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에서의 리더십의 블루오션(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 사회에서의 리더십의 블루오션 (경영)
목차
1. 들어가며
2. 조직 리더십의 개요
3. 리더십에 대한 잘못된 생각과 기대
4. 리더의 시스템적 사고의 필요성
5. 마치며
본문내용
2. 조직 리더십의 개요

조직의 리더는 남다른 소질과 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며, 이러한 특징은 선천적으로 타고 나는 것으로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또한 리더란 스스로 내린 결정에 따라 사람들에게 명령만 내리면 되는 걸로 여기는 경우도 있다. 리더십에 대한 몇가지 일반적인 오해와 리더에게 필요한 시스템적 사고에 대해 살펴보겠다.

피터 드러커는 “조직의 성공에 있어 리더십이 가장 중요하다. 실제로 리더십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말한 바 있다. 또한 경영 전략의 대가인 알프레드 챈들러도 “동일한 상황에서 경쟁 기업간 승부는 비전 있는 지도자의 의사 결정에 좌우된다”고 보았다.

예를 들어, 위기에 처한 닛산을 몇년만에 최고의 수익성을 내는 훌륭한 기업으로 변모시킨 카를로스 곤의 경우를 보면 그 말의 의미를 잘 알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인식에서 최근 우리나라 기업들 사이에서도 유능한 최고경영자(CEO)를 육성하는 것이 기업 경영에 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어린이 코스메틱 기업 `PARACO` 전략분석
  • 경영혁신과 조직개발 : 현대기업의 전략적 변신관리/이학종 저/법문사마케팅: 이론과 실제/양희석 저/ 청목마케팅 전략: 전략적 시장관리/David A. Aaker(지은); 전인수, 김은화(공)옮김/석정 출판사블루오션의 거상/안치용 저/해바라기세계 일류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오상봉 외 공저/을유문화사소비자 행동: 마케팅 전략적 접근/이학식, 안광호 공저/법문사신경영학원론/박민생 저/형설품질경영론/강박유 저/ 지구문화사별첨1파라코 방문 사진사진 1

  • [졸업논문][산업공학] 경영정보시스템을 통한 기업의 관리프로세스에 대한 연구
  • 사회에서 정보화시대로 시대가 바뀌고 트랜드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변화에 발맞춰 경영정보시스템 역시 과거 기업의 일상적인 거래업무를 자동화하고 관리통제하는 것에 주안만을 두어 왔으나 이제는 변화를 시도하여 환경변화에 대응하고자 한다. 그리하여 레드오션(red-ocean)에서 살아남는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에 더 하여 블루오션(blue-ocean)으로서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여 불학실한 미래에 신성장동력으로서의 정보경영의

  • [경영학과] 지속가능경영의 사례와 추진과제00
  • 지속가능경영의 사례와 추진과제00 Ⅰ. 서 론환경경영(Environmental Management System)은 우리 인류의 생산활동, 소비활동에서 발생하는 환경오염을 예방하면서 경제 및 사회의 지속 가능한 개발(Sustainable Development)을 추구하는 수단이다. 현재와 같은 대량 생산, 대량 소비라는 사회․경제 체제가 지속되면 인류는 멀지 않은 미래에 자원고갈과 환경파괴라는 재앙을 맞이하게 되어 인류의 생존이 위협받을 것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지속 가능한 개발을 도

  • STX그룹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0k
  • 리더십을 바탕으로 빠르게 진행 시켰다. 두 번째, 그의 남다른 경영철학은 ‘인재’에 대한 부분에서도 빛을 발한다. 강덕수 회장은 수차례의 기업 합병을 거치면서 단 한 차례도 피인수기업 인력에 대한 구조조정을 하지 않았다. 그 예로, ‘STX팬오션’의 전신인 범양상선 인수 시에는 그만두는 인력이 없도록 더 좋은 처우를 약속했고, 아커야즈 인수 시에는 반대하는 노조를 직접 만나 설득한 바 있다. 이러한 강덕수 회장의 인재사랑과 리더십이 임

  • [디자인 경영] 디자인 경영의 개념, 필요성 및 효율적인 경영방안
  • 경영의 기능이와 같이 디자인 경영의 기능은 고객이 원하는 그러나 언어로서 표현하기 어렵거나 경우에 따라서 고객 자신도 모르고 있는 숨겨진 니즈를 발굴하여 만족시켜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고 경쟁사와의 차별화, 고객 선호도 생성, 기업 이미지 향상, 가격 프리미엄, 이윤증대, 마케팅 차별화 등을 통해 기업의 비전을 제시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5. 디자인 경영의 필요성급변하는 현대의 사회변화에 따라 디자인 분야에서도 현실과의 접촉과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