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론] LG전자의 글로벌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LG전자 기업소개
2.LG전자의 글로벌 전략
3.LG Electronics in india
4.LG전자의 인도 현지화 전략
5.Global Leader
본문내용
1947-1987 (저가전략)
-한국의 저임금과 정부의 특혜금융을 기반으로 대량생산 강조

-1987년 화학, 정보통신, 에너지, 전자, 금융, 보험, 기계, 스포츠, 유통 등을 포함
1987 – 1995 (가치전략)
- LG 의 저가전략 수정이 필요한 요인들
1.1980년대 중반 한국소비자의 의식수준이 높아짐
→ 높음 품질의 제품을 요구 질 좋은 서비스를 요구함

2. 한국정부는 수입장벽을 낮추게 됨
→ 다국적 기업들과 한국시장에서 경쟁

3. 한국기업의 가격경쟁력이 떨어짐 because of 한국의 임금수준이 높아지고 중국 등의 저임금구가의 기술수준이 올라옴

IMF체제를 맞아 LG의 위기극복경영은 사업 구조조정과 현금 유동성 확보, 재무구조의 획기적 개선, 조직효율성제고, 수출 총력체제 구축으로 집약

. 선택과 집중’으로 요약되는 사업 구조조정은 가장 강도 높게 추진된 핵심전략

. LG구조조정본부는 경영투명성과 책임경영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한계사업 정리 및 재무구조 개선에 초점을 맞추어 사업 구조조정을 진행


1997년 인도 진출

인도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 받는 가전 및 디지털 전자 브랜드로 인식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로의 수출허브로 육성할 계획을 추진


기초과학, 첨단 기술력, 풍부한 천연자원
저임금노동력, 원료 및 중간재의 편리한 조달

시장 규모가 광활한 시장
내수 소비의 폭발적 성장이 기대되는 시장
다양한 특성을 가진 시장
대규모 투자자본이 유입되고 있는 시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론1. LG전자 소개1) 회사 개요2. 연구목적 타당성 Ⅱ. 본 론1. 해외직접투자 이론적 타당성1) 입지우위력2) 내부화우위력2.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타당성1) 사례를 통한 행태분석3. 해외직접투자 과정 및 절차1) 절차의 타당성 검토4. LG전자 해외진출 성공 요인5. 해외직접 투자의 효과 및 영향1) 투자 성과 비교 및 분석  Ⅲ. 결 론1. LG 해외직접투자 문제제기와 해답과 정답2. 총평Ⅳ. 참고문헌Ⅰ. 서 론세계화의 진전과 더불어 기업들의 범세계

  • [국제마케팅] 하이닉스반도체메모리 국제마케팅전략
  • 국제마케팅 사례를 집중적으로 조사, 연구, 분석 할 계획입니다.또한 하이닉스 반도체는 충북지역 특히 청주지역의 경제에 크나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현재 충북지역에서 국제 마케팅의 규모가 가장 큰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따라서 충북지역 경제의 글로벌화에 앞장서고 있는 하이닉스의 국제마케팅 사례를 바탕으로 현재 오창의 바이오 산업단지 및 정보통신 산업단지의 업체들이 국제마케팅을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과 전략들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기업2) 선진기업들은 중국 진출(2) 중국 시장특성 (3) 중국 내 이동통신 현황(4)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동기(5) 애니콜 중국시장 마케팅 목표(6) 애니콜의 중국진출 전략Ⅲ. 결 론【참고문헌】I. 서론한국 지형에 강하다.라는 광고카피로 우리에게 익숙한 삼성휴대폰 애니콜. 톱브랜드를 개발해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콜이다. 삼성애니콜은 국제통화기금 체제에서도 초고속 성장세

  • [국제마케팅] 삼성휴대폰 애니콜 독일사례중심의 유럽시장진출전략
  • 전략목 차━━━━━1. 서 론2. 삼성전자의 개요3. 애니콜의 성장과정4. 휴대폰 시장 동향 및 현황5. 애니콜의 마케팅 환경 분석6. SWOT 분석7. 마케팅 믹스8. 포지셔닝 전략9. 결 론11571015182526서 론26 - 한국 지형에 강하다.라는 광고카피로 우리에게 익숙한 삼성휴대폰 애니콜. 톱브랜드를 개발해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콜이다. 삼성애니콜은 국제통화기금 체제에서도 초고속 성

  • [글로벌경영론]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성공사례 조사연구
  • 전자가 점차 그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고 한다. 우리는 이 시점에서 전세계의 거대 이동통신 기업들의 각축장이 되고 있는 중국시장에서 우리나라 고유의 브랜드인 삼성전자 애니콜의 국제마케팅 방법에 대한 전략수립과정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향후 진로방안에 대해 소개 하고자 한다.2. 서 론가. 기업 소개1) 설립연도 : 1969년 1월,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자본금 3억 3천 만원)2) 목 적 :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이러한 변화들은 고객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