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전래동화와 교양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주제선정이유 - 전래동화
2.전래동화의 개념
3.전래동화의 의의
4.전래동화의 교육적 기능
5.전래동화를 통한 민족 간의 교양분석
6.전래동화의 전망
7.전래동화를 통해 본 한국의 교양
- 본문내용
-
『전래동화와 교양교육』
※ 사람의 일생에서 교양을 가장 처음 접하게 되는 것은 언제 일까요?
1.주제선정이유 - 전래동화
사람의 일생에서 교양교육을 학술적으로, 맨 처음 접하게
되는 것은 아무래도 책을 통해서가 아닐까 생각!!
어린 시절 처음으로 그리고 가장 많이 즐겨 읽던 책이
전래동화임을 착안 전래동화에 나오는 교양교육에
대해 궁금증을 갖게 됨.
2.전래동화의 개념
교양교육
보편적이고 일반적인 교양을 함양하는 교육 (전문적인 연구능력X)
전래동화
화·전설에서 발전하여 이루어진 동심이 기조(基調)가 된 이야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