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비행청소년의 개념 및 특징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조사분석(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비행청소년의 개념

2. 교정사회사업

3. 사법절차에 따른 교정사회사업의 역할

4. 비행청소년의 교정교육 현황

5. 교정자원봉사의 확대

6. 교정단계에서의 교정사회사업

7. 사후관리단계에서의 교정사회사업

8. 교정사회사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9. 청소년 비행의 원인

10. 청소년 비행의 과정


본문내용
1. 비행청소년의 개념

1) 소년법의 소년 연령 .

(1) 범죄소년 : 14세 이상 20세 미만의 소년으로서 형법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자(형사책임 있음)
(2) 촉법소년 : 12세 이상 14세 미만의 소년으로서 형법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자(형사책임 없음)
(3) 우범소년 : 12세 이상 20세 미만의 소년으로서, ① 보호자의 정당한 감독에 복종치 않는 성벽이 있거나 ② 정당한 이유 없이 가정에서 이탈하거나 ③ 범죄성이 있는 부도덕한 자와 교제하거나 금전낭비, 부녀 유혹, 불건전한 오락 등을 하는 자로서 본인의 성격 또는 환경에 비추어서 장래에 형법법령을 범할 우려가 있는 자를 말한다.
비행(非行, delinquency)이란 사회학적 관점의 용어로, 도덕이나 법규에 어긋난 청소년의 행위를 말하며, 비행에는 법적인 제재보다는 윤리적 비난이나 보호처분 등 사회적 제재가 뒤따른다. 그러나 범죄는 법률을 위반한 위법행위로 법원으로부터 형사처벌을 받게 된다. 따라서 비행의 범위는 범죄보다 넓으며, 비행청소년이란 용어는 있지만 비행어른이란 용어는 쓰지 않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20편] 주요대기업 최종합격 자기소개서 예문 20편모음(대기업합격 자소서예문정리) 입니다
  • 및 저 위험채권 중심으로 안정적인 자산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보험금지급능력을 A+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보험업의 기본은 고객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고 , 동부생명은 이런 능력을 충분히 갖춘 기본에 충실한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동부생명에서 고객과의 관계를 자산으로 여기고 장기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젖지 않는 스폰지적정 수준의 자본이 유지되어야 고객이 어려울 때 도움을 줄 수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비행술을 연마한다. 조나단은 비행술을 연마하지만 조나단의 부모들은 그런 조나단을 이해하지 못한다. 이 부분은 일반적으로 많은 청소년들이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일 것이다. 청소년들이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하려고 하면 부모님들이 그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부모들은 청소년인 자녀들이 자유롭게 행동하지 못하게 하고 어느 틀 안에 넣어놓음으로써 통제하려고 한다. 물론 청소년이 하는 행동이 미래에 대한 생각과 즐거움만

  • [교육문제] 우리나라 교육의 문제점
  • 및 설비시설의 부족현상5) 학교주변의 유해환경 2. 사교육 1) 사교육의 개념2) 사교육 발생원인3) 우리나라 사교육 실태4) 사교육의 주요 문제점5) 사교육 문제의 해결 방안3. 우리나라 교육 관련 설문지 1) 설문지 분석2) 기타의견 스캔 4. 인터뷰, 신문, 뉴스 1) 인터뷰 (실제 고등학교 3학년)2) 신문스크랩3) SBS 뉴스Ⅲ.해결방안 및 결론Ⅳ.부록 및 참고자료서 론사람이 살아가는데 교육을 꼭 필요로 하고 있다. 우리나라 교육은 홍익인간의 이념

  • [도덕교과] Information System 구축 방법으로 분석한 도덕교과서
  • 분석3. 1차 자료 - 《 교과서 분석 》3.1. 교육 목적과 목표3.2. 도덕 교과서의 차례3.3. 교과서 분석3.3.1. 분석 기준: 문단문장의 불균형3.3.2. 분석 기준: 문단문장의 부적절성 3.3.3. 분석 기준: 문단 구성 (문단문장의 포괄성)3.3.4. 분석 기준: 문단문장의 내용 미흡 3.3.5. 분석 기준: 내용(논리)의 부적절성3.3.6. 분석 기준: 삽화, 사례, 주석의 부적절성3.3.7. 분석 기준: 잘된 점4. 설문 조사 결과와 교과서 분석에서 발견한 문제점 및 대응방안4.1. 학

  • [관광마케팅] 저가항공사에 맞서기 위한 위한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 전략
  • -목 차-Ⅰ. 서론1. 항공운송 서비스란?1-1. 항공운송 서비스의 개념1-2. 항공운송의 특징1-3. 소비자의 인식1-4. 항공서비스의 범위2. 기업소개2-1. 대한항공 2-2. 아시아나항공 Ⅱ. 본론 1. 저가항공1-1. 제주항공1-2. 에어부산1-3. 이스타항공1-4. 진에어2.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3.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STP 전략4.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4P 전략Ⅲ. 결론 (문제점 및 개선방안) Ⅰ. 서론1. 항공운송 서비스란?1. 항공운송 서비스란 무엇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