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경영정보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


1 조사동기
2 국내 자동차 산업의 발전 과정
3 자동차 산업의 특징


Main

1 현대자동차 소개
2 경영정보시스템
3 S.W.O.T. 분석
4 경쟁사 분석


Epilogue


1 현대자동차의 미래
2 조사를 마치며 …
3 보도자료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Hyundai is. .


(현대자동차 소개 및 조직도)


회사정식 명 : 현대자동차(주)
       회사약명 : 현대자동차
       영문 명 : HYUNDAI MOTOR CO 종목(단축)코드 05380
       상장일 : 1974-06-28
       대표자명 : 정 몽 구, 김 동진
       설립일 : 1967-12-27
       자본금 : 1,476,455,000 심볼 HMC
       업종 : 자동차용 엔진 및 자동차 제조업
       주소 : (137 - )  서울 서초구 양재동 231번지
       홈페이지주소 : http://www.hyundai-motor.com
       사운: 근면 검소 친애
      임직원수: 50000여명    
       연락처 :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231번지
Tel: 02-3464-1114 Fax: 02-3464-3477


내부환경

강력한 readership

기아자동차와 아시아자동차의 인수

끊임없는 R & D (기술개발 및 연구개발)


해외시장개척(11개의 해외공장,10개의 현지법인,170개의 현지 대리점)

소나타의 지속적인 인기 (고유브랜드)


고객가치 프로그램


노사문제(노사간의 빈번한 대립 자주 발생)


Hyundai Motor


환경 경영

친 환경, 저공해
자동차 개발 사업추진


올림픽 마케팅 추진


2004년 아테네 올림픽
스폰서 활동
2002년 한/일 월드컵
기념 소나타 출시


저공해 자동차


무공해 시대 개막
(전기 자동차)
알코올 자동차 와
가변연료자동차 개발
수소자동차 와
태양광자동차 개발
압축천연
가스자동차 개발


M.I.S . . .


(경쟁력 확보 전략)


국내시장


제품 차별화를 통한 모델 다양화 전략

생산 거점의 多지역화에 희한 고 물류 마케팅

노사화합의 경영실천을 통한 기업이미지 향상 및
노동 생산성 증대 추구 

 신규 및 기존 경쟁사에 대한 기회제공 근절정책 구사
(제품가격 할인 등 공격적 경영시도) 

  AS의 철저화 / BS(Before Service) 실시


해외시장


단기 경쟁전략 
       - 브랜드 이미지 고양정책
(가격보다 품질에 중점을 둔 판촉전략) 

중기 경쟁전략   
       - 수익성 개선을 위한 전략 
       - 제품가격 적정인상 도모
- 광고비 / 판매 관리비 절약

장기 경영전략 
      - 첨단기술 확보 
    - 시장개척 비용 절감 
    - 신제품 개발비용과 기간전략


참고문헌
1. http://www.daum.net
2. http://www.naver.com
3. http://www.empas.com
4. http://www.yahoo.co.kr
5. http://www.hyundai-motor.com
6. http://www.mobis.co.kr
7. http://www.bmw.co.kr
8. http://www.gmdaewoo.co.kr
9. http://www.seri.org
10. http://www.renaultsamsungm.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제조업전자상거래,물류업전자상거래,금융업전자상거래,B2B,B2C,데이터마이닝,경영정보시스템
  • 경영정보시스템목차1. 개요2. 제조업 & 유통업 & 물류업 분석 1) 제조업(현대자동차)(1) 제조업 소개(2) 전문가시스템(3) 인공신경망(4) 데이터마이닝(5) 퍼지로직(6) 기대효과(7) 경영전략2) 물류업(한진택배)(1) 물류업 소개(2) 전문가시스템(3) 인공신경망(4) 데이터마이닝(5) 퍼지로직(6) 기대효과(7) 경영전략3) 금융업(신한은행)(1) 금융업 소개(2) 전문가시스템(3) 인공신경망(4) 데이터마이닝(5) 퍼지로직(6) 기대효과(7) 경영전략3. B2B & B2C 부

  • 현대자동차 ERP 레포트
  • 현대 자동차는 계획생산도 중요하지만, 주문생산은 그것보다 더 중요하다.것을 글로벌 경영의 핵심역량 중 하나 채택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서 ERP를 도입하게 되었다.② ERP 시스템의 구축규모 매출 22조5050억원, 자동차 판매량 159만9000대, 정보시스템 사용인원 5만여명 또한 해외공장과 기아자동차를 포괄하는 기업포털(EP) 구축사업으로 연계할 방침이어서 전체 시스템 규모가 더욱 커질 것이다.③ 현대자동차의 ERP 전략첫째, 미국현지법인

  • 정보시스템을 이용해 품질문제를해결한 기아자동차
  • 현대자동차와 합병 현대그룹으로 편입2000년 기아자동차가 현대그룹부터 분리2003년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환경 경영 선포2005년 현대자동차와 함께 경기도 용인시에 환경기술연구소를 준공2006년 기아자동차가 미국 조지아 주 공장을 착공하여 2010년에 완공2007년 기아자동차 슬로바키아 공장 준공2007년 기아자동차가 중국 염성 제2공장 준공기아 자동차의 문제점여러 시스템에 분산된 정보 때문에 결함을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하였다.미

  • [사업계획서] 운전자를 위한 D.I.S(Driving Information System)
  • 시스템(D.I.S)을 통해 우리 제품을 구입한 모든 운전자를 만족시킨다” 사업소개사업명 : D.I.S.P (Driving Information System Project)대표자 : 김성환(동아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정보과학부 3학년 재학중) 주요상품운전습관 계측장치Mobile Contents포탈 사이트1. 사업개요(1) D.I.S (Driving informatino system) 현대사회에서 현대인이 살아가는데 빼놓을 수 없는 것이라고하면 먼저 인터넷을 들 수 있고 그 다음으로 자동차를 들 수 있습니다. 정보화시

  • [재무관리] 철강산업 POSCO(포스코)와 현대 제철
  • 현대자동차그룹이 자체적으로 용광로를 가동하기 시작하면서 안팎으로 무한경쟁이 본격화됐다. 이에 포스코는 ‘변화해야만 하는 상황이 오기 전에 미리 변화해야 한다.’라는 기치 아래 대대적인 IT 기반의 혁신활동을 단행했다. 포스코의 혁신활동은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 등 경영혁신 인프라를 구축했던 PI 1기. 1기를 연전선상에서 6시그마 도입과 생산관리시스템(MES),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등을 구축한 PI 2기.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핵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