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3 / 2019.12.24
  • 2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10년 후 존재할 수 있는 기업 (게리하멜)
□ 21세기 인터넷 시나리오와 기업의 대응전략
□ 3M의 혁신문화 유지법(1)(2)(3)
□ 가치경영 (정몽구)
□ 직장내 자기가치 및 경력향상 6가지 법칙
□ 건강한 조직과 문제조직의 차이
□ 기업 조직의 건강 유지법 (Stephen R. Covey)
□ 두가지 경영 스타일 비교 (IRVING H. BUCHEN)
□ 로마장군의 리더십
□ 리더가 신뢰를 얻는 방법 (WILLIAM ONCKEN)
□ 리더십의 핵심 (PETER M. SENGE)
□ 모순 경영 (Cindy & Bill Adams)
□ 미래 경영자의 요건 (Super Leadership)
□ 선진기업의 21세기 대비전략 (삼성경제연구소)
□ 성공하는 기업가들의 10가지 성품
□ 세계 최강자 500개 중소기업의 성공요소
□ 곡선(曲線)사고의 권유
□ 오자(吳子)에서 배운다
□ 윗사람이 지녀야 할 마음가짐
□ 육도삼략에서 배우는 인간 경영
□ 의사결정의 7가지 포인트 (LG경제연구원)
□ 인정의 기술 (Mac Anderson)
□ 일류리더의 조건 (항우 vs. 유방)
□ 일할 맛 나는 직장 만드는 10가지 방법
□ 임파워먼트 (Empowerment) 리더십
□ 전국책에서 배우는 인간 경영
□ 정관 정요에서 배우는 인간 경영
□ 정보의 지식화
□ 종말론과 밀레니움 시대 예측
□ 중역이 범하기 쉬운 10가지 오류
□ 지식경영의 이해
□ 진정한 통솔력은 덕(德)을 통해 나온다
□ 칭기즈칸 리더십 (1)
1. □ 채근담(菜根譚)에서 배운다
□ 나는 철학을 갖고 있기 때문에 성공했다
□ 충성심의 고리 (1)
□ '톰피터스' - 혁신의 15가지 아이디어
□ 후덕과 포용력
□ CEO의 자격
□ HPO(High-performance organization)
본문내용
□ 10년 후 존재할 수 있는 기업 (게리하멜)


어떤 사람들은 개념적 및 전략적 사고에 능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부족해서 배우지 않으면 안된다. 우리들은 종종 분석적인 사고(analytical thinking)를 개념적인 사고(conceptual thinking)로 착각하지만 나는 종종 대단히 분석적이지만 개념화 능력은 떨어지는 사람을 만난다. 또 사람들은 분석능력을 개념화 능력보다 더 가치 있는 능력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 경영자는 󰡐패턴󰡑을 읽어내야

그러면 개념적인 사고는 무엇인가? 그것은 개별적인 사건들 속에서 󰡐패턴󰡑을 알아내거나 보다 일반적인 것을 추론해내는 능력이다. 즉, 통찰력을 가지고 자료를 읽어내는 것이다. 많은 기업들이 수많은 자료들을 수집하고 있지만 그 자료들을 관통하는 패턴을 읽어내는 통찰력을 가지고 있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료의 홍수 속에 있으면서도 자료라는 나무만을 보지 자료들이 이루는 숲을 볼 수 있을 만큼 자료에서 거리를 두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경영자가 해야 할 일은 이러한 패턴을 읽고 전략에 반영하는 것이다.

개념적 사고라고 하면 마치 행동에서 유리된 것처럼 들리지만 실은 그렇지 않다. 오늘날 기업들의 학습은 모두 행동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시장에서 우선 새로운 것을 실험해본다. 다음에는 결과를 측정하고 필요할 경우 조정을 한다. 이러한 실험과 측정의 순환 속에서 여러분은 필요한 정보와 사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된다. 자신감이 생기면 그 분야에 모든 자원을 집중시킬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마케팅은 개념적인 사고와 행동이 결합되어야 할 분야이다. 그러나 실제 마케팅 현장을 들여다보면 양자가 모두 결여된 경우가 다반사이다. 많은 기업들이 분석하고 내부 토론하는데 몇 년간을 소모하면서도 시장을 관통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 새로운 개념을 정립하지도 못하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험해보지도 못한다. 그러나 점점 이 두 가지가 없이는 마케팅에서 성공할 수 없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다.

이제 단순히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경쟁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은 시장에서 도태될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의 경쟁자들은 지속적으로 자신의 시장영역을 재 정의하고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가고 있기 때문이다. 시장점유율에만 정신을 쏟는다는 것은 지진아가 되어 새로운 부의 창출에 참여할 수 없다는 보증수표와 마찬가지이다. 시장점유율에만 몰입해 있는 기업들은 새로운 기회에 대해서 장님이나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큰 문제는 많은 기업들 사이에󰡐새로운 사업은 高위험, 기존사업은 低위험󰡑이라는 등식이 만연하고 있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카운트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기업의 가치관이 다르다면?13 Sql index가 적용되는지 확인하는 방법, C# using 관련,14 향후 자기계발은 어떤 걸, 어떻게 하고 싶은가15이카운트 자체만의 장점으로 꼽을수있는 요소는 무엇이라 생각?16 사회에 만연한 불공평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17 이카운트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직무말고?18 동시에 여러 가지 일이 맡겨진 경우 어떻게 하겠는가?19 타사 서비스 개선 사례 중에 기억에 남는 사례가 있는지20프로젝트에서 갈등을 겪었던

  • ikea의 그로벌 소싱 도전 사례1,2연구(종합)
  • 갈 것 입니다.IKEA는 거대한 기업입니다. 우리는 지구뿐만 아니라 자원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우리의 성장과 발전을 천연자원에 의존해 왔습니다. 우리의 최종 목적은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 하는데 있습니다.우리는 앞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객이 요구하는 것들을 환경적으로 허용되는 범위 내에서 하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우리는 잘 가꿔진 숲으로부터 우리의 생산품을 얻는 위치에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가구운

  • [2010 대한민국 트렌드] 2010 대한민국 트렌드 감상문
  • 반하여만 일어나는 것은 아니다. 미래에 대한 설레임과 두려움, 그것 또한 인간 진화의 커다란 요소일 것이다. 트렌드가 무엇인지, 미래 사회가 어떻게 전개될 것인지에 대해, 나와 같이 기초 지식이 일천한 사람에게는 또 다른 사회, 새로운 세계로 가는 디딤돌과도 같은 역할을 해주는 책이다. 굳이 베스트셀러임을 들지 않더라도, 세상을 향한 자신의 걸음걸이에 의미와 성찰을 부여하고픈 나 같은 사람들에겐 후회 없는 독서였다고 생각한다.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 기업들의 시장지배력 위축될 것이다. 2009년 유가의 하락은 상승의 부담을 감소시켰지만 선물 거래의 영향으로 아직까지 유가의 상승분은 부담으로 작용할 듯하다.3) 주택 건축 착공주택건축 착공은 1.38백만 건으로 1991년 이래, 최저치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하락추세는 2010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어 주택 건축의 영향을 많이 받는 트럭 및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s)의 판매가 하락될 것이다.4) 미국 내 점유율글로벌 인사이트는 향후 미국 자동

  • 신한은행 취업자료- 기업현황 및 실제 지원사례를 중심으로
  • 미래를 이끄는 것은 지식이며 지식이 없는 국가와 사회는 망하게 될 것이라고 단언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업의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고 저는 기업이 변하기 위해서는 유익하고 핵심적인 가치 창조를 위해 개인의 혁신 또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가 예견한 지식의 사회에서 기업에 속한 작은 구성원이 아닌 하나의 기업 역할을 하며 변화의 리더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성격의 장단점호기심이 많고, 한 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