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동작교육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유아동작교육계획안
- 유아동작교육3E) 웨이커트 리듬동작교수법의 4단계를 설명하고 이를 적용하여 유아동작활동계획안을 작성하여 현장적용방안을 제시하시오0k
- 유아동작교육3B) 한국전통무용통합동작교수법의 손동작발동작설명적용하여 유아동작활동계획안 작성하여 현장적용방안을 제시하시오0k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유아동작교육(D형)(갤라휴 신체동작교수법의 6단계를 설명하고, 이를 적용하여 유아동작활동계획안을 작성하여 현장적용방안을 제시하시오)
- 유아동작교육3D) 갤라휴 신체동작교수법의 6단계를 설명하고 이를 적용하여 유아동작활동계획안을 작성하여 현장적용방안을 제시하시오0K
- 목차
-
생활주제
활동명
통합영역
교육목표
준비물
도입단계
움직임
익히기 단계
창의적
신체표현
(생활주제 통합)
평가단계
- 본문내용
-
*“곰 사냥을 떠나자” 동화를 들려주고, 이야기를 나눈다.
- 가족들이 왜 곰을 잡으러 갔을까?
- 곰은 왜 가족들을 쫓아갔을까?
- 내가 가족들이었다면 강을 어떻게 건너갔을까?
*곰이 되어 가족들을 쫓아가는 동작을 표현해보자.
- 내가 만약 ‘곰’이라면 어떻게 움직일까?
- 곰이 살던 곳으로 돌아가는 모습이 어땠는지 이야기를 하고 그 모습을
동작으로 표현 해보자.
*곰이 내 눈앞에 있다면 어떻게 했을지 동작으로 표현해보자.
*실제 그 가족들과 곰이 되어서 이야기를 직접 표현해보자.
수정․편집본(사용할 대본) 곰 사냥을 떠나자
우리 친구들이 곰을 잡으러 떠나요. 꽃게처럼 가보기도 하고, 타조처럼 달려보기도 하고, 캥거루처럼 뛰면서 갔어요. 어라! 그러다 강을 만났어요. 어떻게 지나가야 할까요? 수영을 하면서 가기도 하고, 어떤 친구들은 강아지처럼 헤엄쳐 가기도 하고, 배를 만들어 타고 가기도하고, 점프를 하거나 그냥 걸어가기도 해요.
어라! 이번엔 진흙탕이에요. 다리 힘이 아주 세서 빠르게 걸어갈 수 있는 친구도 있고, 열심히 가다가 엎어지는 친구도 있고, 뒤로 가는 친구도 있고, 다양하네요.
어라! 이번엔 눈보라에요. 어떻게 지나 갈까요~? 어라! 이번엔 동굴이에요. 좁고 어두운 동굴... 어떻게 지나갈까요? 살금살금. 모두 손을 잡고고 조심히 들어가 봤어요. 어라! 이게 뭐지? 만져보기도 하고, 찔러보기도 하고, 꼬집어보기도 하고 그러다 으악! 곰이 나타났어요! 어서 동굴을 빠져나가자! 다시 눈보라를 헤치고, 진흙탕을 지나고, 강물을 건너서 풀밭을 지나 집이다! 모두들 집에 도착해서 이불 속에 숨었어요. 곰은 터벅터벅 집으로 돌아갔답니다.
(실제 원본동화) “곰 사냥을 떠나자”
곰 잡으러 간다. 큰곰 잡으러 간다. 정말 날씨도 좋구나! 우린 하나도 안무서워
어라! 풀밭이잖아! 넘실대는 기다란 풀잎. 그위로 넘어갈 수 없네. 그 밑으로도 지나갈 수없네. 아, 아니지! 풀밭을 헤치고 지나가면 되잖아! 사각 서걱! 사각 서걱! 사각 서걱!
곰 잡으러 간다. 큰곰 잡으러 간다. 정말 날씨도 좋구나! 우린 하나도 안무서워
어라! 강이잖아! 깊고 깊으 ㄴ차가운 강물, 그 위로 넘어갈 수 없네. 그 밑으로도 지나갈 수없네.아, 아니지! 강물을 헤엄쳐 건너면 되잖아! 덤벙 텀벙! 덤벙 텀벙! 덤벙 텀벙!
곰 잡으러 간다. 큰곰 잡으러 간다. 정말 날씨도 좋구나! 우린 하나도 안무서워
어라! 진흙탕이잖아! 깊고 질퍽이는 진흙탕. 그 위로 넘어갈 수없네. 그 밑으로도 지나갈 수없네. 아, 아니지! 진흙탕을 밟고 지나가면 되잖아! 처벅 철벅! 처벅 철벅! 처벅 철벅!
곰 잡으러 간다. 큰곰 잡으러 간다. 정말 날씨도 좋구나! 우린 하나도 안 무서워
어라! 숲이잖아! 커다랗고 컴컴한 숲. 그 위로 넘어갈 수 없네. 그 밑으로도 지나갈 수없네.
아,아니지! 숲을 뚫고 지나가면 되잖아! 바스락 부스럭! 바스락 부스럭! 바스락 부스럭!
곰 잡으러 간다. 큰곰 잡으러 간다. 정말 날씨도 좋구나! 우린 하나도 안 무서워
어라! 눈보라잖아! 소용돌이치는 눈보라. 그 위로 넘어갈 수 없네. 그 밑으로도 지나갈 수없네.
아, 아니지! 눈보라를 헤치고 지나가면 되잖아! 휭 휘잉! 휭 휘잉! 휭 휘잉!
곰 잡으러 간다. 큰곰 잡으러 간다. 정말 날씨도 좋구나! 우린 하나도 안 무서워
어라! 동굴이잖아! 좁고 어두침침한 동굴. 그 위로 넘어갈 수 없네. 그 밑으로도 지나갈 수없네.아, 아니지! 동굴 속으로 들어가면 되잖아! 살금!살금!살금! 어라 저게 뭐지?
번들번들하고 촉촉한 코가 하나 털이 덥수룩한 커다란 귀가 둘!
크고 번들거리는 눈이 둘! 으악, 곰이잖아!!!
어서 동굴을 빠져나가자! 살금! 살금! 살금! 살금!
다시 눈보라를 헤치고 가자! 휭 휘잉! 휭 휘잉! 휭 휘잉!
다시 숲을 뚫고 지나가자! 바스락 부스럭! 바스락 부스럭!
다시 진흙탕을 밟고 가자! 처벅 철벅! 처벅 철벅! 처벅 철벅!
다시 강물을 헤엄쳐 건너자! 덤벙 텀벙! 덤벙 텀벙! 덤벙 텀벙!
다시 풀밭을 헤치고 가자! 사각 서걱! 사각 서걱! 사각 서걱! 사각 서걱!
우리집 문앞에 다왔네. 문을 열어. 위층으로 올라가자. 아, 아니지! 문 닫는 걸 잊었어. 다시 아래층으로 내려가자. 문을 닫아 다시 위층으로 올라가자. 방으로 가자. 침대로 들어가. 이불 밑으로. "다시는 곰 잡으러 가지 않을테야"
* 이야기 내용을 창의적으로 표현 하였는가?
* 유아들이 움직임의 차이를 잘 알고 표현할 수 있었는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학][유교 경전]대학(유교 경전)의 의미, 대학(유교 경전)사상, 대학(유교 경전)내용, 대학(유교 경전)과 주희, 대학(유교 경전)과 중용
- [주자]주자의 생애, 주자의 심성론, 주자의 태극론, 주자의 소학교육론, 주자의 事(사)개념과 理(이)개념, 주자의 격물궁리, 주자와 대학 분석
- 사물의 이치를 따져 보는 공부
- 격물치지가 가지는 현대적 의미
- [작가론]백운 이규보의 생애에 관하여...
- 인문어학 「이옥설理屋設」,「주뢰설舟賂設」
- 이규보의 `경설` 작품읽기
- 대학생의 발음 실태조사
- [고전문학연구] 여성영웅소설의 특징 - 홍계월전, 방한림전
- 논문 작성법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