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롯데껌의 마케팅 환경분석과 이에 대한 전략전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22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롯데껌에 대한 브랜드마케팅 연구 레포트입니다.
껌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환경분석과 롯데껌의 대부분의 브랜드에 대한 평가와 새로운 브랜드 마케팅전략에 대한 제안을 담았습니다.
목차
1.껌 시장 및 롯데 껌이 직면한 상황
2.껌에 대한 소비자 분석
3.껌시장 확대 방안
4.롯데 껌에 대한 소비자 분석
5.롯데 껌에 대한 브랜드 관리 및 전략
6.CONCLUSION
본문내용
......
껌시장이 직면한 상황

전체시장 규모는 1990년을 정점으로 점차 감소하여 2000년 기준 국내 생산자 기준으로 1500억원으로 위축되고 있는 상황이다.
⇒ PLC(Product Life Cycle)상 성숙후반기 내지는 쇠퇴전반기로 판단된다.

2000년 현재 제품의 종류는 아래와 같이 맛, 향, 그리고 기능으로 구분되고 있다.
⇒ 기능의 경우 ‘입냄새 제거’ 정도만 소비자가 수용하고 있다.
......



③ 마케팅과 연계 :
이벤트성 경품과 복권 서비스도 함께 실시......

We를 통한 효과

① Lotte 껌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과 로열티 증대
⇒ 롯데 껌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달
경쟁 계열사의 ME TOO제품의 공격으로부터 방어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업판촉실무]자이리톨성공사례
  • 이리톨 성공사례 내용 요약롯데 자일리톨 껌은 롯데제과의 껌 시장에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기반으로 자일리톨의 효능을 앞세워서 잃어가고 있는 껌 시장에서의 위치를 찾기 위해 1997년 「자일리톨F」를 출시하였다. 그러나 소비자들의 자일리톨에 대한 지식 부족과 기존 껌보다 높은 가격, 제품 차별화 전략의 실패로 「자일리톨F」는 출시한지 6개월 만에 실패하고 말았다. 하지만 성공의 가능성을 확신한 롯데제과는 포기하지 않고 새로운 마케팅 활

  • [조직이론] 오리온(Orion)그룹 조직혁신 사례
  • 오리온 분석Ⅰ. 오리온(Orion)그룹에 대하여 1. 회사개요 2. 오리온그룹 사업구성3. 경영인4. 조직방향①오리온 그룹의 비전(Vision)②조직의 의무(Mandate) 사명(Mission), 기업이념경영철학Ⅱ. 외부환경1. 과업환경- 산업영역- 원재료영역- 시장영역- 인적자원영역- 국제영역2. 일반환경- 정부영역- 사회문화영역- 경제상황영역- 기술영역- 재무자원영역3. 국제환경Ⅲ. 전략과 효과성1. 전략적의도2. 운영목표3. 목표의 중요성Ⅳ. 글로벌조직설

  • [마케팅] 자일리톨 리포지셔닝전략
  • 껌 시장에서의 롯데의 발자취II. XYLITOL in 1997외부 환경 분석롯데 자일리톨 F전략 SWOT분석STP전략4P전략제품 컨셉포지셔닝 전략브랜드 전략 III. XYLITOL in 20002000년도 자일리톨의 전략 SWOT분석STP전략4P전략제품 컨셉포지셔닝 전략브랜드 전략 - Analysis & Discussion ProblemIV. Analysis97년 자일리톨 F의 실패 원인 분석00년 자일리톨의 성공 전략 분석리포지셔닝 시사점자일리톨의 향후 방안에 대한 논의V. Guide Line보고서

  • 오리온 ORION 경영분석과 오리온 국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오리온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레포트
  • 이, 초코칩쿠키, 다이제, 고래밥, 고소미 등이 있으며 전략상품으로 닥터유 시리즈와 마켓오 시리즈 제품이 있다. 또 외식사업부인 F&B사업부(마켓오)를 2010년 신설하여 현재 2개 매장을 운영중이고,영화, 스포츠등으로사업영역을확대하였다. 오리온 그룹의 비전은“먹는 즐거움에서 보는 즐거움, 느끼는 즐거움까지” 이고 Smart, Strong, World-Class라는 목표 아래에 종합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의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2. 외부환경분석1) 거시환경분석(1

  • 오리온 ORION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오리온 국내,해외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환경분석1) 제품기술분석2) 마케팅전략3) 재무분석4) 경쟁자분석① 롯데제과② 크라운-해태5) 오리온 SWOT 분석⓵ Strength⓶ Weakness⓷ Opportunity⓸ ThreatⅢ. 오리온의 마케팅전략과 국내외 전략분석1. 오리온 마케팅전략1) 브랜드마케팅2) 문화마케팅3) 색깔마케팅 2. 오리온의 현재전략분석1) 국내전략2) 해외전략-중국3. 새로운 전략제안1) 국내전략제안2) 해외전략 제안Ⅰ. 오리온 기업개요1. 오리온 기업소개 “즐거움과 행복이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