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고급화 뷰티샵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entral Hair Studio” 사업소개

(1) 사업의 배경 및 가능성

(2) 비젼 / 가치관

(3) 비즈니스 모델 (제공 서비스)

2. 시장분석

(1) 설문조사 분석 결과

(2) SWOT 시장분석

(3) Positioning

(4) 4P Analysis

3. 순이익의 추정 및 자금 조달계획(투자계획)

(1) 수요의 예측

(2) 비용의 추정

(3) 가격결정

(4) 매출액의 계산

(5) 순이익의 계산

(6) 자금의 조달 및 상환계획

4. 운영계획

(1) 인원 및 조직 계획

(2) 운영시간 및 운영 계획

(3) 고객관리 계획

(4) 비공개 의자의 운영계획

(5) 펌 - 네일아트 패키지

(6) 전반적 고급화 방침

5. 추정재무제표의 수립

(1) 재무상태표(B/S)

(2) 손익계산서(I/S)

본문내용
1. “Central Hair Studio” 사업소개

(1) 사업의 배경 및 가능성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아름다움(Beauty)에 대한 관심과 욕구는 점점 더 크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정보화시대가 도래하면서 다양한 대중매체가 아름다움의 기준을 제시하고, 많은 사람들이 그 기준을 모방하면서 막대한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흥행한 드라마의 경우 등장인물의 스타일과 소품이 크게 유행하는가 하며, 우리가 접하는 수많은 광고에서는 매번 새로운 스타일을 시청자에게 지속적으로 보여준다. 이렇듯 뷰티산업은 엄청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며, 앞으로도 그 가능성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이미 많은 사업체들이 뷰티산업에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경쟁 또한 심하다. 이미 뷰티산업은 블루오션이라기 보다는 레드오션인 것이다. 하지만 대단위 사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고려대학교 중앙광장에 사업을 전개한다는 특수성을 고려하고 활용한다면 블루오션이 될 수 있다.

‘고려대학교 주변에서는 갈만한 미용실이 정말 없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미용실을 찾으며 하는 말이다. 실제로 고려대학교 주변에는 많은 미용실이 존재하고 있다. 하지만 주 고객층이 되어야 할 대학생들은 학교주변의 미용실을 외면하고, 집주변을 이용하거나, 강남, 이대 등지의 미용실을 찾아가고 있다. 아이러니 하게도 이렇게 찾아가는 미용실은 다른 학교 주변에 위치한 미용실이기도 하다.

학교주변 미용실이 이렇게 접근성이라는 최대의 장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의 외면을 받는 이유는 바로 실력 때문이다. 실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설문을 통해 시장조사를 해본 결과, 미용실을 선택하는 가장 큰 기준은 실력(73%)으로 나타났다. 주 고객층인 학생들은 단순하게 머리를 다듬을 때에 주로 학교주변을 이용하고, 고급서비스를 받고자 한다면 학교 밖으로 발걸음을 돌리고 있다.

엄청난 유동인구와 주거 인구를 가지고 있는 대학교라는 기관을 주변에 두고 있지만, 고려대 주변의 경쟁업체(미용실)들은 고객들의 고급화 서비스에 대한 욕구를 충분히 충족시켜주지 못하고 있다. 때문에 이러한 시장상황에서 고급화를 전략으로 뷰티사업(미용실)을 전개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15112***
    (2018.01.06 01:06:48)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LG생활건강 & 아모레 퍼시픽 재무정보분석
  • 사업구조에서 백화점, 방판, 마트등 전체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프리미엄 제품 중심으로 재구축하였다. 백화점 입점 카운터수 증대, 방판 조직원 확대, 전문점 뷰티플렉스 매장수 확대, 대형마트 내 주요매장 집중등 각 채널별로 핵심 경쟁요소에 집중하는 전략이 큰 성과를 보이면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Prestige채널은 고기능성과 한방, 발효컨셉이 한층 강화된 프리미엄 브랜드 오휘, 후, 숨 이 Masstige 채널은 지속적으로 고급화를 추진

  • 아모레 퍼시픽 기업사례 분석
  • 고급화시키기 위해 한국에서부터 서비스 교육팀을 파견하여 중국 현지 인력의 서비스 교육을 강화하였으며 매장과 판매직원 의상 등을 모두 의 화이트와블루 색상으로 통일함.고급 백화점을 중심으로 한 유통전략:중국 화장품 시장 세분화에 따라 백화점, 전문점, 할인점(까르푸, 마트 등), 약국 등 다양한 유통채널이 등장.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중저가 브랜드(올레이, 폰즈, 클린앤클리어)들이 주로 슈퍼마켓이나 할인점을 통해 유통되고

  • [마케팅] 파리바게뜨 마케팅전략
  • 고급화 하고 있다. * 신규점주 교육은 제빵교육(5일), 직영점 실습(4일), 최근에는 포스시스템과 사업마인드 함양을 위한 ‘프랜차이즈에 대한 이해’를 신설했다. 기존점주 교육은 형식적, 이론적 교육에서 벗어나 컨설팅 성공, 리뉴얼, 서비스 등 현장사례 중심으로 이뤄진다.가맹점에서 발생하는 재고는 오픈 후 한달 동안은 납품가의 80% 본사가 부담한다(가맹점 부담 20%). 오픈 한달 후 부터는 제품출하시 본사의 납품가격에서 1.5~2% 할인, 가맹점의

  • [기업과 공학] 창업과 프랜차이즈
  • 사업으로서 가치가 현저히 떨어질 수 있는 사업방식이다.타사 재고에 대한 처분을 아리따움 경영주에 전가함으로써 단기간에 재고 소진을 위해 가격할인 등의 행사를 하고 있어 시장 질서를 문란시킬 수 있다.(2) 창업 아이템ARITAUM으로 창업 아이템을 선택하는 이유는 우선, 프렌차이즈가 갖는 장점 때문이며 다른 프렌차이즈에 비해 선택하는 이유는 대부분이 ‘ARITAUM‘이 다른 중저가 화장품들에 비해서는 조금은 고가이고, 소비자 대상들이 다른

  • [사업계획서] 자판기의 고급화 및 마케팅 전략
  • 사업및제품의소개2-1. 주요제품및특징기존자판기의자판기가가지고있는높은접근성을유지하며시대의트렌드에맞춘고급스러운이미지와디자인, 사용자편의성과위생을강조한제품1) 고급스러운디자인기존자판기의저렴한이미지를버리고고급건물들에도잘어울릴수있는디자인으로자판기의고급화를주도2) 인체공학적디자인제품의출구를아래쪽에서가운데로이동시켜최종소비자의사용편의를증대→자판기관리자의이윤증가→Advendure판매증가물품을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