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팀 SKY TEAM 의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SKY TEAM이 속해있는 항공사 얼라이언스란 무엇인가?
- SKY TEAM 의 현황

♧ 본론
- SKY TEAM
- SKY TEAM 개요
- SKY TEAM 역사
- SKY TEAM 항공사별 개요


♧ 결론
- SKY TEAM의 장점
- SKY TEAM의 전망
본문내용
- SKY TEAM의 현황
대한항공이 가입돼있는 스카이팀은 2000년 6월에 설립된 신생 동맹체. 에어프랑스와 알이탈리아항공, 델타항공, 아에로멕시코 등 9개의 중대형급 항공사로 결성됐다. 스카이팀은 최근 중국과 동남아, 러시아와 남미, 아프리카 등지를 대표하는 신규 회원사를 물색 중으로 알려졌다. 이들 세 개의 항공 얼라이언스들은 전세계 여객 운송의 절반 이상을 점유하며 세계 항공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 본론
- SKYTEAM 개요
국제 여행객들은 여행에 대해 좀 더 융통성 있고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갖고 싶어하게 되었다.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아에로멕시코, 에어프랑스, 알리탈리아, 델타, 체코항공 및 대한항공이 연합하여 최초의 고객 중심 국제 항공사 제휴 그룹인 스카이팀을 창설하였다. 후발 주자이면서도 가장 활발한 추진력을 보이고 있는 동맹체이다. 거대한 규모보다는 상호 보완할 수 있는 중대형급 항공사들 즉 북미의 델타항공, 남미의 아에로멕시코, 유럽의 에어프랑스, 아시아의 대한항공이 ”스카이팀“ 얼라이언스 창립의 원년 회원사로 중부유럽의 체코항공과 남부유럽의 알리탈리아를 추가로 영입, 승객의 편의를 극대화한다는 목표로 발전의 행보를 넓혀 나가고 있다. 선발 동맹체들의 시행착오나 장·단점을 철저히 분석, 어느 한 회원사의 독주가 아닌 회원사 공동으로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고 운항 노선은 물론 누적 마일리지 공유 또는 교환 이용, 공항 라운지 상호 이용 등과 회원사 중 가장 우수한 고객서비스를 도출, 표준화하거나 교환 사용하는 등 기존의 동맹체들보다 개선되고 차별화된 서비스와 신속하고 강력한 추진력으로 승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회원 항공사들은 공동으로 전세계 512개 공항을 운항한다. 세계적으로 가장 연결편이 잘 갖춰진 허브 망을 통해, 스카이팀은 주요 기착지, 특히 세계 항공교통량의 80%를 차지하는 북반구 지역을 포함하여 매일 항공편을 운항하는 세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동일한 성능과 품질, 상세한 고객 서비스 기준을 준수한다. 애틀랜타, 멕시코시티, 파리, 프라하, 로마, 그리고 서울은 스카이팀의 가장 중요한 거점이다. 또한 스카이팀의 서비스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Sky Team 스카이팀의 성공요인 분석
  • Sky TeamContents1. 항공Alliance의 배경2. 전략적 제휴3. Sky Team의 형성배경4. Sky Team이란?5. Sky Team의 성공요인- 3C 분석6. 토의과제항공운송 산업은 무리를 짓는다.1. 항공 Alliance 의 배경규제설정영공 주권안보국적항공사 보호규제 완화항공자유화 협정결과1. 항공요금의 하락, 운항노선 및 운항횟수 증가 등 운항구조의 변화를 가져와 소비자의 편익을 증가2. 공급과잉 경쟁심화1. 항공 Alliance 의 배경공급과잉수익성 악화무한경쟁체제1. 항공 All

  • [경영전략] 항공사 전략적제휴- 글로벌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 team(스카이팀)스카이팀 9개 회원 항공사매일 세계 137개국 658개소 이상의 행선지로 14,320편의 항공편을 운항 ConceptTypeObjectCaseConclusionglobaldomesticDesigned by JennieINDEXAirline Strategic Alliance Skyteam 회원사간 제휴현황  KEAlitalia DA/AF/AMDL/AF/AZKorean Airlines AF/KEDL/AFAero Mexico KE/DL/AMKE/DL/AMAir France KE/AFKE/AF/AMDelta Airlines지분제휴마케팅제휴노선제휴회원사A항공사 내부자료,2003ConceptTypeObjectCaseConclusionglobaldomestic글로벌 제휴그룹 ‘sky team

  • [마케팅]대한항공 마케팅 전략
  • Ⅰ. 목 차Ⅱ. 서 론1. 우월한 또는 탁월한 서비스 제공2. Global 기업이미지 정립Ⅲ. 본 론1. 회 사 소 개가. 회 사 연 혁나. 기업 비젼 및 미션1) 비젼2) 미션다. 경영 목표라. 기업 개요1) 조직2) 인원3) 주요사업내용4) 수송/수입가) 수송현황나) 수입현황5) 항공기 보유 현황가) 대한항공나) 아시아나6) 제휴(Sky Team)2. 항공 서비스의 본질가. 항공 운송 서비스란 무엇인가?나. 항공 운송 서비스의 특징다. 항공 운송 서비스의 범위3. 외부 마케팅

  • [경영전략]항공사들의 전략적 제휴
  • 항공사 제휴글로벌 얼라이언스(Global Alliance)- 스타 (star ), 원월드(one world), 윙즈(wings), 스카이팀(skyteam)목 차 1 - 2Ⅰ. CRS의 정의 - 2Ⅱ. CRS의 기능 - 2Ⅲ. CRS산업의 발전과정 - 2Ⅳ. CRS산업의 현황 4Ⅴ. CRS와 GDS - 9 12Ⅰ . Star Alliance 12Ⅱ. one worl

  • [국제경영전략] 항공사 아시아나 국제경영전략
  • 의 70% 이상은 코드쉐어링으로 제휴 회사간의 좌석 공유를 통해 고정비를 줄이려 노력했으며, 1990년대 중후반부터는 다수의 항공사가 협정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글로벌 얼라이언스의 움직임이 두들어졌다. 이를 통해 현재 항공시장에는 스타얼라이언스, 스카이팀, 원월드, 윙스와 같은 글로벌 동맹체가 나타났으며 이들은 전체 시장의 약 80%를 차지하고 있다. 2. 각 Alliances의 비교1).얼라이언스란 무엇인가?전세계 항공사들간의 전략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