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마케팅, 펀광고] 펀(FUN)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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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 선정
2. 펀 광고의 정의
3. 펀 마케팅의 등장 배경
4. 펀 마케팅의 특성 & 사례
5. 펀 광고의 사례 연구
- ㈜ 금복주 ‘참소주’
- ㈜ 코카콜라 ‘환타’
6. 펀 광고의 효과
7. 펀 광고의 한계 및 발전 방향

본문내용
3. 펀 광고의 등장배경

1. 재미(FUN) 소비가 새로운 소비코드로 부상
- 키덜트 (성인이 어릴적 향수를 떠올리며 관련제품을 소비하는 현상)

2. 제품간 기능적 차별화가 적어짐
- 소비의 의사결정 중 필요와 기능성 등의 이성적 기준의 약화


소비자들의 재미추구 성향의 증가

< FUN 소비의 새로운 코드 – 키덜트>


SHOW만의 파격적 핸드폰할인 프로그램 ‘쇼킹스폰서’ 를 알리는 광고
핸드폰을 사는 소비자를 동화 ‘빨간 망토’ 의 소녀 이야기에 비유해 주목을 끔
어른을 위한 동화의 형식에 광고를 접목시킨 ‘펀 키덜트 애드(Fun Kidult Ad)’

<칸광고 영화제 수상작 – 도마뱀의 슬픈사랑>

태국의 타일회사 Shera의 제품인
ceiling board를 소개하는 것
광고의 중후반까지 이 광고가
어떤 제품을 소개하는
것인지 전혀 모른다.

하지만 마지막에 반전효과를
거둠으로써 불예측성에 이은 재미적
요소를 동시에 추구한 광고이다.

결국 도마뱀 커플의 죽음의 원인은
균열이 간 타일이었다.

- 마지막 문구의 Seriously Durable
이 인상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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