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혁신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풀무원 소개

2. SWOT 분석

3. 물류혁신 전략

(1) SCM 이란?

(2) 풀무원의 SCM 도입 배경

(3) 풀무원의 SCM

(4) 타사와의 공동 SCM

(5) SCM을 통해 나타난 결과

4. 인사혁신 전략

(1) 바른 식생활 전파

(2) 직무급제를 통한 인재경영혁신

(3) 조직문화의 변화

(4) 뉴 패러다임 혁신 제도

5. 최종 결론


본문내용
(1) 이념 및 비전

1) 고객 기쁨 경영
풀무원이 이르는 고객 이란 소비자뿐만 아니라 풀무원의 직원 나아가서 사회와 자연까지도 넓은 뜻의 고객 범주에 포함시킨 것으로 품질 경영과 환경경영을 통해 고객기쁨을 창출, 인간과 자연까지 함께 생각하는 책임 경영을 표방한 기업 이념
2) 품질경영
내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를 전달하기 위한 제조 원칙을 제정 준수

3) 환경경영
자연이 건강해야 인간도 건강할 수 있다는 믿음을 전제로, 자연 환경을 있는 그대로 보존하고, 쾌적하고 깨끗한 생활환경을 만들기 위한 환경보전 원칙을 제정, 준수
참고문헌
www.pulmuone.co.kr
www.pulmuonelady.co.kr
www.ciokorea.com
www.orga.co.kr
www.house-food.com
www.seri.org
www.newsis.com
www.fnnews.com
www.donga.com
건강 기능 식품과 기능성 식품 소재 시장 현황 - 편집부, 진한엠앤비, 2007
유통관리론 - 박종의, 글로벌, 2007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 - 조원익, 위즈덤하우스, 2005
마케팅 리더십 (1등 마케팅에서 배우는 리더의 12가지 전략) - 곽준식, 살림, 2005
카테고리 원 브랜드 전략 - 조 캘러웨이, 윤천규 외 역, 김앤김북스, 2005
윤리 경영이 경쟁력이다 - 경실련경제정의연구소, 예영커뮤니케이션,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