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시스템을 이용해 품질문제를해결한 기아자동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6 / 2016.03.06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정보시스템을 이용해 품질문제를해결한 기아자동차
목 차
기아 자동차 소개
기아 자동차의 문제점
해결 방법
글로벌 성공전략
현재의 기아 자동차
기아자동차가 나아갈 방향
기아자동차 소개
1944년 김철호 영등포에 경성정공(주)라는 이름으로 설립
1950년대 기아산업으로 이름을 바꾸었고 삼천리자전거를 개업해서 자전거를 만들기 시작
1960년대부터 삼륜 트럭을 생산
1970년 경기도 시흥에 20만평 규모의 소하리(현재의 광명시 소하동) 공장을 착공
1973년 완공 이는 대한민국의 첫 종합 자동차 공장으로, 연간 25,000대의 생산
1976년 아시아자동차, 기아기공 등 다른 회사를 잇따라 인수
1980년 봉고로 RV시장에 진출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
1990년 기아산업에서 기아자동차로 개칭하였다.
기아자동차 소개
1997년 IMF의 여파로 부도 유예 협약 적용이후 법정관리 받음
1998년 현대자동차와 합병 현대그룹으로 편입
2000년 기아자동차가 현대그룹부터 분리
2003년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환경 경영 선포
2005년 현대자동차와 함께 경기도 용인시에 환경기술연구소를 준공
2006년 기아자동차가 미국 조지아 주 공장을 착공하여 2010년에 완공
2007년 기아자동차 슬로바키아 공장 준공
2007년 기아자동차가 중국 염성 제2공장 준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XML기반의 B2B 전자문서교환 시스템 구현
  • 이용료, 내부시스템과의 연동능력 등 구현상의 어려움으로 인해 EDI 활용도가 높은 대기업을 제외하고는 그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이러한 기존의 EDI가 여전히 기업간 정보 전달에 있어 핵심이 되고 있지만, 전세계를 하나로 연결하는 인터넷의 보편화와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로 말미암아 그 역할과 구현 방법에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VAN방식의 EDI 대신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차세대 EDI기술 중 하나인 XML/EDI가 제안되었다.XML/EDI는 인터넷 기반

  • [글로벌 네트워크] 산업표준 확립을 위한 e-파트너십(로제타넷 & ebXML 사례)
  • 해결 과제e-비즈니스 산업에서 정부의 지원은 중요하다. 하지만 반갑지 않게 중복지원을 하는 경우가 많다. 정부의 e비즈니스 산업 중복지원은 e-비즈니스 산업 태동기인 1990년대부터 시작했다. 정부의 중복지원에 따른 피해는 매우 크다. 특히 표준 부문의 중복은 예산 낭비는 둘째 치고 업계의 혼란과 이에 따른 막대한 손실로 이어진다. 이러한 문제점이 생기는 이유는 산업자원부와 정보통신부 양 부처가 업계가 원하는 것을 세밀히 관찰하지 않았기

  • [생산과경영] [생산과경영]현대기아자동차 6시그마 성공사례 분석(A+리포트)
  •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세부전략 4.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사례 1) 품질개선 2) 원가절감 3) 서비스 부문 4) 환경부문 5) 납기단축 5.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추진 성과 Ⅲ. 정리 1. 6시그마의 한계와 개선방향 1)6시그마의 유의점 2) 개선 방향 및 나아갈 방향 IV.참고 및 참고문헌Ⅰ.서론1. 6시그마란? 1)식스 시그마의 개념시그마(sigma:σ)라는 통계척도를 사용하여 모든 품질수준을 정량적으로 평가하고, 문제해결 과정과 전문가 양

  • [경영정보시스템] 기아자동차 품질관리
  • 정보시스템을 제공하여 이 문제를 해결한다. 이전에는 다양한 시스템에 단편화 되어있던 정보가 기업 전반에 원활하게 흐를 수 있게 되어 제조, 회계, 인적자원관리, 그리고 기타 많은 분야의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들에 의해 공유될 수 있게 되었다. 판매, 생산, 재무, 물류 등의 분리된 비즈니스 프로세스들은 전사적 비즈니스 프로세스로 통합될 수 있는 것이다. 위 그림은 전사적 시스템의 운영 방식을 설명한 것이다.2. 요약- 기아차는 고성능 저

  • [소비자행동] 제품의 구매에 따른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
  • 정보가 내재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정보는 문제인식에 따라 자연스럽게 회상되는 내적탐색과, 문제자체가 상당히 어려우며 무제해결을 위한 충분한 정보를 보유하고 있지 않으면 더 많은 정보를 획득하기 위하여 의도적인 노력을 하고 외부로부터 정보를 찾게 되는데 이를 외적탐색이라고 한다. 이학식, 안광호, 하영원 “소비자행동론, 마테팅전략적 접근” 제4판, 2007, p. 31.상황1 - A씨의 소형자동차 구매에 대한 상황A씨는 승용차를 구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