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대의 한국 관광증진을 위한 한국관광고사의 국제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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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브랜드 마케팅의 개념과 해외 사례를 살펴보고, 한국관광공사의 관광유치 및 국가이미지 수립을 위한 국제적 활동 및 지역별 국제광고전략을 비교 분석하고, 한국관광광사의 국제광고전략에 대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한국관광공사와 국가브랜드 마케팅
1.1 한국관광공사 선정 동기
1.2 국가브랜드마케팅과 효과

Ⅱ. 해외 관광유치 성공사례
2.1 호주
2.2 프랑스
2.3 싱가폴

Ⅲ. 한국관광공사의 관광유치 및 국가이미지 수립을 위한 국제적 활동

Ⅳ. 한국관광공사의 지역별 국제광고전략 비교 분석
4.1 광고시행체계
4.2 지역별 광고전략
4.3 매체분석

Ⅴ. 한국관광공사의 국제광고전략 방향 제안
본문내용
1.2 국가브랜드마케팅과 효과
❑ 국가브랜드(Country Brand)란?
• 특정 국가 또는 집단의 제품, 서비스를 식별하고 구별하도록 의도된 이름 및 이에 따른 용어, 기호, 심벌, 디자인 또는 이것들의 조합
• 국명, 국기, 국화, 국가, 원산지 표기명칭 등을 포함
• 국가의 이미지, 신뢰도, 호감도 등 모든 것을 대변하는 종합적인 가치

❑ 국가 브랜드 가치 상승
• 경제적 효과
- 외국인의 국내관광과 투자증가
- 통화안정성 증가
- 세계시장 접근 용이
- 원산지 효과의 극대화 가능
- 기업 브랜드 강화 기회요인 발생
- 국제 신용등급 향상
• 사회적 효과
- 국민 결속력 증대
- 사회통합 및 갈등 해소
- 선진적 문화 환경 조성가능
- 국가 자신감 회복
• 정치적 효과
- 국가 위상의 상승
- 국가의 대외 활동의 원활화
- 국제 협력체제 강화
- 국제 정치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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