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6시그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배경
2.기업소개
3.위기와 극복
4.6시그마 경영
5.마치며
본문내용
주요 연혁

1928 갈빈 제조회사 설립. 차량 라디오용 정류기 생산
1936 경찰용 무전기 실용화(세계 최초)
1943 워키토키 이동형 무전기(세계 최초)
1947 Motorola Inc.로 사명 변경
1949 미국 아리조나주 피닉스시에 반도체 연구소 개설
1956 무선호출기 실용화(세계 최초)
1965 'Bell Boy' 무선호출기 상용화(세계 최초)
1969 우주인 암스트롱 달 착륙으로 우주 통신 성공(세계 최초)
1974 가전산업 매각으로 통신 분야 전념
1983 휴대폰 'DynaTAC' 실용화
1984 32비트 마이크로 프로세서 개발(세계 최초)
1998 이리듐 LLC社를 통해 저궤도 위성통신시스템 가동(세계 최초)
2000 제너럴 인트스루먼트사 합병으로 광대역 통신사업부 신설


갤빈家 경영

로버트 갤빈이 바통을 이어받으면서 최고 전성기

1997년 크리스토퍼 갤빈 취임 이후 경쟁사들에 밀리기 시작

반도체 부문 - 세계적인 칩 수요 감소를 적절히 대응 못함
→ 반도체 사업부 정리

휴대폰사업부 - 디지털화에 제때 적응 못함
시장점유율 54%(1995) → 11%(2000)


Q : 모토로라가 무엇을 뜻한다고 생각합니까?

M이란 ‘이동성’을 뜻하죠.
모토로라는 이동성을 갖춰야 합니다

모토로라 전 CEO - Edward Zander

모토로라의 Vision을 명확히 제시


1980년말 기업 생존위기
모토로라의 경쟁자 - 일본기업
일본기업과의 경쟁에서 계속 밀림
벤치마킹 결과
일본 기업의 품질수준이 모토로라 보다 1000배
일본기업의 무결함 운동
무결함 운동에 대응 하여 6시그마운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6시그마 도입과 성공사례, 경영전략
  • 6 시그마 경영전략< 목 차>Ⅰ. 서론Ⅱ. 6시그마 경영전략 1. 6시그마의 정의2. 목표달성을 위한 경영전략3. 6시그마 적용 분야Ⅲ. 미국 모토로라 대학등 전문교육기관Ⅳ. 6시그마 핵심역할인 벨트Ⅴ. 6시그마 도입과 성공사례1. 무결점 품질 6시그마 2. 선진기업의 성공사례3. 최고경영자의 마인드Ⅵ. 우리나라 6시그마 도입의 필요성1. 한국 GDP의 41.5% 품질실패비용2. 6시그마 도입의 필요성Ⅶ. 결론Ⅰ. 序論21세기는 무한경쟁의 시대이고 세계경

  • [경영학원론] 모토로라 6시그마
  • 모토로라코리아(주)라는 이름으로 회사를 설립하여 제조수출 등을 하였고, 1999년 ASE코리아(주)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경기도 파주시에 있다.6-Sigma의 기원Motorola에 근무하던 Mikel J. Harry, 1987년 창안 전자기기 사업부,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 모토롤라의 Robert W. Galvin 회장, 품질개선 운동 Motorola 대학 내에 6시그마 Institute 설립Texas Instrument (1988년)ABB(Asea Brown Boveri) (1993년)GE (1995)IBM, SONY, Lockheed Martin, Nokia 등6SIGMAMOTOROLAINTRODUCTIONBusiness Management

  • 모토로라의 성공비결
  • 목 차 Ⅰ. 서론1. 회사 소개2. 시장 환경 Ⅱ. 본론1. 모토로라 조직/인사2. 모토로라 생산 - 6시그마3. 모토로라 마케팅 4. 모토로라 글로벌 현황Ⅲ. 결론Ⅰ. 서론1. 회사소개모토로라(www.motorola.com)는 브로드밴드, 임베디드 시스템, 무선 네트워크 등의 통합 통신 솔루션과 임베디드 전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포춘(Fortune)지 선정 100대 글로벌 통신선도 기업으로 끊김 없는 이동성(Seamless Mobility)을 비전으로 하고 있다. 끊김 없는 이동성(Seamless Mob

  • [생산운영관리] 모토로라 식스시그마(6시그마)
  • 모토로라는 고객의 욕구를 빨리 파악할 수 있는 지성과, 지성을 통해 실제 제품․서비스를 생산하는 행동성을 두루 갖춰야 할 것이며, 신제품 개발을 위한 R&D투자에 적극적인 노력을 배가하여야 한다.셋째로, 전사적인 Six Sigma가 어렵다는 것이다. 모토로라는 품질로써 공인받은 기업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품질 향상을 위한 이면에는 언제나 Six Sigma가 있었다. 모토로라는 이 6시그마가 꼭 제품생산에만 관여되는 것이 아닌 재무, 인사 등의 폭 넓은 분

  • [품질관리]6시그마 경영전략
  • 시그마 (σ) 품질경영21. 6시그마란 무엇인가?2. 6시그마 경영이란?3. 6시그마 추진조직4. 6시그마 경영의 특징Ⅱ. 6시그마 도입에 있어서 우리나라 기업의 현주소-61. 우리나라 기업의 6시그마 도입 현황과 경영개선 효과2. 우리나라 기업의 6시그마 도입과 변혁3. 6시그마가 우리나라 기업에 미친 영향Ⅲ. 6시그마 경영 도입의 성공사례-101. 모토로라2. GE (Ge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