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파업 사태와 윤리적 문제 및 이해관계자에 미친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6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 하고 싶은 말
-
쌍용차 파업 사태와 윤리적 문제 및 이해관계자에 미친 영향에 대해 알아본 레포트입니다.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
I.쌍용차 파업 사태 요약
1) 쌍용차 파업 배경
2) 노사합의
3) 이해관계자들의 입장
II.이해관계자별 발생한 윤리적 문제
III.이해관계자에 미친 영향
1) 파업으로 인한 쌍용자동차의 피해
2) 협력 업체에 미친 영향
3) 국가경제, 지역 경제에 미친 영향
4) 소비자. 주주에 미친 영향
IV.결과
V.쌍용자동차의 위기 대응방안 모색
- 본문내용
-
I. 쌍용차 파업 사태 요약
1) 쌍용차 파업 배경
- 2009년, 경영악화로 자체회생이 불가능하다 판단한 쌍용차 경영진이 법정관리를 신청하게 되고 일부 공장의 조업이 중단되고 법정관리단과의 협의로 2,600명 규모 인력감축 구조조정안이 발표된다. 노조가 부분파업을 개시하고, 노동부가 개입해 노사정위원회가 차려지지만, 노사양측의 극명한 이견으로 5월 중순, 회사의 구조조정 방침에 노조는 점거 농성으로 맞서며 점거파업을 돌입, 사측은 공장폐쇄로 맞서고 사측이 일방적으로 정리해고를 통보 함으로써 파업이 지속되게 된다.
- 사태가 장기화되자 경찰 병력이 투입되고 시위대를 강제 해산하려는 움직임이 시작된다. 이 과정에서 돌이나 금속 부품, 최루액 등이 시위대와 경찰 사이를 오가고, 공장 진입을 시도하는 경찰과 이를 저지하려는 시위대 사이의 마찰 등 폭력사태로 변질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