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다각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핵심 경쟁 역량
다각화 전략
다각화 한 이유
다각화 한 결과
결론 ㅡ 평가
본문내용
첫째, 영화사업 진출
Akeelah and the Bee 영화제작. 커피잔 커버에 영화 홍보, 영화음악 CD 판매, 영화 DVD 팔 예정. 디지털 뮤직 25만 개의 곡을 CD에 복사해주는 사업을 시작.

둘째, 최근에는 HP와 합작하여 음원 사업까지 진출
스타벅스 매장 내 음악이 인기를 얻으며 음원 사업에 진출하기 시작. 유명 아티스트를 후원.

셋째, 출판업진출
매장에 자체적으로 출간한 책을 비치할 예정.

넷째, 오락산업 진출
스타벅스의 경쟁은 커피시장뿐만 아니라 음악서비스 시장에서도 애플(Apple)의 아이튠 (iTune)과 치열하게 이루어질 전망.


다섯째,
커피와 아이스크림을 제조하여 슈퍼마켓에서 판매.


음반 산업 – 콩코드뮤직에게 넘김
영화 산업 – 영화가 실제로 스타벅스를 통한 홍보가 도움이 되
었는지 의문
오락산업 – 스타벅스 엔터테인먼트의 스타벅스 관계자 회사를
떠남.
출판 산업 – 유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제가열심해볼께요
  • sylvi1***
    (2015.04.24 23:03:23)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스타벅스 제휴전략과 글로벌전략
  • 스타벅스는 어떤 회사인지, 왜 그들이 한국시장을 비롯한 해외시장에서 성공을 거두는 지 등에 대한 의문이 생길 것이다. 이 보고서는 이러한 의문을 기초로 스타벅스라는 기업을 전략적 제휴의 측면에서 학습한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Ⅱ. 스타벅스에 대하여1. 주요연혁 연도주 요 사 항1971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Market)에서 스타벅스 커피점을 첫 오픈1982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 [마케팅]스타벅스 성공요인과 글로벌 전략
  • 스타벅스Ⅴ. 스타벅스의 성공요인1. 커피의 재발견2. 일관된 이미지의 유지3. 고객맞춤형 서비스4. 인사관리 전략5. 제휴를 통한 전략6. 마케팅 전략(4p전략)7. SWOT분석 Ⅵ. 스타벅스의 글로벌 전략1. 스타벅스의 공격적인 해외 진출 전략2. 한국 에스프레소 시장의 역사 3. 국내시장에서의 경쟁업체4. 한국의 에스프레소 커피 사업의 전망Ⅶ. 앞으로의 스타벅스1. 스타벅스의 시장 방어 전략에 따른 변화2. 스타벅스의 다각화 전략에 따른 변화Ⅰ.

  • [서비스관리] 스타벅스 서비스경영
  • 스타벅스에서 CARE의 제품을 판매하기도 하고 일정액의 기부금을 내서 스타벅스에게 커피를 공급하는 국가들을 보조해 주었다. 그리고 또한 커피 농장의 노동자들의 보호를 위해 공급자에게 윤리강령을 만들어 배포하는 등의 사회활동 참여도 활발하게 하였다. 그리고 나중에는 Starbucks Foundation을 만들어 더 다양하고 적극적인 사회 활동을 하기도 한다. 5) 제 5단계 : 기업 상장과 다각화 전략2004년 전 세계 30여 개국 약 8800개 직영 매장을 보유하고 80,000

  • [서비스경영] `스타벅스`의 서비스 개발
  • 목 차 ※ 스타벅스란? 1 환경분석 1. 외부환경 (1) 인구분석(2) 경제 분석(3) 사회/문화 분석(4) 산업 환경 분석(포터의 산업구조 분석)2. 내부분석3. Current Situation(1) 포화 상태의 미국 시장다각화와 차별화(2) 세계 경기 침체 (3) 커피 품질의 상향 평준화 문제4. SWOT 분석2 서비스 전략 1. 전략적 포지셔닝 ▲ STP전략(1) 스타벅스의 사명 (2) 스타벅스의 미션(3) 스타벅스의 경영방침(4) 제품 포지셔닝(5) 장소 포지셔닝2. 서비스 전략(1)고객 맞춤

  • [외식산업론] 스타벅스(Starbucks)의 성공 사례
  • 스타벅스는 기업 내부적인 모든 측면을 건강하게 유지하기위해서 사슬간의 관리 또한 철저히 하고 있다.-스타벅스 품질 경영 시스템-3. 과거 스타벅스 전략분석우리는 교재의 사례에 나와 있는 스타벅스의 그 당시 환경을 SWOT분석과 BCG매트릭스를 통해 스타벅스의 위치를 알아보고 분석하여 어떤 구체적인 전략을 취하고 있었는지를 알아보며 스타벅스가 왜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의 다각화를 취하게 되었는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1 포트폴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