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롯데껌의 마케팅 환경분석과 이에 대한 전략전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22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롯데껌에 대한 브랜드마케팅 연구 레포트입니다.
껌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환경분석과 롯데껌의 대부분의 브랜드에 대한 평가와 새로운 브랜드 마케팅전략에 대한 제안을 담았습니다.
- 목차
-
1.껌 시장 및 롯데 껌이 직면한 상황
2.껌에 대한 소비자 분석
3.껌시장 확대 방안
4.롯데 껌에 대한 소비자 분석
5.롯데 껌에 대한 브랜드 관리 및 전략
6.CONCLUSION
- 본문내용
-
......
껌시장이 직면한 상황
전체시장 규모는 1990년을 정점으로 점차 감소하여 2000년 기준 국내 생산자 기준으로 1500억원으로 위축되고 있는 상황이다.
⇒ PLC(Product Life Cycle)상 성숙후반기 내지는 쇠퇴전반기로 판단된다.
2000년 현재 제품의 종류는 아래와 같이 맛, 향, 그리고 기능으로 구분되고 있다.
⇒ 기능의 경우 ‘입냄새 제거’ 정도만 소비자가 수용하고 있다.
......
③ 마케팅과 연계 :
이벤트성 경품과 복권 서비스도 함께 실시......
We를 통한 효과
① Lotte 껌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과 로열티 증대
⇒ 롯데 껌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달
경쟁 계열사의 ME TOO제품의 공격으로부터 방어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