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및운송론] 종합물류기업 활성화와 물류경쟁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본론

1.종합물류업의 개념

2.종합물류기업 육성의 필요성

3.종합물류기업 인증제도 배경

4.종합물류기업 인증제도

5.종합물류기업 인증동향

6.한국의 종합물류기업 사례

III 결론
본문내용
1 종합물류업의 개념

3개 이상의 물류사업을 영위하면서 화주로부터 물류활동의 전부 또는 일부를

다른 기업으로부터 일정기간 유상으로 위탁 받아 대행하는 사업

2 종합물류기업 육성의 필요성
제3자 물류업체의 구매력 및 제한적인 전문성 기반으로
단순위탁===0~5% 비용절감효과

제3자 물류업체가 혼적 등을 통한 수송밀도 제고와
공차 절감===5~15%비용절감효과

제3자 물류업체가 정보시스템등 운영노하우를 기반으로
전반에 걸친 효율화 과정 수행===10~20% 비용절감

.
.
결 론 (Conclusion)

선진 글로벌 물류기업
인수, 합병 및 전략적 제휴

규모와 서비스 분야 확대
세계 물류거점 적극 투자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동북아 및 글로벌 물류시장
시장점유율 증대
세계적 수준 물류기업으로 성장 위한
적극적, 전략적 접근방안 수립

글로벌 물류기업 육성 지원정책 추진
물류기업 육성정책 및 지원방안 시행
물류기업 육성정책 신속한 추진

전략 수립, 물적, 제도적 기반 조성
물류기업 자체 경쟁력 배양
세계적 물류네트워크 형성
국내 및 해외시장 화물처리실적 제고
물류정책 추진 체계 정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 물류기업 경영전략 분석에 적합한 모델
  • 물류중심국가가 되기 위해서는 우리 물류기업 중에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동북아 물류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글로벌 물류전문기업이 육성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였다. 또한 기업물류비 절감을 통해 제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배양하고 , 동시에 우리나라 물류기업이 동북아를 비롯한 국제물류시장에 진출하여 글로벌 부가가치를 획득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종합물류기업 인증 제도를 도입하였다. 경쟁 시장에서 인증기업으로 선정

  • [해운산업, 해운산업지원정책] 해운산업의 동향, 현황, 문제점과 외국의 해운산업지원정책 사례를 통해 본 해운산업의 여건 및 해운산업의 수급 전망 분석
  • 및 수급 전망1. 해운산업의 여건 전망1) 대외여건 전망2) 대내여건 전망2. 국적선대 수급 전망1) 외항선 수급 전망2) 내항선 수급 전망3) 국적선대 확보를 위한 재원규모 전망3. 선원 수급 전망1) 직종별 수급 전망2) 업종별 수급 전망3) 선원수급 안정화 전략Ⅵ. 결론참고문헌Ⅰ. 서론1970년 영국의 로치데일 위원회(Rochdale Committee) 보고서는 해운산업의 효율성과 경쟁력에 영향을 미치는 운영 및 기타 요소를 분석한 결과, 물류비용이 결정요인이 된

  • [화물운송론] 네덜란드 - TNT 물류
  • 화물운송론네덜란드 - TNT.목 차PART - I 네덜란드1. 국가개요2. 지리적 위치3. 경제지표4. 산업 및 교역(2011. 9월 기준) 5. 교역규모6. 주요 산업 동향7. 네덜란드 물류PART - II TNT1. 기업소개2. 인사제도 및 채용정보3. 재무제표(2010년 기준) 4. SWOT 분석5. 서비스6. 물류 네트워크7. TNT 대표 허브 공항 - 리에주8. 건강과 안전에 관한 정책9. 채용정보참고자료네덜란드국가개요공식국명Koninkrijik der Nederlanden(The Kingdom of the Nethelands)수 도암스테르담(Am

  • [국제운송론] CJ-GLS 택배사업 문제점과 해결책
  • 기업들이 물류 전문 회사에 물류 부문을 전담시키는 ‘제3자 물류시장‘이 보편화 되고있다. 그러나 국내 물류 시장은 단순 수송과 배달을 중심으로 형성된 초기 단계이다. 최근 들어 대형 유통업체들이 다양한 물류서비스를 요구하고, 물류 외주 사례가 증가하면서 다른 물류 외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여 시장을 키워가고 있는 상황이다. CJ GLS는 공동물류와 수송, 국제 물류 및 택배 사업 등 각종 부문을 종합적으로 운영하는 한국의 가장 대표적인

  • [국제물류론 4학년] 국제물류의 기능에 대해 설명하시오
  • 활성화에 이바지 하고 있다. (2) 수출증대 기능국제물류는 운송시간의 단축 및 적기인도나 조기인도 등을 통하여 해외고객에 대한 서비스 활동을 향상시킴으로써 신뢰감을 높이고 수출증대 기능을 촉진한다. (3) 양질의 제품공급 가능국제물류는 생산과 수출뿐 만 아니라 총비용이라는 경제적 측면에서 제3의 이윤원의 역할을 하게 된다. 국제물류는 국내물류와는 달리 해외운송비의 비중이 크기 때문에 제품단가를 통한 국제경쟁력에 기여하게 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