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자료도 판매
목차
●웰빙
●웰빙의 정의
●웰빙족
●유사개념
●웰빙문화의 장점
●웰빙문화의 단점
본문내용
●웰빙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삶의 유형이나 문화를 통틀어 일컫는 개념
삶의 질은 사람들의 복지나 행복의 정도를 말한다. 생활 수준과는 달리, 삶의 질을 직접적으로 측정할 수는 없다. 앞의 정의에서 알 수 있듯 '삶의 질'이라는 개념에는 물질적인 측면(건강, 식사, 고통의 부재 등)과 정신적인 측면(스트레스나 걱정이 없고 즐거움 등)이 있다. 사람마다 어떤 것들이 갖추어진 상태에서 만족을 느끼는지가 다르므로, 특정한 사람의 삶의 질을 예측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인구 집단이 누리는 식사나 주거, 안전, 자유 및 권리의 수준이 높을수록 집단에 속하는 이들의 전반적인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예측할 수 있다. 복지나 행복의 정도를 영어로 well-being(웰빙, 웰비잉)이라 하는데, 이것이 대한민국에서는 2002년 무렵부터 특정한 생활 방식을 가리키는 유행어로 사용되었으며, 건강에 좋다고 주장되는 제품에 붙는 수식어로도 널리 쓰였다.

참고문헌
위키백과
네이버 지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학] 웰빙열풍의 양상과 그에 따른 사회문제, 앞으로의 발전방향에 대한 고찰
  • 웰빙의 일환이다. 주말이면 가족과 사회에 대한 봉사도 소홀히 하지 않는다.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삶의 질을 높이는 방향으로 삶을 살아가는 것이며, 그 삶의 질의 수준을 재는 잣대는 스스로에 대한 만족이다. 그러나 언론에서 나타나고 있는 웰빙의 형태를 보자면 유기농 야채와 곡식으로 만들어진 신선한 건강식을 섭취하고 육류보다는 생선을 즐기며 화학조미료와 탄산음료, 술, 담배 등 몸에 나쁜 것은 가까이 하지 않는다. 퇴근 후에는 술자리

  • 웰빙에 대한 고찰
  • 웰빙, 웰비잉)이라 하는데, 이것이 대한민국에서는 2002년 무렵부터 특정한 생활 방식을 가리키는 유행어로 사용되었으며, 건강에 좋다고 주장되는 제품에 붙는 수식어로도 널리 쓰였다.산업 고도화는 인간에게 물질적 풍요를 가져다 준 반면, 정신적 여유와 안정을 앗아간 면도 적지 않다. 현대 산업사회는 구조적으로 사람들에게 물질적 부(富)를 강요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서, 사람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부를 축적하는 데 소비한다. 따라서 물질

  • [문화상업화] 현대사회와 문화상품-키치,웰빙,캐릭터산업
  • 웰빙의 외연적 의미는 ‘잘 먹고 건강하게 살기’라는 뜻을 갖는다. 삶 혹은 존재 자체로 만족하지 않고 삶이나 존재의 질적 수준에 대한 현대인들의 관심이 반영된 문화 및 사회현상으로서 물질적인 가치나 명예보다는 정신과 신체가 모두 건강한 삶을 행복의 척도로 삼는 것이다. 미국에서는 반전운동, 민권운동 정신을 계승한 중산층이상 시민들이 고도화된 첨단문명에 대항하여 자연주의, 뉴에이지를 받아들이면서 파생된 단어로 우리나라에는 외

  • [긍정심리학] 6장 돈, 행복, 문화
  • 웰빙의 지표가 1950년 이후부터 서로 상반되고 있다는 통계적 증거를 제공해 준다. ▶ 위의 그래프는 삶의 만족과 GNP 증가가 무관함을 보여준다.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과거에 비해서 더 부유해졌지만 더 행복하지는 않았다. 자신이 매우 행복하다고 보고한 미국인의 비율은 1950년대부터 1990년대에 이르기까지 거의 30%대에 머물러 있다.▶ 경제적 이득이 적어도 정신건강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줄 거라고 생각하지만 정신건강 문헌에 대한 고찰은 과거에

  • [외식산업경영론] 웰빙 프랜차이즈전략- 허브음식
  • 웰빙과 웰빙 음식에 대한 시대적 요구 그리고 허브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프렌차이즈의 조건과 전략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본론2에서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허브 음식점들의 현황과 그 음식점들의 성공요인과 보완해야 할 점을 분석하여 저희만의 차별성 있는 R&D전략을 세우고 성공적인 프렌차이즈 방법을 준비하였습니다.Ⅱ.본론1.이론적 고찰(1) 웰빙의 정의 2004년 가장 큰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웰빙이란 사전적인 의미로는 행복, 안녕, 복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