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인터넷마케팅] 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9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장. 서론..................................................................... 1


2장. 본론.................................................................... 2

Ⅰ.여행업 이론.......................................................... 2

Ⅱ.여행업 마케팅 전략........................................... 4

Ⅲ.광고 이론............................................................... 6

Ⅳ.인터넷 광고 이론................................................. 9

Ⅴ.인터넷 광고 현황................................................. 15

Ⅵ인터넷 여행업 진출의 배경................................ 17

Ⅶ.여행사 광고의 마케팅 전략과 방법................. 19

Ⅷ.여행사 인터넷 광고의 사례.............................. 25

Ⅸ.인터넷 여행사 광고의 한계............................... 29

Ⅹ.인터넷 여행업 해결 방안모색과 과제............ 32

?.인터넷 여행업 성공 사례................................... 35


3장. 결론...................................................................... 37




【참고 문헌】............................................................ 38

본문내용
당신은 인터넷상에서 쇼핑을 하거나 채팅을 할 때 혹은 다른 사이트에 접속하고 있을 때 이런 문구를 본적이 있는가? 요즘의 사이버, 아니 컴퓨터가 이미 생활화된 시대에는 한번쯤 봤을법한 여행사 광고이다. 예전의 여행사 광고에서 볼 수 없었던 이런 인터넷 여행사의 광고는 요즘 시대에는 흔히 볼 수 있는 문구로 컴퓨터의 발달로 인해 모든 정보가 통신으로 보급되고 있는 지금 시점에 여행사의 '인터넷 광고'는 필수 불가결한 요건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다.
비단 여행사뿐만 아니라 다른 크고 작은 기업에서조차 인터넷 광고를 한번 시도해 보려는 노력을 우리는 인터넷에 접속하는 그 순간부터 알 수 있는 것이다.
쉽게 말해 접속을 하는 순간 우리의 눈에는 그 기업의 광고가 한번에 들어오기 때문에 별 신경을 쓰지 않고 광고를 접하더라고 꾸준한 광고를 한다면 컴퓨터를 한번 켤 때마다 그 상품을 비롯한 해당 기업을 동시에 인식하게 되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앞으로 이야기할 '인터넷 광고'의 여러 강점 중의 최대의 강점이 되는 것이다. 그러면 실제로 인터넷으로 인한 여행 상품의 구매는 이루어지고 있는가? 있다면 그 이용률은 어느 정도인가?
고객의 인터넷으로 인한 이용은 통계자료를 보면 현재 어느 정도로 이용되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다. 통계자료를 보면 특히 항공사의 좌석 예약이나 철도 이용의 계절 패키지 여행객이 많다.
참고문헌
서적과 논문

1. 장희정, 박시사, 이영관 공저, 여행사 경영론, 백산출판사, 1999.3
2. 정찬종, 여행사 경영연구, 백산출판사, 1995.5
3. 남상신, 윤종욱 공저, 인터넷 광고와 마케팅, 한빛 미디어, 2002.3
4. 맹명관, 초보자와 함께하는 광고 노트, 더난 출판사
5. 박현지, 인터넷 시대의 관광 이벤트론, 형설 출판사,1998.2
6. 김천중, 21세기 新 여행업, 학문사, 1999.2
7. 김천중, 관광 정보론, 1998
8. 조병량, 매체환경 변화와 광고 산업 논문
9. 동방기획 김경태 국장, 광고 전략의 구축 강연회 中

▶ 사이트 주소

1. www. worldtour. co. kr
2. www. goldtour. co. kr
3. www. hanatour. co. kr
4. www. americanair. com
5. www. hatwired. com
6. www. find all. co. kr
7. www. eztour. co. kr
8. www. freetour. co. kr
9. www. sivergold. com
10. www. mytour.com
11. www. chejuinternettour. co. kr
12. www. sejuntour. com
13. www. boramaetour. co. kr
14. www. travelline. co. kr
15. www. nextour. co.kr
16. club. webtour. 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학, 경영락, 마케팅, 경영]신라호텔의 마케팅전략- 롯데호텔과 비교분석
  • 취중을 두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호텔신라는 이미 확보된 고객의 인지도를 기반으로 더 큰 시장의 고객을 끌어 들일 것으로 보인다.네이버 검색(지식인, 뉴스, 포스트등)2001년 최권석 “호텔마케팅의 전략방안에 대한연구-특급호텔을 중심으로‘2003년 박영민 “호텔기업의 인터넷마케팅에 관한 연구‘강혜진 “호텔 객실 판매 증진을 위한 마케팅전략”강태영, 마게팅 효율화를 통한 호텔 객실 판매 극대화 방안에 관한 연구

  • [관광 연구 방법론] 여행사 웹사이트의 평가요인과 이용자의 만족도에 대한 연구
  • 및 목적2. 연구방법Ⅱ. 이론적 배경1. 여행사 웹사이트의 개념2. 웹사이트 평가에 관한 유사 연구사례Ⅲ. 연구설계1. 연구모형과 가설설정2. 연구조사 설계 ① 설문지 구성② 모집단과 표본추출③ 분석방법Ⅳ. 연구 결과 분석1. 빈도분석 결과2. 교차분석 결과Ⅴ. 결론1. 결론2. 한계 및 향후 연구과제Ⅰ. 서론1. 연구의 배경 및 목적정보기술의 발전과 함께 90년대 중반이후 급성장하고 있는 인터넷은 관광산업 분야에서도 단순한 홍보나 광고

  • [인터넷마케팅] 아시아나 항공의 인터넷 마케팅
  • 및 해외 108개 노선에 취항하고 있다. 여객기 운송능력을 나타내는 회사의 ASK(Available Seat Kilometer)는 연간 국내 3,889,277천km, 해외 17,363,442천km이며 화물운송능력을 나타내는 회사의 ATK(Available Ton Kilometer)는 연간 국내 74,240천km, 해외 3,412,003천km이다.II. 본론 - Asiana Airlines의 인터넷 마케팅1. 항공사 인터넷 마케팅의 필요성항공사의 인터넷 활용은 항공사 홍보 및 마케팅에 커다란 변혁을 가져다주었고, 고객과 항공사 양측에서 인터넷 홈페이지 활용의 필

  • [자기소개서]분야별/직종별 백점짜리 자기소개서 80여가지
  • 관한 포트폴리오가 있다면 참고자료로 함께 첨부하거나 자신의 홈페이지 주소를 적어 놓는 것도 자신의 업무수행 능력을 적극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이다. 경력이 없는 신입의 경우 지원한 분야와 관련된 수상경력 및 자격증에 대해 기술한다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지원한 업무와 관련된 분야의 자격증 등은 적극 강조해야 한다. (10). 자신의 포부와 비전을 제시하라 기업이 자기소개서를 통해 파악하고 싶어하는 것 중의 하나가 지원자의 발전

  • [졸업][여행사인터넷마케팅] 21세기의 여행사경영 변화
  •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4 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 5 Ⅱ. 여행사 경영에 대한 이론적 고찰ᆞᆞᆞᆞᆞᆞᆞ51. 여행사의 개념 및 분류1) 여행사의 개념 / 5 2) 여행사의 분류 / 7 2. 여행사 경영의 특징과 상품의 특성1) 여행사 경영의 특징 / 8 2) 여행상품 정의와 특성 / 10 3) 여행사의 기능과 역할 / 13 Ⅲ. 여행사 환경변화와 인터넷 ᆞᆞᆞᆞᆞᆞᆞᆞᆞ151. 인터넷 마케팅 개념 및 현황1) 인터넷 마케팅 개념 / 15 2) 여행사 인터넷 상품 / 16 3) 인터넷 마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