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 배구 수업지도안(수업 시연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0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모둠에서 설정한 체육 교과의 가치:
(1) 설정한 가치 정향: 학습과정(Learning process) 중심
2. 가치 설정의 이유:
3. 모둠에서 설정한 체육 교과의 목표
4. 수업시연 활동의 목표:
5. 선택활동(또는 단원)과 활동 선정의 이유:
①1차시
⑴ 풍선과 고무공을 이용하여 배구동작 익히기
⑵ 고무공으로 혼자서 던지고 받기
⑶ 2명 또는 그 이상 던지고 받기
⑷ 패스(건네주기)
② 2차시
⑴ 언더토스 자세의 복습
⑵ 고무공 게임
③ 4차시
⑴ 배구 형 게임
⑵ 배구 형 게임
6. 전체 차시 계획
7. 수업 시연 지도안
3. 지도계획
1) 지도상의 유의점
2) 교수·학습 활동
2차시 시연부분
4차시 시연부분
- 본문내용
-
◉ 1차시
① 풍선과 고무공을 이용해 배구동작을 익히기:
- 배구로 들어가기 전 학습자들이 풍선을 이용해 기본적인 동작을 좀 더 쉽게 이해하고 학습하게 한다.
- 배구에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한다.
② 세부적인 활동:
- 혼자 던지고 받기: 혼자 던지고 받기를 통해 기본적인 배구동작을 익힐 수 있도록 한다.
- 2명 또는 그 이상 던지고 받기: 배구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니므로 협동이 필요함을 알고 배구 동작을 좀 더 세밀하게 익히도록 한다.
- 위쪽으로 오는 공 받아치기: 공이 어느 방향에서 오는 지를 잘 살피고, 위로 오는 공도 잘 받아칠 수 있도록 한다.
- 패스(건네주기): 패스는 배구의 중요한 한 부분이므로, 상대방에게 패스하기 위한 동작을 연습하고 받는 사람 또한 잘 받는 연습을 한다.
◉ 2차시
① 고무공 게임:
-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언더토스를 적용하고 익힐 수 있도록 한다.
- 게임 중이나 게임이 끝난 뒤 지나친 경쟁심을 유발하지 않는다. 끝난 뒤에는 서로 격려하도록 한다.
- 어떻게 하면 좋은 토스를 빠르고 정확하게 할 수 있을지 게임을 통해 스스로 알게 하고, 학생과 교사간의 피드백을 한다.
◉ 4차시
① 언더토스를 이용한 게임:
- 언더토스를 좀 더 정확하게 익히기 위해 배구공으로 토스한다.
- 네트를 넘기게 하는 게임으로, 실제적인 토스 감각을 익히도록 한다.
② 배구 기술을 집합시킨 게임:
- 배구 기술을 다양하게 접목시켜 지금까지 배운 기술을 복습할 수 있도록 한다.
- 학습자가 게임을 통해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깨닫게 한다.
5. 선택활동(또는 단원)과 활동 선정의 이유:
①1차시
⑴ 풍선과 고무공을 이용하여 배구동작 익히기
선정이유: 학생들에게 처음부터 배구공을 주며 전문적인 자세를 알려주면 자칫 학생들 에게 배구는 어렵고 거부감이 드는 종목이라는 생각을 심어줄 수 있다. 이 때 풍선을 이용하면 학생들에게 그 활동 자체가 놀이 같아서 친숙함을 줄 수 있고, 풍선의 무게 덕분에 위로 올라갔다 내려오는데 걸리는 시간이 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한국어 문법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오대혁)한국문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박물관학] 박물관의 전시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기타]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의 분석
- [대학][유교 경전]대학(유교 경전)의 의미, 대학(유교 경전)사상, 대학(유교 경전)내용, 대학(유교 경전)과 주희, 대학(유교 경전)과 중용
- [주자]주자의 생애, 주자의 심성론, 주자의 태극론, 주자의 소학교육론, 주자의 事(사)개념과 理(이)개념, 주자의 격물궁리, 주자와 대학 분석
- 사물의 이치를 따져 보는 공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