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자동차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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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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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공주거리
2)제동거리
3)밸런스웨이트
4)사일런트 축
5)하이드로 플라이휠
6)밸브기구
7)연속가변 밸브 타이밍(CVVT)
8)밸브오버랩
9)냉각장치의 필요성
10)물재킷
11)물펌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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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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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운전자가 위험을 감지하여 발이 브체레이크 페달을 밟아 브레이크가 작동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공주시간이라 하고 그 사이에 간 거리를 공주거리라 한다
2)제동거리: 급브레이크를 걸어서 차가 정지할 때까지 이동하는 거리
3)밸런스웨이트: 크랭크 암과 크랭크 핀의 중량의 불균형을 바로잡이 엔진의 작동 중 크랭크축의 진동을 방지 하고 회전력의 평형을 유지하기 위하여 사용
4)사일런트 축: 4실린더 엔진의 회전수의 2차 관성력을 저감하기 위하여 크랭크축의 양족 상부와 하부에 설치한 것
5)하이드로 플라이휠: 플라이휠을 2분할하여 그사이에 스프링과 그리스 댐퍼를 설치하여 엔진의 토크 변동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플라이휠이다.
6)밸브기구: 흡배기밸브를 정확한 시기에 개폐할 일련의 장치
7)연속가변 밸브 타이밍(CVVT): 엔진 회전수, 차량의 부하 상태에 따라 흡기 캠 축의 위상을 최적의 상태로 변환시키면 결국 밸브 오버랩이 변화되어 배기가스의 저감, 연비저감, 성능향상, 공회전 안전화를 꾀하는 있는기구
8)밸브오버랩: 흡배기 밸브가 동시에 열려 있는 구간
9)냉각장치의 필요성: 동력 행정시 발생하는 열을 냉각시켜 엔진의 온도를 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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