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공의 성 라퓨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작가설명(작가의 주제의식)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2.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작품의 특징

본문내용
-상쾌한 비행 신
우리는 미야자키 감독의 작품에 나오는 비현실적인 세계를 보면서 이상하다는 생각보다는 마음이 편해지고 어디선가 본 듯한 광경이라는 생각을 하게될 때가 있다. 대표적으로 하늘을 나는 장면을 꼽을 수 있는데 너무나도 자연스런 비행 신은 미야자키의 작품에 등장하는 장면 중 가장 인상적이고도 중요하며 아름다운 신일 것이다.
미야자키의 작품에는 유난히 비행 신이 많이 나온다. 그 이유는 그의 어린 시절 생활환경의 영향 때문으로 볼 수 있다. 그의 아버지는 위에서도 말한 바와 같이 2차 세계대전 당시 유명했던 일본의 제로 전투기를 제작하던 사람이었다. 그래서 어린 시절 남들보다 비행기를 많이 보며 자랐고 그에게 있어 비행기와 나는 것은 동경의 대상이 되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그의 동경은 작품으로 이어져 <미래 소년 코난>에서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로, 그리고 <천공의 성 라퓨타>에서는 아예 도시 자체가 떠다니는가 하면 <이웃의 토토로>에서는 한 가족의 행복을 확인시켜주는 장치로서 비행 신이 사용된다. 그의 자전적 작품인 <붉은 돼지>를 보면 그의 비행 신에 대한 일정한 시선을 느낄 수 있다. 비행 신이 주는 고도감, 속도감, 깊이 등은 우리에게 전혀 다른 차원의 경험을 맛보게 한다. 하지만 그의 비행 신은 영상적인 체험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보는 이로 하여금 자유를 느끼게 해 준다.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에서의 작은 비행정 메배의 상쾌하고 원초적인 비행이야말로 늘 우리가 꿈꾸었던 유년시절의 꿈이자 영원히 간직하고 싶은 추억이기도 하다. 우리는 미야자키 작품 속에 등장하는 비행 신을 보며 순수한 동심에 빠져들기도 하며 상쾌한 자유를 맛보기도 하는 것이다.

-히로인은 여성
미야자키 작품의 대부분의 주인공은 여자임을 알 수 있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 나오는 센(치히로라 불리기도 함), <이웃이 토토로>의 두 자매, <원령공주>의 산 등. 왜 미야자키는 여자를 작품의 주인공으로 삼는 걸까? 그에 대래 미야자키가 한 답변은 다음과 같다. “내가 여자를 주인공으로 삼는 이유는 남자 중심의 사회는 이제 한계에 봉착했기 때문입니다. 여성은 남성보다 유연합니다. 이 점이 이 시대에 여성의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아야 하는 충분한 이유인 것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천공의 성 라퓨타 LaputaCastleintheSky감상문
  • 감독 : 미야자키 하야오제작사/ 제작년도 : 스튜디오 지브리/ 1986년작품길이/ 컬러 : 124 min/ color각본 : 미야자키 하야오원작 : 미야자키 하야오 음악 : 히사이시 죠흥행기록/ 개봉년도 : 제 41회 마이니치 영화 콩쿨 오토상, 일본 영화 부흥 특별상 (타카하타&미야자키), 피아텐 1위, 시티로드 방화 1위, 오사카 영화제 일본 영화 베스트 텐 1위 외 다수/ 1986년‘만화영상의 이해’ 시간에 소감문을 써 오라는 과제

  • 천공의 성 라퓨타 감상문
  • 천공의 성 라퓨타라퓨타 소개미야자끼 하야오 감독의 장편 애니메이션. 국가 : 일본장르 : 애니메이션,판타지,모험,액션,가족 시간 : 124 분개봉 : 2004.04.30 출연 : 타나카 마유미(파즈 목소리), 요코자와 케이코(쉬타 목소리), 하츠이 코토에(돌라 목소리), 클로리스 리츠먼미야자키 작품 중에 서는 하늘의 고도감을 가장 잘 나타낸 작품으로 평가.일본 내에서 라퓨타 신드롬(웬지 모르게 하늘을 우러러보게 되는 증상)을 일으키기도 했다.MIYAZAKI HAYAO

  • 애니메이션 스팀보이 천공의 성 라퓨타 를 통해 살펴본 가상서사의 정치성
  • 애니메이션 《스팀보이》, 《천공의 성 라퓨타》를 통해 살펴본가상서사의 정치성Ⅰ. 서론가상(假想)이란, 사실이 아니거나 사실 여부가 분명하지 않은 것을 사실이라고 가정하여 생각함을 의미한다. 허구성과 긴밀히 맞닿아있는 이 개념은 다양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원동력이다. 대부분의 서사가 ‘만약’이라는 가정으로 출발하게 된다. 그 가운데 대표적인 가상 서사로 대체역사물을 꼽을 수 있는데, 대체역사란, ‘만약 어떤 결정적인 역사적 사

  • 천공의 성 라퓨타天空─城─LaputaCastleInTheSky
  • 천공의 성 라퓨타 天空─城─, Laputa: Castle In The Sky 요약 하늘을 날아다니는 성 라퓨타 제국과 그 성을 날아다닐 수 있게 하는 전설의 비행석을 둘러싼 모험을 그린 일본 애니메이션영화. 원어명 天空の城ラピュタ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 제작 다카하다 이사오 원작 미야자키 하야오 각본 미야자키 하야오 상영시간 124분 제작사 스튜디오 지브리, 도쿠마쇼텐 제작연도 1986년 본문 1986년 스튜디오 지브리(Studio Ghibli)와 도쿠마쇼텐德間書店이 공

  • [일본문화] 지브리스튜디오와 미야자키 하야오에 관해서
  • 스튜디오 지브리(STUDIO GHIBLI)와미야자키 하야오어렸을 때부터 일요일 아침에 일찍일어나 애니메이션을 보며 웃고, 즐기고, 또 울었던 기억이 난다. 그 중에 가장 감명깊었던 것들은 형이 빌려온 복사본 비디오에서 시작 되었다.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토토로’, ‘천공의 성 라퓨타’등 유치원생이 였던 나에게 자막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환상속으로 빠져들게 하며 그 어떤 애니메이션보다 인상깊었다. 그리고 나이가 들면서 그 애니메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