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론] LG전자의 글로벌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LG전자 기업소개
2.LG전자의 글로벌 전략
3.LG Electronics in india
4.LG전자의 인도 현지화 전략
5.Global Leader
- 본문내용
-
1947-1987 (저가전략)
-한국의 저임금과 정부의 특혜금융을 기반으로 대량생산 강조
-1987년 화학, 정보통신, 에너지, 전자, 금융, 보험, 기계, 스포츠, 유통 등을 포함
1987 – 1995 (가치전략)
- LG 의 저가전략 수정이 필요한 요인들
1.1980년대 중반 한국소비자의 의식수준이 높아짐
→ 높음 품질의 제품을 요구 질 좋은 서비스를 요구함
2. 한국정부는 수입장벽을 낮추게 됨
→ 다국적 기업들과 한국시장에서 경쟁
3. 한국기업의 가격경쟁력이 떨어짐 because of 한국의 임금수준이 높아지고 중국 등의 저임금구가의 기술수준이 올라옴
IMF체제를 맞아 LG의 위기극복경영은 사업 구조조정과 현금 유동성 확보, 재무구조의 획기적 개선, 조직효율성제고, 수출 총력체제 구축으로 집약
. 선택과 집중’으로 요약되는 사업 구조조정은 가장 강도 높게 추진된 핵심전략
. LG구조조정본부는 경영투명성과 책임경영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한계사업 정리 및 재무구조 개선에 초점을 맞추어 사업 구조조정을 진행
1997년 인도 진출
인도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 받는 가전 및 디지털 전자 브랜드로 인식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로의 수출허브로 육성할 계획을 추진
기초과학, 첨단 기술력, 풍부한 천연자원
저임금노동력, 원료 및 중간재의 편리한 조달
시장 규모가 광활한 시장
내수 소비의 폭발적 성장이 기대되는 시장
다양한 특성을 가진 시장
대규모 투자자본이 유입되고 있는 시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