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상의 보완관계, 문화적 친화성 등으로 인해 중국과 가장 경제교류가 활발한 나라로 자리잡고 있다. 따라서 중국의 빠른 성장은 한국에게 거대한 수출기회로 이어지고 있다. 최근엔 중국의 산업구조가 급속히 고도화됨에 따라 우리 경제가 위협받을 가능성이 우려되고 있지만, 우리의 산업구조도 역시 빠르게 고도화되고 있기 때문에 중국의 성장은 오히려 우리에게 동반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측면이 훨씬 더 강하다. 최근 수년간 중국의 수출구
자동차회사인 FSO인수시에 부각되었다. 당시 FSO에 눈독을 들이고 있던 GM의 최고 의사결정자인 CEO는 본사에 있으며 계속적인 협상팀과의 보고를 받고 회의를 통해 지침하달을 하였는데 김우중 회장은 직접 협상테이블에 앉아 의사결정 과정을 줄이고 자신이 순간적으로 결정을 내리는 ‘일초경영’을 하였다. 이는 조직설계에 사용될 수 있는 중요한 구조변수인 의사결정권한의 배분이 집권적인 조직형태를 가졌다는 것을 뜻한다.그리고 차후에 수평
자동차 산업나. 조선 산업다. 섬유 산업라. 가전 산업마. 반도체 사업바. 통신기기 산업사. 컴퓨터 산업아. 생명공학 산업자. 나노기술 산업차. 환경기술산업카. 디지털컨텐츠 산업타. 전자상거래③. 기업 정책 과제 가. 기업의 구조조정나. 과학기술 발전3. 민간 부문 16 III. 결론 . 16 참고문헌: * 21세기 한국경제 미래산업비전, 삶과꿈, 대통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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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 연료전지 자동차 개발2) 합병 후 연구개발 - 연구개발 결과, 최신기술 공유 및 활용 극대화2. BEST 2 : 성공적인 합병을 통한 시너지 창출1) 합병과정2) 다임러크라이슬러 통합의 기본전략3) 다임러크라이슬러의 부문별 통합계획 4) 통합후의 시너지효과 및 개선점5) 개선점6) 현재의 모습3. BEST 3 : 전략적 제휴 - 아웃소싱과 해외진출1) 미쓰비시와 제휴 - 벤츠에 소형상용차의 엔진을 공급2) 현대차와의 제휴3) 엔진 합작법인 Global Engine Alliance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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