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비행청소년의 개념 및 특징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조사분석(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7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비행청소년의 개념
2. 교정사회사업
3. 사법절차에 따른 교정사회사업의 역할
4. 비행청소년의 교정교육 현황
5. 교정자원봉사의 확대
6. 교정단계에서의 교정사회사업
7. 사후관리단계에서의 교정사회사업
8. 교정사회사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9. 청소년 비행의 원인
10. 청소년 비행의 과정
- 본문내용
-
1. 비행청소년의 개념
1) 소년법의 소년 연령 .
(1) 범죄소년 : 14세 이상 20세 미만의 소년으로서 형법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자(형사책임 있음)
(2) 촉법소년 : 12세 이상 14세 미만의 소년으로서 형법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자(형사책임 없음)
(3) 우범소년 : 12세 이상 20세 미만의 소년으로서, ① 보호자의 정당한 감독에 복종치 않는 성벽이 있거나 ② 정당한 이유 없이 가정에서 이탈하거나 ③ 범죄성이 있는 부도덕한 자와 교제하거나 금전낭비, 부녀 유혹, 불건전한 오락 등을 하는 자로서 본인의 성격 또는 환경에 비추어서 장래에 형법법령을 범할 우려가 있는 자를 말한다.
비행(非行, delinquency)이란 사회학적 관점의 용어로, 도덕이나 법규에 어긋난 청소년의 행위를 말하며, 비행에는 법적인 제재보다는 윤리적 비난이나 보호처분 등 사회적 제재가 뒤따른다. 그러나 범죄는 법률을 위반한 위법행위로 법원으로부터 형사처벌을 받게 된다. 따라서 비행의 범위는 범죄보다 넓으며, 비행청소년이란 용어는 있지만 비행어른이란 용어는 쓰지 않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 심리학 레포트 -응종의 4가지 기법
- 오뚜기 마케팅사례연구 - 오뚜기 SWOT,3C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오뚜기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외식프랜차이즈] 맥도날드에 대해서
- 노브랜드 마케팅 4P전략과 노브랜드 STP,SWOT분석 및 노브랜드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Simmons 시몬스침대 마케팅전략 분석과 브랜드전략분석및 시몬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경쟁사와 비교분석
- 현대 일본의 경영 특징과 문제점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 [생산관리] 도요타 물류방식-JIT방식과 MRP방식, Kanban 시스템
- 유한양행 경영환경 분석 보고서
- 경영의순환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