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LG휴대폰 중국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LG 휴대폰의 해외영업 및 현지 시장 진출 연혁

2. 중국 휴대폰 시장 현황 및 분석

3. 현지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

4. 영업실적 평가

5. 향후 마케팅 과제

본문내용
4) 제품 특성
- 중국 시장은 도시․농촌간 혹은 지역 간(내륙․연해간) 휴대폰 보급률과 판매가격의 격차가 매우 큰 불균형 시장임. 고급제품 선호경향은 주로 북경, 상해, 광동, 천진 등 비교적 소득이 높은 지역의 경우에 강함.
- 글로벌 기업 : 저가부터 고가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
로컬 기업 : 안정적인 저가 제품 라인업을 기반으로 중가 제품 시장 공략 중.

5) 고객 특성
- 중국 소비자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기 보다는 주변 사람을 인식하는 성향을 보임. → 전시 소비 성향이 강함

- 제품 도입기를 지나 성장기의 중반에 들어서면서 다양한 기능, 차별화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고급 휴대폰에 대한 수요 증가.

- 대부분 중국 소비자들에게 기업 브랜드 이외의 제품 브랜드 이미지가 구체적으로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며, 동시에 가격적 실리도 추구함.
→ ‘브랜드 이미지 + 가격’을 우선적으로 고려

6) 유통 특성
- 휴대폰 제조업체들은 보유자원과 전략에 따라 다양한 유통 채널을 구축하고 있음.

- 중국 휴대폰 유통시장은 아래와 같이 크게 4가지 모델로 구분할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삼성 스마트폰 해외시장 진출전략
  • 전략고가정책 전략R&D전략 (과감한투자)유통 전략삼성의 중국진출 전략인도의 시장가능성인도 중산층 및 신흥소비계층의 소득 증가로 인해 핸드폰의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증가추세는 당분간 계속 될 것으로 전망인도가 전 세계 핸드폰 시장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향후 잠재력 역시 크다는 판단아래 노키아, 모토롤라, 삼성, LG는 물론 인도 기업들과 외국 중견업체들이 속속들이 인도 핸드폰시장에 진입하여 경쟁은 점차

  • [휴대폰키즈마케팅전략]휴대폰13세 이하 KIDS 시장공략 방안 - LG Telecom을 대상으로
  • 전략이 아이들에게 나타났다.2. 경쟁자(1) 他社 대비 LG Telecom 시장 상황 분석① 시장점유율LG 텔레콤은 시장 후발 주자로서 선발주자인 SKT와, KT라는 강력한 모기업을 배경으로 한 KTF에 시장의 주도권을97년 내어 주고 있는 실정이다. 97년 설립 이래 2001년 처음으로 매출액 흑자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시장 점유율은 월드컵 이후 오히려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것은 SKT의 붉은 악마 마케팅의 영향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LGT는 한국 최초로 무선인터넷

  • [국제경영] 노키아의 생존전략
  • 마케팅 능력-디자인기회(Opportunity)위협(Threats)-중국, 인도, 러시아 및 기타 emerging국가에서 많은 기회 발생-ST Microelectronics 및 TI 등과의 협업을 통한 CDMA시장에서의 재기-선진국 등에서의 높은 시장점유율을 바탕으로 수익창출, 재투자 가능-휴대폰 의존형 산업구조-W-CDMA의 성공에 있어 아시아 업체들 특히 NEC, LG, Sanyo및 중국 로컬 벤더들과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음-세계적 휴대폰 시장의 감소-규모의 확대에 따른 부작용1) 강점-왕성한 기술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 국제화된 조직 구조 변천 과정을 살펴보겠다.** 국제화된 조직 구조 변천 과정2.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성공사례1) 마케팅‧ SAMSUNG - 광저우 아시안 게임중국에서 열린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삼성은 스포츠마케팅으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자국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에 중국인들이 많은 관심을 가진다는 사실을 염둔 삼성은, 중국내에서 삼성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아시안게임을 1년 앞둔 지난해 11월에 삼성 디지털 분수를 설치하고, 올해

  • LG생활건강 노키아 P&G 성공실패사례 SWOT STP 4P
  • 마케팅삼성의 성공요인노키아의 대응전략○ 이동통신사와의 조율동남아시아나 중국은 모바일 오픈마켓이 활성화되어 있어서 제조사들이 마음껏 비즈니스를 할 수 있고 이동통신사 권한이 강한 유럽에도 오픈마켓은 존재하지만 한국은 wi-fi 등의 문제가 걸리고 이동통신사에 제품선택을 받지 못하면 시장 진입자체가 불가능한 구조그에 비해 노키아는 유럽이나 북미 등 안정된 시장이 따로 있어서 굳이 한국 이동통신사에게 굴욕적으로 휴대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