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미샤 MISSHA 고급 브랜드 화를 위한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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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미샤(MISSHA)의 선정 이유
2. 미샤(MISSHA)의 소개
(1) 미샤(MISSHA)란
(2) 미샤(MISSHA)의 연혁
(3) 미샤(MISSHA)의 슬로건과 Corporate Identity

Ⅱ. 본론

1. 미샤(MISSHA)의 이미지 조사

2. 미샤(MISSHA)의 마케팅 전략
(1) 초기 마케팅 전략
(2) 현재 마케팅 전략

3. 광고 및 홍보전략
(1) 과거의 광고 및 홍보전략
(2) 현재의 광고 및 홍보전략



Ⅲ. 결론
요약 및 전망


본문내용
2. 미샤(MISSHA)의 소개

(1) 미샤(MISSHA) 란



2000년, 인터넷 사이트 ‘뷰티넷(http://shop.beautynet.co.kr)’을 모체로 시작된 미샤는 고객과의 끊임없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의 결과로 탄생하고 성장한 코스메틱 cosmetic, 사람의 얼굴 ․ 모발 ․ 손 ․ 손톱 ․ 발톱 등을 아름답게 하거나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조제된 물질. 고대부터 사용되어왔으며 근대에 와서는 화장품 제조업이 주요산업으로 부상했다.
브랜드이다. 온라인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기업과 고객 간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고 회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로 성장한 프로슈머 앨빈 토플러가 주장한 프로슈머(prosumer), 제품을 개발할 때 소비자가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참여하는 방식. 생산자(producer) 또는 전문가(consumer)의 합성어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인 동시에 제품 개발 및 생산 과정에 참여하는 생산자의 역할을 하는 사람을 뜻한다.
브랜드이다. 미샤는 엄격한 관리기준을 통과한 천연 식물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하여 모든 제품에 전 성분을 표시, 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객과의 교류 매개체인 뷰티넷은 미샤의 탄생과 성장을 함께 한 인터넷과 네티즌 그리고 고객과의 의사소통에 지금까지도 힘쓰고 있으며 쇼핑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 라인별 기능성상품소개, 미샤 가이드 맵, 1:1 친절 상담 및 커뮤니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를 제공하고 있으며 회원들의 작은 소리 하나도 소홀하게 지나치지 않는다.
최근에는 국내 온 ․ 오프라인 시장을 넘어서 일본과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과 미국, 중동지역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서 성장하기 위해 해외에서도 온 ․ 오프라인 매장을 개설하는 등 그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2) 미샤(MISSHA)의 연혁



ꋼ 1997년 01월 : 화장품 브랜드 ‘입스’ 출시
ꋼ 2000년 01월 : 여성포털사이트 ‘뷰티넷’운영시작
뷰티넷에서 “미샤” 온라인 판매 시작
ꋼ 2001년 : 뷰티넷 회원 70만 돌파
ꋼ 2002년 : 뷰티넷 회원 100만 돌파
ꋼ 2002년 03월 : 미샤 오프라인 1호점(이대점) 오픈
‘입스’ 브랜드 매각
ꋼ 2003년 : 미샤 50호점 오픈 뷰티넷 회원 150만 돌파
ꋼ 2003년 07월 : 에이블씨엔씨 미샤전문매장 가맹점사업 시작
ꋼ 2004년 03월 : 미샤 100호점 오픈
ꋼ 2004년 10월 : 연 매출 1,100억원 달성
ꋼ 2005년 01월 : 해외매장 대만 1,2,3호점 동시오픈
ꋼ 2006년 01월 : 해외매장 중국 1호점 오픈
ꋼ 2007년 :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 출시
참고문헌
▪ 미샤 3300원의 신화. 우병헌 (이지앤)/ 서울여자대학교 도서관


▪ 뷰티넷 홈페이지 : http://shop.beautynet.co.kr


▪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752982
http://100.naver.com/100.nhn?docid=813458
http://100.naver.com/100.nhn?docid=796003



▪ 사진자료
네이버 이미지 검색 및 블로그


▪ 경향닷컴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0611081824081&code=920401


▪ 머니투데이 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040615590640473&outlink=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8&aid=000214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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