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중소기업경영론2A) 중소기업의 촉진 광고 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0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소기업경영론2A) 중소기업의 촉진 광고 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00

경영학과/ 무역학과 중소기업경영론2A형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광고란 무엇인가?
2. 중소기업의 촉진 광고전략의 수립
1) 촉진(Promotion)
2) 광고
3) PR
4) PPL

3. 광고 규제의 중요한 원칙
1) 허위, 오해, 그리고 기만
2) 허위 광고의 유형
3) 허위광고의 예외
(1) 허풍(puffery)
(2) 모형(mock-up)
4) 사실이지만 기만하는 광고

4. 중소기업의 광고전략의 기본
1) 대기업은 방어나 공격전략, 중소기업은 게릴라전법
2) 전략적 사각형
3) 방어전- 1위를 위한 전략
4) 방어전의 원칙
5) 공격전의 원칙
6) 게릴라전- 대부분의 기업들

5. 광고의 역할과 나아갈 길

1) 광고의 역할
2) 광고시장의 나아갈 길

6. 중소기업 촉진광고 활성화 방안
1) 중소기업신문광고지원기금으로 제품홍보에 주력해야 한다.
2) 중소기업제품을 해외홍보에 주력하여야 한다.
3) 중소기업의 마케팅 홍보측면에 대한 접근이 절실히 필요하다.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오늘날 기업은 점점 대규모화 되어 가는 경향이 있다. 생산이나 구매, 판매면 또는 자금조달과 운영면에서 대기업이 보다 유리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업종에 따라 중소 규모의 기업이 유리한 경우도 있고 한 나라의 경제에서 차지하는 중소기업의 중요성을 간과해서도 안 된다. 중소기업은 새로운 경제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대기업보다 뛰어나다. 앞으로도 사회 경제적 변화의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러한 주변환경의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하지 못한다면 기업은 물론 국가 경제도 큰 타격을 입을 것이다.
중소기업은 특수한 수공적 기술이 필요한 제품이나 대규모화가 어려운 특수한 상품을 다종다양하게 생산하는 데 경제적이다. 또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독자적인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기회를 제공하여 새로운 공업과 서비스업을 태동시키는 역할을 한다. 수출마케팅 전략에 관한 국내 연구에서도 대기업에 대한 연구가 많았으며, 중소기업의 구체적인 수출마케팅 전략의 모색이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지금까지의 수출마케팅에 관한 국내 연구들을 살펴보면, 수출기업의 특성분석, 수출성과 결정요인 및 수출마케팅 전략과 수출성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가 대부분이었다. 우리나라 광고산업은 70년대 후반부터 뿌리를 내리기 시작하여 80년대의 고도성장기를 거쳐, 2000년대에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광고매체의 첨단, 다변화 물결에 힘입어 시장규모가 더욱 확대되어 가고 있다. 광고시장의 전체 외형은 실물경제 부문의 약세기조에도 불구, 대선 등의 정치광고에 힘입어 추정 GNP의 1.30%를 차지하는 성장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참고문헌
1. 중소기업론, 문영복, 2000, 청록출산사.
2. 중소기업의 창업자경영, 김종재 외 2명, 2005, 박영사.
3. 「광고산업의 국제경쟁력 제고 방안」, 대외경제정책연구원
4. 송진희. <잡지광고에 나타난 여성상비교연구>,<광고연구>,2007
5. 제일기획, 대흥기획 社內 간행물
6. 이재훈․김영운(2003), “중소기업의 기술능력, 경영자 특성 및 조직구조가 재무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한국중소기업학회, 중소기업연구 제25권 제4호」
7. 중소기업 경영학, 박재린, 2006. 무역경영학.
8. 과학기술정책연구원(2003),「중소기업의 기술혁신촉진방안연구」
9. 산업연구원(2003),「중소기업 장기발전전략과 비전 기술분과 정책보고서」
10.조선일보(2009. 1. 1), “첨단기술의 강소국 이스라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과제] [방통대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D형] 중소기업의 고객만족 및 고객관계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방통대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D형 중소기업의 고객만족 및 고객관계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Ⅰ. 서언Ⅱ. 본문1. 중소기업의 개념과 의의1) 중소기업의 개념2) 중소기업의 의의2. 고객만족과 고객관계관리 개념1) 고객만족의 개념2) 고객관계관리의 개념3. 고객만족과 고객관계관리 배경과 중요성1) 고객만족의 배경과 중요성2) 고객관계관리의 배경과 중요성4. 중소기업의 고객만족경영1) 고객 사전기대의 파악2) 고객 최초

  • [방통대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E형] 중소기업의 고객만족 및 고객관계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방통대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E형 중소기업의 고객만족 및 고객관계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Ⅰ. 서언Ⅱ. 본문1. 중소기업의 개념과 의의1) 중소기업의 개념2) 중소기업의 의의2. 고객만족과 고객관계관리 개념1) 고객만족의 개념2) 고객관계관리의 개념3. 고객만족과 고객관계관리 배경과 중요성1) 고객만족의 배경과 중요성2) 고객관계관리의 배경과 중요성4. 중소기업의 고객만족경영1) 고객 사전기대의 파악2) 고객 최초

  • [방통대 과제]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중소기업경영론 D형] 홈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중소기업경영론 B형 홈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Ⅰ. 홈비즈니스1. 홈비즈니스의 개념2. 홈비즈니스의 장단점1) 홈비즈니스의 장점2) 홈비즈니스의 단점3. 홈비즈니스의 유형1) 간단한 부업거리 아이템 2) 판매 및 분양 대행 홈 비즈니스 3) 자신의 재능과 기술을 활용한 홈 비즈니스 4) 알뜰 소비자들을 위한 리사이클링 사업들 4. 홈비즈니스의 전망Ⅱ. 전자상거래1.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필요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중소기업경영론 B형] 홈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중소기업경영론 B형 홈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Ⅰ. 홈비즈니스1. 홈비즈니스의 개념2. 홈비즈니스의 장단점1) 홈비즈니스의 장점2) 홈비즈니스의 단점3. 홈비즈니스의 유형1) 간단한 부업거리 아이템 2) 판매 및 분양 대행 홈 비즈니스 3) 자신의 재능과 기술을 활용한 홈 비즈니스 4) 알뜰 소비자들을 위한 리사이클링 사업들 4. 홈비즈니스의 전망Ⅱ. 전자상거래1.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필요

  • [방통대 과제] [방통대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E형] 네트워킹 및 아웃소싱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방통대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E형 네트워킹 및 아웃소싱에 관하여 설명하시오.Ⅰ. 네트워킹1. 네트워크 전략2. 네트워킹의 개념3. 네트워크 효과4. 네트워크 선점 전략1) 기업간 협업 실시 2) Freeware 활용3) 네트워크 세분화를 통한 새로운 트랜드를 창출 4) Killer application 활용5) 브랜드의 희소성 추구6) 브랜드 커뮤니티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5. 성공적인 네트워킹 전략Ⅱ. 아웃소싱1. 아웃소싱의 개념과 의의1) 아웃소싱의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