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 휴대폰 광고 트렌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광고로 보는 휴대폰의 진화 및 역사

휴대폰 광고 트랜드 – 과거 와 현재

여성 타겟 / idol 모델

펫 네임

청소년겨냥 아이돌기용광고

스토리텔링 광고

쌍방향 간의 소통하는 광고

프로슈머 마케팅
본문내용
음성인식 , 음성자동다이얼

초경형 , 초소형과 함께 내세우던 새로운
기능은 음성인식.
우리 집 이라고 하면 우리 집으로
전화가 걸리던 기능이지만 보급은 미비.
단축키의 등장과 함께 사라진 것으로 추측.


데이터통신

음성통화 외에도 데이터통신 지원이 등장.
지금과 같이 핸드폰자체 내에서 인터넷은 불가능했으며
최초로 휴대폰을 노트북과 연결해 인터넷을 가능하게 함.

< 과거 기능을 중시한 광고 >
http://www.adic.co.kr/ads/list/showNaverTvAd.do?ukey=151530


폴더

폴더 폰의 등장.
플립이나 바 형태의 휴대폰에서는 더이상 크기 소형화가 불가능했기 때문.
수화부와 송화부의 거리가 짧아지면 통화가
불편하지만
송화부와 수화부를 따로 만들어 접었다 펼치면 휴대중에는 작아지고
펼쳤을 때는 커져 휴대폰 소형화의 최적의 기술.


통화대기 시간의 증가

초기모델의 통화대기시간은 103 시간. 2000년대 초 출시된
싸이언 제품은 통화대기시간이 7일.일본에서 들여온 산요는 16박17일.
이시기 배터리 기술발전은 덩달아 MP3 , PMP 디카 배터리에도 큰 영향미침.


MP3폰

휴대폰이 본격적으로 멀티미디어 기기로 변신하는 최초의 시도.
애니콜과 사이언 모두 MP3 재생가능 휴대폰 발매.
리모컨장착 , SD칩을 이용해 외장메모리 확장까지 가능.


보디가드 폰


꽃보다 남자’에서 함께 연기했던
김범과 김소은을 모델로한 이 광고는 위험에
처했을 때 핸드폰에 달려있는 줄을 당기면
경고음이 울리며 미리 저장되어 있던 번호로
자신의 위치와 긴급메시지가 간다는 내용.

그리고 광고에서 LED조명으로휴대폰 커버에 여러 형태의 아이콘을 표현하는 LED일루미네이션을 탑재한 세련된 디자인. 이렇게 핸드폰에 호신기능도 있고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고
어필하는 광고는 요즘같이 무서운 세상에
마음 편히 못 다니는 여성들을 겨냥한 것.
참고문헌
http://www.ebuzz.co.kr/content/buzz_view.html?ps_ccid=81895#ixzz0Xr4gdmWV
머니투데이기사-[거래소] 삼성전자 "여성전용 휴대폰 출시" (2002.8.19)
http://www.adic.co.kr/ads/list/showTvAd.do?ukey=89391&oid=&pageNumber=1
http://www.adic.co.kr/ads/list/showTvAd.do?ukey=196166&oid=&pageNumber=1
뉴스웨이브기사-여성의 마름을 사로잡아야 성공한다!(2009.11.16)
폴리뉴스기사-스카이 섹시백폰, '숨막히는 뒤태로 유혹하다!'(2009.11.2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조사] 스타에 대한 호감도의 차이가 드라마 촬영장소 방문태도에 미치는 영향
  • 심리학 관점에서 ‘사회적 학습이론’을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경우에 적용한 것으로 매스 미디어에 의해 모사되는 행위자들의 특정 행동패턴을 보고 영향을 받은 수용자들의 행동 모델이 된다는 것이다. 즉, 어떠한 상황 하에 발생하였을 때 수용자들이 매스 미디어에서 묘사하는 행동을 모방하여 자신들의 행동패턴으로 채택하는 것이다. 즉, 개인들이 그들이 본 다른 사람(모델)의 행동을 자신들의 행동에 적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①미디어 효과

  • 닌텐도의 성공사례 분석
  • 소비자에게 부담스러운 소프트웨어의 가격을 내림으로써 불법복제도 줄어들 것이다.2) 마케팅 목표를 제품개량과 시장점유율 확대로 하자성장기 단계에서 유효한 전략으로 첫째, 제품의 품질을 개선하고, 새로운 제품 특성이나 개선된 스타일을 추가하고, 둘째, 새로운 모델과 주변제품을 추가한다. 셋째, 새로운 세분시장/유통경로에 진출하고, 넷째, 제품인지를 위한 광고에서 제품 확신과 구매를 유도하는 광고로 전환한다. 마지막으로 가격에 민

  • [마케팅] 광고메시지 표현방식 유형에 대한 광고 사례 조사 및 분석
  • 소비자의 실용적, 기능적, 효용적 욕구에 초점을 맞춘다. 특정 상표를 구입해야 하는 이유와 구매에 의해 얻게 될 핵심편익을 제시하는 형태이므로, 제품이 가지고 있는 특정속성이나 편익을 강조하여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소구점을 통한 이성적인 광고에는 비교 광고, 증언 광고, 직접 표현 광고, 암시적 표현 광고 등이 있다.1) 비교 광고① 애플 vs 블랙베리Rim사의 블랙베리와 Apple사의 아이폰이 스마트 휴대폰 계에서의 경쟁

  • [마케팅]마케팅에 성공한 하우젠 SWOT분석
  • 소비자 인지와 이미지 구축을 위해 광고비 등 막대한 비용지출이 매번 요구되지만, 통합 브랜드 의 경우 초기 브랜드 이미지가 잘 구축되면 각 제품별로 통합 브랜드 이미지가 자연스럽게 전이되기 때문에 개별 브랜드 전략처럼 커뮤니케이션 비용을 각각의 제품에 막대하게 투여할 필요가 없게 된다. 통합 브랜드는 결국 기업의 자원 소비 효율을 향상시켜주며 수익 창출의 극대화를 통한 시장 선도성 확보라는 효과를 가져다준다.그러나 뛰어난 기술

  • 섹스어필 광고와 성문화
  • 광고를 평가하고 판단할 수 있는 것일까? 이러한 의문점을 가지고 여기서는 일단 섹스어필 광고란 무엇이며 등장배경, 관련 개념 에 대해 알아보고, 유형에 따라 어떻게 분류되고 있는지 알아볼 것이다. 그리고 섹스어필 광고가 가질 수 있는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2. 섹스어필광고란?(1) 승효가 쓴 부분(2) 성적소구와 심리광고에 있어서 소구(appeal)란 일정한 광고물(advertisement)이 특정 소비자의 반응을 일으키도록 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