7. 전담 조직과 브랜드
8. 브랜드 개발자(담장자와의 인터뷰)
9. 장수비결(요인분석)
본문내용
1. 회사배경
 
1960년 창립하여 회화구류의 생산을 시작으로 1963년 153볼펜을 개발한 모나미는 문구의 불모지인 이 땅에 필기구의 일대혁신을 가져왔으며, 1974년 상장회사로 전환하고 한국문구산업의 선두자리를 굳혀왔다. 또한 1988년, 안산에 서울 1,2공장을 통합하여 세계 최대 규모의 공장을 준공하였다. 신세대를 위한 깨끗하고 맑은 문구 에버그린 브랜드를 출시하였고, 국내 전지역을 연결하는 물류거점으로 일죽 물류센터를 설립하여 전국 1일 배송체계를 확립하였다. 경영다각화 차원에서 모나미 컴퓨터시스템㈜을 설립하여 컴퓨터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이 기술력을 토대로 2000년 E-Business 사업을 시작하였다. 이와 동시에 글로벌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태국과 미국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였고, 국내 관계회사와 해외에 이르기까지 ON-LINE으로 네트워크 망을 연결해 Real Time으로 데이터를 공유 할 수 있도록 ERP시스템과 GroupWare를 구축하였다. 이로써 문구에서 E-Business까지 제조와 유통 시스템을 기반으로 연구와 개발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

회사 개요
계열사 소개

1) 항소
한자로 "항상 웃는다“를 뜻하는 항소(恒笑)는 1990년 ㈜모나미 특판사업부에서 별도법인으로 독립하여, 고급필기구 전문 회사로 자리 잡고 있다. 파카(PARKER), 워터맨(WATERMAN)을 비롯하여 제브라(ZEBRA), 톰보우(TOMBOW), 우찌다(UCHIDA), 탈렌스(TALENS)등의 수입문구류와, 국산 수정테이프(CT-LINE, EASY-LINE)를 등을 취급하고 있다.

2) MCS

MCS는 한국HP와 EPSON의 OA소모품을 전국에 공급하는 총판업체로서 현재 강남구 청담동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용산매장, 대전출장소, 대구출장소, 부산출장소, 부산매장을 통하여 전국적인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본사에서는 특송 화물차와 퀵서비스를 이용해 서울지역의 원활한 제품 공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지방의 경우는 빠르고 원활한 제품 공급과 배송비 절감을 위해 경기도 일죽에 물류기지를 두어 보다 신속한 물류시스템을 구축 하고 있습니다.
모나미 회사의 계열사인 MCS는 현재 국가적 차원의 정보통신 발달과 국민 PC의 보급률 확대에 힘입어 많은 성장을 이룩하고 있다. 또한 프린터 잉크 시장의 80%~90%의 점유율을 갖고 있는 HP, EPSON, 삼성 제품의 총판 판매와 더불어 컴퓨터 악세사리인 AIDATA제품을 대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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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냥 저냥 쓸만 한거 같씁과
  • wjsck***
    (2012.09.19 18: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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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잘봣네요 보통 ............
  • passion***
    (2010.04.05 21:4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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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잘봤어요
  • xenon***
    (2008.05.19 05:4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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