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고급컨텐츠(WEB2.0)시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web2.0 참여시대
정보의 주도권이 생산자에서 소비자로 이동
개방성과 이용자 참여를 표방하는 웹2.0 트렌드의 부각
2. 위키노믹스
2-1 개념
2-2 위키노믹스의 원리
개방성
동등계층 생산
공유
행동의 세계화
2-3 사례
골드코프
P&G (The Procter & Gamble Company)
3. 구글
3-1 기업소개
3-2 구글의 컨텐츠
놀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워즈
유튜브
4. web2.0 전망
- 본문내용
-
1. Web2.0 참여시대
1-1 web2.0 개념
2004년 IT관련 컨퍼런스에서 O’Reilly사와 Medialive사간의 아이디어를 협의하는 과정에서 생겨났으며, O’Reilly사와의 Dale dougherty부사장은 2001 닷컴 버블 붕괴이후에도 생존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한 구글, 아마존닷컴 등과 같은 성공한 인터넷기업들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과거의 닷컴기업들과 어떠한 차별화된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비교함으로서 웹2.0을 구체화 시켰다.
기존 인터넷, 포털 사이트처럼 서비스 업자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일방적으로 수신만 하는 형태가 웹1.0 환경이었다면, 인터넷망의 광대역화와 디지털 기기의 발달에 따라 누구나 손쉽게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생산해 인터넷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환경으로 생산자‧소수 전문가 중심에서 소비자와 일반대중 등의 참여·공유·개방을 강조하는 웹2.0참여시대로 패러다임이 변화 되었다. 웹 2.0은 정보의 개방을 통해 인터넷 사용자들 간의 정보 공유와 참여를 이끌어 내고, 이를 통해 정보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증대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일련의 움직임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웹2.0에 대한 명확한 정의나 범주는 없다.
1-2 웹2.0 특징
최초의 웹 2.0 콘퍼런스에서 Tim O'Reilly와 John Battelle는 웹 2.0의 특징을 다음의 핵심 요소들로 정리했다.
①플랫폼으로서의 웹
②원동력이 되는 데이터
③참여 구조(architecture of participation)에 의한 네트워크 효과
④(오픈 소스 개발과 같이) 여러 시공간에 흩어져 있는 독립적인 개발자들이 공동으로 참여해 혁신하는 시스템이나 사이트
⑤콘텐츠와 서비스 신디케이션을 통한 가벼운 비지니스 모델(lightweight business model)
⑥기존의 소프트웨어 개발 사이클과는 다른 "영원한 베타(the perpetual beta)"
⑦롱테일의 힘을 극대화 시키는 소프트웨어 (하나의 장치에서만 동작한다는 기존의 소프트웨어 관념을 뛰어 넘어 여러 이기종(異機種) 장치에서 하나의 소프트웨어로서 구동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